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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소개

SRT는 경부선, 호남선, 경전선, 동해선, 전라선을 운행합니다. SRT 1편성은 동력차와 객차 등 모두 10량으로 이뤄지며, 총 32편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제원

열차 정면, 측면 사진
열차의 주요제원 : 길이, 폭, 중량, 좌석수, 제작사, 편성, 속도 등에 대한 정보를 담은 표
길이 중량 좌석수 제작사 현대로템주식회사
201m 2.97m 406톤 410석 1편성 동력차 2량, 객차 8량, 총 10량
총중량 : 승객 탑승 전 기준
좌석 : 동급열차 좌석(363석) 대비 수송능력 13% 증가
속도 영업최고속도 300km/h(설계최고속도 330km/h)
길이 중량 좌석수
201m 2.97m 406톤 410석
총중량 : 승객 탑승 전 기준
좌석 : 동급열차 좌석(363석) 대비 수송능력 13% 증가
제작사 현대로템주식회사
1편성 동력차 2량, 객차 8량, 총 10량
속도 영업최고속도 300km/h(설계최고속도 330km/h)

새로워진 기능

  • SRT는 고객 안전을 위해 객실 창 구조 개선, 승하차 손잡이 및 승강문 발판 개선, 열ㆍ연기를 동시에 감지할 수 있는 화재경보장치 장착 등 안전설비를 대폭 강화했습니다.
  • 객실창문
    객실창문

    단독창 방식을 채택하여 실내조망 크기는 유지하면서 외부 노출면적은 줄여서 창문 파손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 전면창문
    전면창문

    2D곡면 유리를 채택하여 상의 일그러짐을 개선하고 시야를 확보하였습니다.

  • 와이퍼
    와이퍼

    전기공급이 차단되더라도 공압에 의해 작동할 수 있는 스페어 와이퍼를 추가 설치하였습니다.

  • 사이드버퍼
    사이드버퍼

    동력차와 객차를 연결하는 사이드버퍼의 헤드 연결부를 일체형으로 제작하여 강도와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 헤치제어기
    헤치제어기

    만일의 장애에 대비해서 기존 차량보다 진단제어장치를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 팬터그래프 제어기
    팬터그래프 제어기

    먼지유입 방지를 위해 팬터그래프 제어기를 ‘오픈형 > 박스구조’로 개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