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5건
  • SRT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역특산품 판로 지원

    SRT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역특산품 판로 지원 SR-서울시 상생상회, 지역 중소농가 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서울시 ‘상생상회’와 손잡고 SR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지역 농가의 지역특산품 판로 지원에 나선다. 상생상회는 서울특별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이 지역 중소농을 돕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매장이다. SR은 SRT 예·발매 홈페이지와 어플에 상생상회 스마트스토어를 연결하여 SRT 고객들이 동영상 방송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SR은 서울시 ‘상생상회’와 각종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지역농가 판로지원으로 우수한 지역 생산물품이 전국에 널리 알려져 농가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특산품 판로 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VR로 실감나게 고속열차 운전해볼까

    VR로 실감나게 고속열차 운전해볼까 SR, 철도기술산업전에서 운전실 VR, 첨단 방역 시스템 등 공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고속열차 운전실 360도 VR 영상을 제작하고 16일(수)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1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하 철도산업전)에서 공개한다. SR은 이번 철도산업전에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첨단고객 서비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방역 등 고속철도 운영기관으로서 SR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철도산업전에서 선보일 SRT 운전실 360도 VR 8K 영상은 수서-목포 구간을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글라스를 통해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으며, SR 유튜브 채널에서도 16일(수)부터 공개한다.  또한 SR은 IoT기반 융복합 스마트 공기질관리 시스템 등 최첨단 방역 시스템과 고속철도차량 베어링 국산화로 추진하고 있는 윤축베어링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SRT 운행정보 모니터링 장치 등을 선보인다.  특히 SR은 고속열차 베른키 열쇠고리, SRT 가죽 책갈피 등 고속열차 디자인을 활용한 ‘SRT 굿즈’도 선보인다. SRT 굿즈는 철도산업전 현장과 ‘SRT 굿즈’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세계 4대 철도산업 전문전시회중 하나인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은 격년으로 개최되며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이번 전시회는 16일(수)부터 19일(토)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 대한적십자사 동부하나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SR, 대한적십자사 동부하나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사회형평적 역할 확대를 위한 북한이탈주민 적합직무 발굴 협력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0일(목)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하나센터와 사회 취약계층의 고용창출 및 사회봉사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R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하나센터와 △북한이탈주민의 적합직무 발굴 △사랑나눔행사 등 사회봉사활동 동반 참여 △상호 홍보를 통한 공공기관의 사회형평적 역할 증대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SR은 사회형평적 역할 증대를 위해 북한이탈주민, 다문화,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적합 직무를 발굴해 채용을 확대 할 계획이다. 이선영 SR 경영지원실장은 “이번 동부하나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의 고용창출과 복지 증진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 구현과 공기업으로서 ESG경영 실천을 위해 전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취약계층 아동에 위생키트 전달

    SRT 지제역, 취약계층 아동에 위생키트 전달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아동 위해 직접 만든 마스크 스트랩 등 사랑 담아 SRT 지제역(역장 박민규)은 평택 지역 내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아동을 위해 위생키트 20박스를 직접 제작하고, 9일(수) 국제NGO단체인 ‘함께하는 사랑밭’에 전달했다. 이번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위생 키트’ 만들기는 SRT 지제역 직원들로 구성된 ‘징검다리 봉사단’ 단원들이 직접 우레탄 줄에 비즈를 꾀어 만든 아동용 마스크 스트랩과 마스크, 휴대용 손소독제, 천연비누 등을 담아 제작했다.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위생 키트’는 ‘함께하는 사랑밭’을 통해 평택 지역 내 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SRT 지제역 징검다리 봉사단은 지난 1월에도 ‘기부책가방’ 만들기 봉사활동에 모든 단원이 참여해 인도네시아, 미얀마, 베트남 등 해외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민규 SRT 지제역장은 “직접 만든 마스크 스트랩 등 위생키트가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아동들에게 코로나19 예방과 황사 차단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소외계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부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