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521건
  •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 '최고감사인상' 수상

    2025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 '최고감사인상' 수상 박진이 상임감사, 디지털포렌식 등 감사 혁신과 청렴문화 확립 공로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2일(금) 열린 ‘2025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는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가 주관해 공공감사제도 발전을 위한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감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다. 공공기관 상임감사 및 상임감사위원을 대상으로 올해 최고감사인상을 선정한 이번 대회에서 박진이 상임감사는 감사 혁신과 청렴 윤리문화 정착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했다. 박 상임감사는 디지털포렌식 감사 등 디지털 기반의 감사 방식을 도입해 특정감사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였으며, 공직기강 확립에 기여한 점을 주목받았다. 또한 ‘청렴업라이트’ 운영과 청렴 계약제도 신설 등을 통해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였다. 또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8월까지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제2사무총장으로 활동하며 해외 교육과정의 국내 도입 등 공공기관 감사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헌신해왔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감사 전문성과 윤리성 강화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대에 맞는 감사 패러다임을 수용하고 예방적 감사 활동을 통해 불합리한 관행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밠혔다.

  • SRT 굿즈 이태리 장인 전시회 참가

    SRT 굿즈 이태리 장인 전시회 참가, 수출 성과 달성 전시 물량 호평 속 완판 … 현지 방문객 높은 관심도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SRT 굿즈가 6일(토)부터 14일(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아티지아노 인 피에라(ARTIGIANO IN FIERA 2025)’에서 유럽시장 진출 첫 발을 내딛고 해외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속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전시회에는 사회적기업으로 구성된 SRT 굿즈팀 7개사(주식회사 코이로, 서울가죽소년단, 터치포굿, 루트루트, 이담소, 나루코, 위플랜트)가 참여했으며, 전시회를 통해 SRT 굿즈와 사회적기업의 해외 진출을 이룬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아티지아노(ARTIGIANO) 전시회는 현지 유통망과 소비자를 포함해 약 100만 명이 방문하는 남부 유럽 최대 규모 수공예 장인 전시회로, SRT 굿즈팀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주관한 쇼케이스관을 통해 SRT 굿즈를 선보였다. 전시회 기간 동안 SRT 고유의 감성과 여행의 소중한 순간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했고, 현지 방문객의 큰 관심 속에 준비해간 굿즈 물량을 모두 판매했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탈리아 장인전 수출 성과는 SRT 굿즈가 가진 경쟁력과 해외 소비자들에게 직접 검증된 인기를 보여주는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SRT 굿즈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사회적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사회적가치를 담은 K-굿즈의 수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완판되며 큰 인기를 얻은 SRT 굿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코이로샵’과 수서역 철도굿즈매장 ‘샵 에스알티(SHOP SRT)’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지역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지역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취약계층 어르신에 방한조끼 등 후원물품 지원 … 사랑의 김장김치 지원도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2일(금) 겨울철 한파를 대비해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활동에 나섰다. 수서승무센터(센터장 신종식) 임직원 봉사단인 행복나눔 봉사단은 이날 수서사회복지관과 함께 수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할 방한조끼 등 겨울용 후원물품을 준비했다.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직접 물품을 포장해 어르신 가정마다 전하며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부산승무센터(센터장 이대철) 임직원 봉사단인 등대빛봉사단도 이날 부산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월동 준비를 도울 김장김치 지원 사업에 나섰다. 봉사단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는 부산 동구 지역 저소득·홀몸 어르신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대행은 “지역사회 이웃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 활동을 이어가 사회적 책임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 3관왕 달성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 이어 최우수 감사인상 수상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목)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내부 감사활동과 전략혁신 부문에서 내부 통제 및 경영혁신, 감사의 전문성 및 독립성 강화 등을 선도해 기관의 명예를 높이고 한국감사협회 발전에 기여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에스알은 감사실 주관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와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공익감사 기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AI 디지털감사추진단’을 구성해 인공지능(AI) 감사 기반 실행력을 확보하고, 디지털포렌식 기법과 빅데이터 감사기법, AI감사시스템을 활용하여 SR형 디지털감사체계를 확립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감사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감회가 새롭다.”라며, “AI기반 사전 예방 중심의 감사체계를 더욱 강화해 국민신뢰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1 2 3 4 5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