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수서역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특별 점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합동 안전캠페인…올바른 승강기 이용문화 확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7일(목) SRT수서역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서울강남지사와 함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점검과 안전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승강기 특별점검은 수서역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수서역 승강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역사 내 에스컬레이터를 대상으로 △디딤판 설치·주행 상태 △핸드레일 속도·설치상태 △주요안전장치 △안전표지 부착상태 등을 점검했다. 또한, 승강기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고객이 안전하게 철도역사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캠페인을 전개했다. ‘손잡이 꼭잡기, 걷거나 뛰지 말기, 안전선 안에 서기’ 등 안전수칙이 새겨진 칫솔세트와 여행용티슈를 나누며 ‘에스컬레이터 3대 안전수칙’을 집중 홍보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안전하게 역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승강기 이용수칙을 홍보해 안전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겠다.”라며, “철저한 안전관리와 점검을 통해 고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에스알, 강릉 산불피해 복구지원 성금 전달 임직원 ‘사랑의 성금’ 700만원 모금…서울 사랑의 열매 통해 기부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11일 발생한 강원도 강릉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임직원 성금 700만원을 지원했다고 27일(목)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서울 사랑의 열매’와 ‘강릉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의 삶의 터전 복구와 생계지원을 위한 식료품 및 긴급 구호품 제공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에스알은 강릉을 비롯해 전국 산불특별재난지역 피해복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게 SRT 무료 탑승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에스알은 이번 산불 피해 복구지원 성금 외에도 튀르키예 지진 난민 지원, 태풍 힌남노 수해 복구 지원 등 국내외 재난상황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구호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갑작스런 재해로 고통 받는 강릉지역 이재민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공기업으로서 따뜻한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지역사회와 상생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KT-한경이아카데미 'AI 전문인재 양성' 협력 인공지능 혁신인재 양성 위한 AICE 교육, 자격시험 활성화 맞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6일(수) KT, 한경이아카데미와 AI(인공지능)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능력시험(AICE; AI Certificate for Everyone) 교육 및 자격시험 활성화에 협력하고 AI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AICE는 KT와 한국경제신문이 함께 개발한 국내 유일의 AI 교육·평가 도구다. AI 활용에 필요한 핵심 역량 이론학습과 함께 실제 AI 상용화 사례 모방학습 등 실습교육을 거쳐, 데이터 분석부터 AI 모델링까지 평가하는 실기평가를 통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에스알은 AI 인재육성 전문기관과 연계한 AICE 교육 기회 확대를 통해 임직원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운용하는데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갖춘 실무형 인재를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임직원들이 미래 철도산업을 이끌어가기 위한 디지털 핵심역량을 배양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수서역에서 안전캠페인 열고 고객감사 나눔 행사 SRT 고객 안전행동요령 안내책자와 도넛·커피 1,000개 나눠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6일(수) 수서역 이용객들에게 안전한 열차이용을 위한 안전캠페인과 함께 봄을 맞이해 고객감사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안전캠페인은 SRT 열차 이용 중 비상시 알아야 할 탈출방법, 대피요령, 비상호출장치 작동방법 등을 담은 안내책자를 고객들에게 나누며 안전행동요령을 알렸다. 또한, 봄을 맞이해 열차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도넛과 커피 1,000개를 고객감사의 마음을 담아 수서역 입점매장과 함께 무료로 제공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변함없이 SRT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안전한 열차이용 캠페인과 나눔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믿음과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SRT 안전을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감사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