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89건
  • 2030 청렴인재 아카데미 대상 수상

    에스알, 2030 청렴인재 아카데미 대상 수상 'SR 청렴 업(UP)라이트', 숏폼 콘텐츠 공모전에서 국민권인위원장상 수상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개최한 제7기 ‘2030 청렴인재 아카데미’ 숏폼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에스알 체험형인턴 직원 8명으로 구성한 ‘청렴 업(UP)라이트’팀은 지난 5일(수) 부터 7일(금)까지 ‘청렴과 다섯 가지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린 청렴 아카데미 참여했다. 이번 청렴 아카데미는 청년의 시선으로 청렴의 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표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올해는 청년들이 창의적 감성과 미디어 활용 역량을 발휘해 창의적인 시각으로 청렴의 가치를 표현하는 ‘숏폼 콘텐츠 공모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에스알 청렴 업(UP)라이트팀은 신입사원이 직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청렴의 순간에 대해 숏폼 영상을 제작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청렴은 청년세대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 청년들이 스스로 고민하고 표현해야하는 숭고한 가치다.”라며, “청렴을 하나의 콘텐츠로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2025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에스알, 2025 내부감사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인공지능(AI) 기반 감사혁신 선도 … 디지털 감사역량 고도화 역량 인정받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025 내부감사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화) 밝혔다. (사)한국감사협회가 주최하고 에이치엠컴퍼니가 주관해 지난 6일(목) 열린 이번 대회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감사부서 총 24개 팀이 웹 기반 플랫폼으로 참여해 경합을 펼쳤다. 대회 참가팀들은 실제 내부감사 상황을 가정한 가상 시나리오 속에서 문서, 이메일, 메신저 대화내역, 사진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데이터를 분석해 부정거래, 자금 유용, 정보유출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평가를 받았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그동안 추진해온 인공지능(AI) 전문자격 취득,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 디지털포렌식 적용 등 디지털 감사체계 고도화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사전·상시·예측 감사’ 중심의 선제적 감사체계를 고도화해 청렴하고 투명한 경영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수능 수험생 지원 SRT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수능 수험생 지원 SRT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13일(목) 첫차부터 SRT 안전운행 등 수험생 수송지원 총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은 13일(목) 수험생의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열차 안전운행 강화 등 수험생 수송지원 총력에 나선다. 에스알은 수능일인 13일(목) 05시부터 특별수송대책본부를 운영하고 당일 첫차부터 시험실 입실 마감시간인 08시10분 사이에 이례사항이 발생할 경우 긴급투입할 SRT 열차 1편성을 비상대기 시킨다. 또한, 열차 운행구간에 인접한 시험장 소음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영어 듣기평가 시간인 13시10분부터 25분 간 지상구간을 운행하는 열차는 서행 운전한다. 이와 함께 열차 지연으로 인해 수험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고객 승하차정리 및 정시출발에 철저히 대비하며, SRT 승차권을 사전에 구매하지 못했거나 분실한 수험생이 열차에 승차한 경우 수험표 소지 시 부가운임을 면제받을 수 있다. 수서역 등 SRT 주요 역에는 안내직원을 집중 배치하며, SR고객센터(☎1800-1472)도 오전 7시부터 2시간 일찍 운영해 수험생의 열차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안내를 지원한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수능 수험생 모두 좋은 성과를 얻길 바라며, 수능일 원활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수험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국 전통민화 전시회 개최

    평택지제역에서 한국 전통민화 전시회 열려 주한미군 가족이 그린 전통민화 전시 … 전통문화 체험부스 운영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다문화교류의 일환으로 12일(수)까지 SRT 평택지제역에서 외국인이 그린 한국 전통민화 전시회를 연다. SRT 평택지제역(역장 박성환)이 한경국립대학교와 함께 개최해 지난 6일(목)부터 열린 이번 전시는 주한미군 가족들이 그린 한국 전통민화를 전시해 양국의 문화교류를 촉진하고, 외국인 가족들에게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전통문화 체험부스를 운영해 역사 이용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통의상 포토존’과 ‘십이지신 소망종이 쓰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12일(수)까지 열린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외국인 주민간의 화합과 인식개선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소통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라고 밝혔다.

1 2 3 4 5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