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명 SR 대표이사, 적극적 현장경영활동 나서 CEO와 ‘대담(對談)한 데이’ 개최 … 직원들 애로사항·제언 청취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9일(목) 대표이사와 직원이 함께하는 ‘대담(對談)한 데이’를 개최했다. ‘대담(對談)한 데이’는 SR 대표이사가 직원들과 허물없는 대화의 장을 열어 생생한 현장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문제점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각 지역별 현업소속 직원들이 참여한 이번 대담한 데이에서는 20여 가지 현안사항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고, 제시된 다양한 의견은 경영에 적극 반영키로 했다. SR은 이번 대담한 데이를 시작으로 현업소속 직원, SR 주니어보드, 본사 직원 등 전 직원들과 매달 대화의 장을 마련해 적극적 현장경영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직원들과 정기적 소통이 임직원간 신뢰를 구축하고 직원들 주인의식 함양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R, 글로벌스탠더드 안전경영대상 수상 안전하고 편리하며 가치있는 철도서비스 구현 노력 인정받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7일(화)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주최하는 제19회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안전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스탠더드 안전경영대상은 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위험에 효과적 대응과 사전예방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용 실적이 탁월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SR은 2016년 12월 고속철도 SRT 개통이후 절대안전을 핵심가치로 내세워 경영진의 안전보건경영방침 아래 노사는 물론이고 협력사와 합동해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노력해오고 있다. SR은 △민관 합동 철도안전캠페인 △지적확인환호응답 생활화 △안전신문고 운영 △고속철도 안전 UCC공모전 △안전골든벨 등 활발한 안전문화 증진활동과, △재난상황실 운영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취득 △비상대응체계 강화 등 확고한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RT 연계한 강원도 힐링 여행상품 만든다 강원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언택트 여행상품 개발 추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7일(화)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 윈토피아(원장 백숙현)와 손잡고 강원도 언택트 힐링 여행상품 출시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숨은 언택트 관광지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했다. 강원도 특산물로 구성된강원나물밥과 춘천 힐링여행을 주제로 하고, 춘천 숨은명소인 구곡폭포 트래킹과 아름다운 의암호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워크·킹카누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지역포럼단 및 CS모니터단 등 팸투어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강원도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관광자원에 감명을 받았고, 특히 곰취 등 청정 강원산채를 주재료로 한 강원나물밥은 강력 추천한다.”라는 의견을 보였다. SR은 이번 팸투어 평가를 기반으로 올해 내 SRT와 연계해 강원도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행상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남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이 SRT를 타고 중부지방으로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팸투어를 시작으로 아름다운 국내 숨은 관광지를 적극 발굴하겠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팸투어는 마스크착용, 손소독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팸투어 참석자 모두를 대상으로 수시로 체온을 측정했다. 버스로 이동하는 중에는 창가석만 이용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SR 기업민원 해소창구‘기업성장응답센터’개설 중소기업 부당·불공정 규제 개선, 혁신성장 지원에 노력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7일(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주관한 공공기관 기업성장응답센터 합동발대식에 맞춰 ‘SR 기업성장응답센터’를 개설했다. SR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중소기업이 부당·불공정 규제, 불합리한 규정 등 애로사항을 제안할 수 있는 소통창구로써, 기업 활력 제고와 혁신성장 지원을 위해 개설됐다. SR 기업성장응답센터에 접수된 기업규제 관련 민원은 SR과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협력해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민원 접수는 SR홈페이지(etk.srail.kr)와 방문접수를 통한 On·Off라인 모두 가능하다. 한편 SR은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설에 앞서 국민생활과 기업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규제를 정비하고, 기관이 직접 규제 존치 필요성을 입증하기 위해 올해 6월에 규제입증위원회를 도입한 바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가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상생협력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불필요한 규제 완화, 협력사 적정이윤 보장 등을 통해 중소기업 성장동력 확보와 정부의 규제혁신 정책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