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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명절 연휴기간 SRT로 69만명 이동

    설 명절 연휴기간 SRT로 69만명 이동 SRT 알뜰승차권 1만여명, 8천7백만원 할인 받아 … 사고예방 등 안전 총력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달 24일(금)부터 이달 2일(일)까지 설 명절 특별수송기간 동안 총 69만명이 SRT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에스알은 설 연휴 열흘간 국민의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위해 SRT 열차를 총 54회 증편하여 22,140석을 추가로 공급했다. 하루 평균 6.9만명이 SRT를 이용했으며, 설 당일인 1월 29일(수)엔 7.4만명으로 이용객이 가장 많았다. 또한, 명절 역귀성·역귀경 지원을 위해 ‘SRT 알뜰승차권’을 운영하며 열차운임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여명이 약 8천7백만원을 할인받았다. 한편, 에스알은 설 연휴기간 이례사항 대비 안전운행 확보 및 신속한 보고체계 확립을 위해 안전·역무·승무·차량·시설 다섯 개 분야에 걸쳐 선제 점검했으며, 특별수송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했다. 명절연휴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승강설비·영업설비 등 고객이용 시설물을 점검했으며, 고객사고 예방을 위해 수시로 순회 점검에 나서는 등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열흘 간 안전사고 발생 ‘제로(0)’를 기록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선제적 안전관리에 나선 덕분에 설 연휴기간 대설 속에서도 차질 없이 안전한 수송을 마칠 수 있었다.”라며, “당분간 이어지는 한파에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국민의 편리한 교통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열차 블록세트 출시

    에스알, 옥스포드와 손잡고 SRT 열차 블록세트 출시 SRT 첫 완구 굿즈 선보여 … 온‧오프라인 동시판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이 국내 블록 완구 제조사 ㈜옥스포드와 협업하여 만든 SRT 열차 블록세트를 지난 1월 31일(금) 출시했다.  에스알에서 첫 완구 굿즈로 선보인 옥스포드 SRT 열차 블록세트는 열차, 역, 피규어 3종 등으로 구성됐다. 114개의 블록조각과 스티커를 이용해 역사를 조립하고 SRT 열차를 직접 꾸밀 수 있다.  특히, 블록세트에 포함된 SRT 열차는 버튼 조작으로 레일을 따라 전진, 후진을 할 수 있는 전동열차로, 불빛과 효과음도 작동할 수 있어 생동감과 재미를 한층 더했다.  옥스포드 SRT 열차 블록세트는 옥스포드블록 공식 스토어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포함한 온라인 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2월 중순부터는 국내 대형마트 판매도 예정돼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에스알은 지난해 옥스포드와 SRT 굿즈 개발을 위한 성과공유제 협약을 맺고 유아, 어린이 고객을 위한 SRT 블록 완구 출시에 협력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처음 선보인 SRT 완구 굿즈가 어린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라며, “국내 최대 장난감 블록 브랜드 옥스포드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 적극행정 국민신청제 우수사례 선정

    SRT 냉방 서비스 개선, '적극행정 국민신청제' 우수사례 선정 열차 공조장치 정비, 열 차단필름 부착 등 폭염 대응해 고객편의 향상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냉방 서비스 개선 사례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으로 선정돼 24일(금)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는 국민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공익적 목적으로 정부 및 공공기관에게 적극행정을 요청하면 담당자가 문제를 해결하는 민원처리제도다. 에스알은 지난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여름철 SRT 냉방 관련 불편 민원을 접수하고 쾌적한 실내온도 공급을 위해 즉각적인 개선에 나섰다. 송풍구 등 열차 공조장치 일제 정비에 나섰으며, 열차 객실과 승강문 창문에 열 차단필름을 부착해 냉방효율을 개선했다. 또한, 객실 냉방장치 고장을 대비해 이동식 냉방장치도 추가 운영했다. 이러한 조치 결과 객실 내 평균 온도가 23.8℃에서 23.1℃로 0.7℃ 저감하는 등 쾌적한 열차 환경을 조성해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킨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SRT 서비스에 반영해 적극행정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은 성과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설 명절 안전보건캠페인

    에스알, 설 명절 안전보건캠페인 전개 명절연휴 기간 SRT 고객 및 직원 감염병 예방과 안전수칙 홍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금) 수서역에서 강남구보건소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안전과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안전보건 캠페인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연휴 기간 SRT 열차와 역사 내 감염병 예방을 강화하고, 철도사고 및 재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안전한 행동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열렸다. 에스알은 이날 캠페인을 통해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마스크와 장갑을 배부해 실질적인 예방활동을 지원했다.  또한, 어린이 이용객을 대상으로 안전 행동요령 홍보물을 나누고, 열차 내에서 SRT 안전수칙 홍보 영상을 열차 송출하며 어린이와 가족이 안전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감염병 예방 및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라며, “명절 연휴기간 국민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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