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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소식 게시글 - SRT 객실장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고객 지켜의 배포일자, 첨부파일, 내용 제공표
SRT 객실장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고객 지켜
배포일자 2025-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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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 객실장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고객 지켜

SRT 객실장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고객 지켜
수서역 에스컬레이터에서 고객 넘어짐 발견하고 비상 정지시켜 사고 예방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객실장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조치로 수서역 에스컬레이터에서 아래로 넘어지던 이용객 2명을 구했다고 12일(수) 밝혔다.

지난 11월 9일(일) 23시경 유명재 SRT 객실장은 열차 승무를 마치고 수서 사무실로 복귀하던 중에 수서역 에스컬레이터 아래쪽에서 비명 소리를 들었다. 아래를 확인해보니 남녀 경로 이용객이 짐과 얽혀 에스컬레이터 아래쪽으로 넘어지고 있었다.

유명재 객실장은 서둘러 위쪽으로 올라가 에스컬레이터를 비상 정지시키고, 바로 아래로 향해 고객 상태를 살폈다.

다행히 외관상 크게 다친 곳이 없는 것을 확인한 유명재 객실장은 병원에 방문해보길 당부하고, 수서역 역무원에게 상황을 전달하며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유명재 SRT 객실장은 “어르신들이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고 상황이 잘 마무리 돼 다행이다.”라며, “고객안전을 책임지는 사명감을 가지고 고객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