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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일부터 SRT 전 좌석 발매

    15일부터 SRT 전 좌석 발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에 따라 발매 제한 완화…방역은 더욱 강화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완화에 따라, 15일(월)부터 운행하는 SRT 열차의 좌석 발매를 전 좌석으로 확대한다. SR은 지난해 12월 8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며, 3단계에 준하는 강화된 방역수칙을 적용해 승차권의 50%만 발매했다. 15일(월) 0시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열차 발매 제한을 완화해 15일(월)부터 운행하는 열차는 전 좌석을 운영한다. SRT 전 좌석 발매에 따라 통로 좌석에 다른 고객이 탑승할 수 있으므로 15일(월) 이전에 승차권을 구매한 고객은 열차 이용 시 확인이 필요하다.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는 유지됨에 따라, 1인당 발매 매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4매 이하로 제한하며 단체승차권도 운영하지 않는다. 또한, 입석 발매 제한도 유지한다. SR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시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스마트 살균게이트를 철도 역사 최초로 수서역에 도입해 역사방역을 강화하는 등 특별방역하고, 열차 출발 전과 운행이 완료된 열차에도 특별방역을 하고 있다. 최덕율 SR 영업본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좌석 발매 제한이 완화되지만, 방역은 더욱 강화하여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SRT를 이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스마트 살균게이트 도입

    SR, 수서역에 스마트 살균게이트 도입 철도역사 최초…설 명절 대규모 이동 앞두고 코로나19 안심 방역 강화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0일(수)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스마트 살균게이트’를 철도역사 최초로 수서역 출입구에 도입했다. 수서역 ‘스마트 살균게이트’는 출입자가 통과할 때 옷과 몸에 붙은 바이러스와 초미세먼지 등을 강한 바람을 통해 털어내 흡입한 뒤 UV 조명으로 살균 후 내보낸다. 출입자가 없어도 공기 벽을 만들어 외부 미세먼지가 내부로 들어오지 않도록 해 역사 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하는 기능도 한다. SR은 ‘스마트 살균게이트’ 도입으로 역사 방역이 한층 더 강화돼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수서역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수서역을 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방역시스템을 도입했다”라며, “설 연휴 기간 더욱 안전한 귀성길이 될 수 있도록 방역대책을 점검하고 철저히 방역해 SRT 역·열차 내 코로나19 감염 ‘제로’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설 맞이 화재예방 합동 소방캠페인

    SR, 설 맞이 화재예방 합동 소방캠페인 강남소방서, 지역포럼단과 합동 캠페인 나서…대국민 화재예방의식 고취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8일(월) 설 명절을 앞두고 귀성길과 명절기간 동안 화재예방을 위해 수서역에서 ‘설 맞이 화재예방 합동캠페인’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은 SR 안전환경처와 수서역 직원을 비롯해 강남소방서, 지역포럼단이 함께 수서역 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에 나섰다. ‘설 맞이 화재예방 합동캠페인’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실내활동 증가로 난방용품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화재예방 등 소방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홍보물을 배포하고 화재검지기를 증정하는 등 대국민 안전문화 홍보에 나섰다. SR 관계자는 “소화기는 화재초기에 소방차 1대의 효과를 발휘하며, 화재검지기는 화재발생을 주변에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만큼 반드시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대국민 화재예방으로 안전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안전분야 반부패 ‘최우수 공기업’ 선정

    SR, 안전분야 반부패‘최우수 공기업’선정 행정안전부 주관 ‘범정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수여 ‘대통령표창’ 수상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행정안전부 주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에서 수여하는 2020년 공직기강 확립(안전감찰) 유공 정부포상에서 ‘최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2018년 출범한 ‘범정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는 ‘안전분야 부패’를 9대 생활적폐로 규정하고, SR을 비롯한 대국민 안전 서비스를 담당하는 43개 주요 공공기관에 감사차원의 안전 감찰을 통해 국민 신뢰회복에 적극 동참할 것을 주문했다. SR은 지난해 안전진단 컨설팅을 통해 분야별 안전관리체계 및 관리 실태를 점검하며 전사적 안전관리 개선과제 31건을 선정해, SRT 안전운행을 저해하는 불안전 요소를 해소하는 등 감사 전문성을 활용한 안전관리 우수 사례로 평가받았다. 한편, SR은 국내 최장터널인 율현터널(수서~지제, 연장거리52.1㎞) 내 수직대피구를 피난객 관점으로 점검해 불안전 요인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해소한 ‘SRT 고속철도 수직구 안전관리 개선’ 사례가 ‘범정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우수 사례집에 수록되기도 했다. 50건 이상의 재난 발생을 가정해 △비상용 엘리베이터 등 피난 설비의 정상기능 △대피동선 확보 △자체 비상구호용품 관리현황 등을 연중 점검하고 있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SR은 대국민 안전 서비스 대표 기관으로서 철저한 안전감찰을 통한 안전관리로, 앞으로도 국민생활에 든든한 공기업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