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 폭 | 중량 | 좌석수 | 제작사 | 현대로템주식회사 |
---|---|---|---|---|---|
201m | 2.97m | 406톤 | 410석 | 1편성 | 동력차 2량, 객차 8량, 총 10량 |
총중량 : 승객 탑승 전 기준 좌석 : 동급열차 좌석(363석) 대비 수송능력 13% 증가 |
속도 | 영업최고속도 300km/h(설계최고속도 330km/h) |
길이 | 폭 | 중량 | 좌석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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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m | 2.97m | 406톤 | 410석 |
총중량 : 승객 탑승 전 기준 좌석 : 동급열차 좌석(363석) 대비 수송능력 13% 증가 |
제작사 | 현대로템주식회사 |
1편성 | 동력차 2량, 객차 8량, 총 10량 |
속도 | 영업최고속도 300km/h(설계최고속도 330km/h) |
단독창 방식을 채택하여 실내조망 크기는 유지하면서 외부 노출면적은 줄여서 창문 파손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2D곡면 유리를 채택하여 상의 일그러짐을 개선하고 시야를 확보하였습니다.
전기공급이 차단되더라도 공압에 의해 작동할 수 있는 스페어 와이퍼를 추가 설치하였습니다.
동력차와 객차를 연결하는 사이드버퍼의 헤드 연결부를 일체형으로 제작하여 강도와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만일의 장애에 대비해서 기존 차량보다 진단제어장치를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먼지유입 방지를 위해 팬터그래프 제어기를 ‘오픈형 > 박스구조’로 개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