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39건
  • 2021 핵심 경영성과 Top 10 고객투표

    “핵심 경영성과를 고객 여러분이 뽑아주세요” SR, 고객 눈높이에서 경영성과 Top 10 투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17일(목)부터 27일(일)까지 2021년도 핵심 경영성과 Top 10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년 연속 세계최고 정시율 달성, 차량고장률 51% 감축, 철도운영 기관 최초 감염병 재난 매뉴얼 제정, SRT 굿즈를 통한 사회적 가치 향상, 온실가스 13% 감축,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등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SR이 지난해 이뤄낸 성과 중 가장 우수한 실적을 국민이 직접 뽑을 수 있도록 진행한다.  SR이 꼽은 2021 핵심 경영성과는 △철도안전관리율 획기적 개선 및 재난관리역량 강화 △방역인프라 고도화로 2년 연속 고객감염 Zero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 첫해 2등급 달성 △2021 대한민국 공공기관 일자리 우수사례 선정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환경보전 노력 강화 △고객중심 정시운행관리로 국민시간가치 제고 △고객 최우선 서비스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현장소통 강화로 7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 체결 △차량정비 업무 효율화로 고장율 및 비용 획기적 감축 △공공기관 최초 국내외 정보보안 인증 7종 획득 등이다.  각 항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R 인스타그램(@srtraveler)이나 네이버 설문조사 채널(https://naver.me/xqv2pqtr)에서 알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 지연배상금 신청 절차 개선

    SRT승차권 현금구매한 고객도 앱에서 지연배상 신청 SR, 지연배상금 신청 절차 개선…앱에서 신청하면 계좌이체 받을 수 있어 현금으로 SRT 승차권을 구매한 고객도 이제 역 창구 방문 없이 SRT 앱에서 지연배상금을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하게 환불 받을 수 있다.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열차가 지연된 경우 고객이 배상금을 신청하는 절차를 개선했다고 16일(수) 밝혔다. SR은 SRT 열차가 기상악화 등 천재지변으로 인해 지연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20분 이상 지연되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정한 금액을 배상한다. 신용결제 등 카드로 승차권을 구매한 고객은 지연 다음날 자동으로 배상금이 환불되지만, 현금으로 결제한 고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계좌이체를 신청하거나 역 창구를 방문해 승차권을 제출해야 배상받을 수 있었다. 이번 현금구매 고객을 위한 지연배상 절차 개선으로 역 방문이나 홈페이지를 찾지 않아도 앱에서 신청하면 계좌이체로 지연배상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나 앱에서 지연배상금 신청 시 고객이 입력하는 승차권 정보와 계좌번호 검증절차도 개선해 잘못 지급되는 사례도 방지한다. SR은 기존 지연배상금 신청방법도 그대로 유지해 신용카드나 간편결제로 승차권을 구매한 고객은 결제 다음날 자동으로 환불되고, 현금으로 결제한 고객은 역 창구를 방문해서도 환불 받을 수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철저한 열차 안전관리로 SRT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지연으로 인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고객 편의와 권익을 더욱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중대재해예방 협력사 안전업무협의

    SR, 협력사와 중대재해예방 공동노력 나서 8개 협력사와 상반기 안전능력평가 대비 등 업무협의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15일(화)부터 8개 협력사와 업무협의를 통해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공동노력에 나선다. SR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에 따른 상반기 안전능력평가를 대비해 역사·차량 청소, 열차 객실비품 교체, 역시설 정비 등 업무협력 비중이 높은 코레일테크와 우선 업무협의를 가졌다.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여부 △안전보건관리규정 △작업절차 준수 △안전보건교육 실시 등 9개 평가항목과 산재예방 조치능력을 점검했다. SR은 이날 업무협의를 시작으로 7개 협력사와도 순차적으로 업무협의를 열고, 평가항목 대비 의견을 조율해 효율적인 점검과 중대재해 위해·위험요인 감소노력에 합동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 산불피해지역 자원봉사자 SRT 무료 이용

    산불피해지역 자원봉사자 SRT 무료 이용 SR, 국가적 재난극복 동참…피해복구 지역 이동 시 승차권 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에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복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게 SRT 무료이용을 지원한다. 16일(수)부터 산불피해복구 자원봉사자가 복구를 위해 SRT를 이용할 경우, 특실을 제외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RT 무료이용을 위해서는 산불지역 자원봉사센터에서 발급받은 자원봉사 확인증이 필요하다. 역 창구에서 확인증을 제시하면 피해지역 이동에 필요한 승차권을 무료로 발권 받을 수 있고, 할인받지 못하고 구매한 승차권도 환불받을 수 있다. 한편, SR은 지난 10일(목)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산불로 피해를 겪은 이재민과 우크라이나 난민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 성금 등을 모아 기부금 1,370만원을 전달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산불피해지역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SRT 무료지원 방안이 이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공공기관으로서 국가적 재난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