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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 3관왕 달성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 이어 최우수 감사인상 수상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목)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내부 감사활동과 전략혁신 부문에서 내부 통제 및 경영혁신, 감사의 전문성 및 독립성 강화 등을 선도해 기관의 명예를 높이고 한국감사협회 발전에 기여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에스알은 감사실 주관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와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공익감사 기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AI 디지털감사추진단’을 구성해 인공지능(AI) 감사 기반 실행력을 확보하고, 디지털포렌식 기법과 빅데이터 감사기법, AI감사시스템을 활용하여 SR형 디지털감사체계를 확립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감사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감회가 새롭다.”라며, “AI기반 사전 예방 중심의 감사체계를 더욱 강화해 국민신뢰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건복지부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에스알, 보건복지부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직원 건강 중심 경영 실천 …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철도서비스 기반 마련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에서 철도기관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조직문화·경영체계·지원활동 등을 종합평가해 우수기관에 인증을 부여한다. 에스알은 임직원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해 체계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매년 종합건강검진 및 사후관리 △뇌심혈관질환 예방프로그램 △고객응대근로자를 위한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인 ‘SR마음터치’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육 및 프로그램 △유관기관 합동 건강증진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운영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건강친화기업 인증은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실천해 온 노력의 결과다.”라며, “건강관리체계를 강화해 직원 모두가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이끌겠다.”라고 밝혔다.

  •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

    2025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 ‘SR 청렴 업(UP)라이트’, 청렴 연극/영상 공직자부문 대상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개최한 ‘2025 제11회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청렴 연극/영상 공직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권익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11년의 청렴 발자국, 모두의 미래가 되다’를 슬로건으로 열렸다. ‘청렴한 생각에 재미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청렴 교육프로그램 △청렴 굿즈 디자인 △청렴 연극/영상(공직자, 일반국민)까지 총 3개 분야로 진행됐다. 에스알 직원과 MZ세대 국민위원으로 구성한 ‘청렴 업(UP)라이트’팀은 청렴 연극/영상 분야에 참여해 청렴 가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작품을 출품했다. 연인관계로 발전한 직무관련자가 청탁금지법 등 반부패법령을 준수한다는 내용으로 청렴의 가치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 대국민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에스알 직원과 MZ세대 국민위원이 함께 고민하고 제작한 작품이 대상을 수상해 더욱 의미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청렴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청렴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고객과 함께하는 정시운행 캠페인

    고객과 함께하는 정시운행 캠페인 여유 있는 정시 승차 등 정시운행률 높이기 위한 고객 참여방안 당부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목) SRT 정시운행 캠페인을 열고 고객 신뢰 강화와 열차 이용 편의 제고에 나섰다. 광주송정역에서 열린 이날 캠페인은 ‘고객님과의 시간 약속을 최우선으로 지키는 SR이 되겠습니다!’를 표어로, 승강장 혼잡도 완화 및 승차 문화 개선을 통해 열차 지연을 방지하고 열차 정시 운행률을 더욱 높이기 위한 고객 참여 유도에 나섰다. 에스알은 고객과 함께하는 열차 정시운행 방안으로 여유 있는 정시 승차, 최대 혼잡 구간 분산 승하차 등을 홍보물에 담아 안내했다. 또한, 정시 운행 약속을 뜻하는 기념시계를 나누며 정시운행 캠페인에 함께하길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SRT 정시 운행률은 99.798%로, 비교 목표치인 최상위권 국가의 정시 운행률 99.470%를 뛰어넘어 세계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지속적인 열차 정시운행률 향상으로 더 나은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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