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509건
  • 우수 대학생 멘토 장학금 전달

    서울지역 우수 대학생 멘토 12명에 장학금 전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통해 장학금 600만원 지원 … 지역사회 돌봄 체계 강화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지역공부방 활동 우수 대학생 멘토 12명에게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4일(목) 밝혔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공부방에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해 봉사해온 대학생 멘토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에스알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대학생 멘토들의 추천서와 활동일지, 활동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서울소재 지역공부방에서 지속적이고 모범적인 멘토링 활동을 펼친 대학생 12명을 장학생으로 최종 선정했다. 한편, 에스알은 이번 장학금 지원에 이어 불용 컴퓨터를 활용한 기금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추가 전달해 대학생 멘토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지원이 대학생 멘토링 활동과 지역사회 돌봄 체계 강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라고 밝혔다.

  •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2년 연속 획득

    에스알,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2년 연속 획득 철도부문 유일 지속 인증 이어가 … 신뢰 기반 협력적 노사관계 입증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일(화)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받으며 인증기관 중 철도기관에선 유일하게 2년 연속 획득을 이어갔다.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수여하며 노사 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형성한 조직을 인증하는 제도다. △노사대표 리더십 △노사관계 성숙도 △노사관계 성과에 대한 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에게 주어진다. 에스알은 지난해 1월부터 심영주 대표이사 직무대행과 김상수 SR노동조합 위원장이 직접 참여해 이끌어가는 ‘노사공동혁신위원회’를 운영했다. 위원회를 통해 노사갈등을 극복하고 임금부분 갈등 조정, 경영의 동반자적 노사관계 상생선언 등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협력의 철도노사관계로 발전해왔다. 특히 통상임금 이슈를 마무리하며 지속가능한 보수체계로 개편을 추진하는 등 발전적 합의점이 도출된 ‘2025년 임금·단체협약’ 또한 상호 성실한 소통을 통해 무분규 타결을 앞두고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연속 인증 획득은 에스알의 발전적 노사관계에 대한 평가를 넘어, SRT를 이용하는 국민에게 안정적인 철도서비스를 약속하는 에스알 노사 모두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안전한 노동환경 조성, 가치 있는 노사문화를 선도하겠다.” 라고 밝혔다.

  • SRT 개통 9주년, SRT-Day로 찾아왔습니다

    "SRT 개통 9주년, SRT-Day로 찾아왔습니다" 9·99·999 운임할인 경품 이벤트 열어 … 호텔·렌터카·테마파크 프로모션도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오는 9일(화) SRT 개통 9주년을 맞아 9일(화)부터 31일(수)까지 ‘SRT-Day’를 운영하고, 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할인 및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번 SRT-Day는 ‘SRT 개통 9주년’을 기념해 9‧99‧999 콘셉트를 반영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2025년 한해 동안 SRT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 9명과 최대금액 이용고객 9명에게는 100% 운임할인권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SRT를 이용한 고객 99명과 12월 신규 가입한 열차 이용고객 999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각각 30%, 10% 운임할인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SRT와 제휴한 주요 호텔 객실 및 부대시설 할인을 제공하며 렌터카 연계교통 할인, 테마파크‧전시‧공연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SRT-Day관련 자세한 내용은 2일(화) 오후 2시부터 홈페이지(etk.srail.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SRT-Day를 통해 올 한해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겨울철 열차여행을 나서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와 더 큰 만족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에스알 인권주간' 운영

    인권감수성 향상 위한 '에스알 인권주간' 운영 갑질 상담 챗봇 이용수기 공모, 인권영화제 등 참여형 프로그램 확대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세계 인권의 날(12.10.)을 맞이해 1일(월)부터 12일(금)까지 ‘에스알 인권주간’을 운영하고, 임직원‧협력사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인권주간은 대내·외 구성원들이 실질적으로 인권의 의미를 체감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갑질 상담 챗봇 이용수기 공모 △윤리‧인권영화제 개최 △갑질 자가진단 캠페인 등 구성원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AI 갑질 상담 챗봇 이용수기 공모전’은 활용사례, 이용 경험, 서비스 장점 등을 주제로 임직원·협력사 직원들의 AI 갑질 상담 챗봇 이용 수기를 공모한다. 수상작은 향후 인권교육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세계 인권의 날 당일 열리는 ‘윤리·인권영화제’에서는 지역 공공기관 및 협력사를 초청해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다룬 영화 ‘아이 캔 스피크’를 함께 관람한다. 말할 권리와 존중·경청의 중요성을 전하는 작품 감상을 통해 인권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윤리경영과 인권존중은 공기업이 반드시 지켜야 할 핵심 가치다.”라며,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인권경영을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1 2 3 4 5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