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370건
  • SRT 타고 즐거운 여행 사진 공모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특별여행주간을 맞아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여행 활성화에 나선다. SR은 특별여행주간이 끝나는 다음날인 20일(월)까지 ‘SRT 타고 즐거운 여행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 SRT와 함께하는 열차여행 사진 △국내여행의 즐거움이 담긴 사진 △ 여행소비 성향이 높은 ‘모녀세대’와 ‘신 중년층’들의 여행사진 등 여행의 즐거움이 담긴 사진이다. 응모방법은 출품자 개인 SNS에 ‘SRT여행사진공모전’을 해시태그하고 출품작 업로드 후, SNS 업로드 인증샷과 출품작을 이메일 srtraveler3@srail.or.kr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평가위원회를 거쳐 대상 1편(100만원 상품권), 최우수상 2편(50만원 상품권), 우수상 5편(20만원 상품권), 장려상 10편(10만원 상품권) 등 입선작 18편을 선정해 오는 29일(수)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입선작 외에도 베스트풍경상, 펫팸족상 등을 선정해 10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선된 작품은 SRT 수서역 등 SR전용역 전시회와 달력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사진·영상 작가와 함께하는 여행기회도 부여할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여행이 위축되는 요즘 ‘랜선 여행’을 즐기는 시대인 가운데, SRT 여행사진 공모전으로 ‘랜선 여행’뿐만 아니라 특별여행주간을 맞아 SRT와 함께 떠나는 국내여행 활성화로도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SR, 2020년 상반기 비상대응 종합훈련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6월 30일(화) 2020년 상반기 비상대응 종합훈련을 했다고 1일(수) 밝혔다. 훈련은 테러범에 의한 열차 탈선과 화재 상황을 가정해 고객대피, 화재진압, 인명구조 등을 도상훈련으로 진행했다. 종합훈련에는 국토교통부, 성남시청, 분당소방서, 분당경찰서, 분당보건소, 한국철도공사 등 10개 기관이 참여해 비상사태 발생 시 현장과 유관기관의 신속한 협력과 대응 능력을 점검했다. 박규한 SR 안전본부장은 “SR은 테러와 같은 비상상황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수시로 훈련을 하고 있다.”라며, “국민들이 안심하고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SR, 철도업계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30일(화) 국내 철도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공공기관을 비롯한 기업의 부패 리스크를 예방하고 이해관계자 간 뇌물수수를 금지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 국제표준이다. SR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지침과 매뉴얼 제정 △부패방지 방침 수립 △부패 리스크 진단과 평가 △ISO 37001 내부심사원 양성 등의 노력 끝에 2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ISO 37001 인증을 받았다. 박노승 상임감사는 “ISO 37001 인증 획득은 SR의 반부패 경영에 대한 의지와 노력에 대한 평가”라며, “SR은 인증 획득을 계기로 지역사회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반부패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힘써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2020년 여름휴가는 SRT 타고 체크인(CHECK-IN)!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특별여행주간을 맞아 SRT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SRT 타고 여름휴가 체크인’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인다. SR은 국내 호텔들과 연계한 숙박 할인 등 프로모션 상품을 운영해 SRT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침체돼있는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롯데호텔 부산, 웨스틴 조선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 신라스테이 해운대 등 부산지역과, 서울에서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함께한다. 또한 5월부터 프로모션 중인 호텔 농심(부산)도 8월까지 기간을 연장해 고객을 맞이한다.  SRT 이용객이 해당 호텔에 승차권을 제시하면 롯데호텔 부산의 경우 조식, 클럽라운지, 피트니스, 15시 체크아웃 등 호텔 서비스가 포함된 패키지를 20만원(세금 및 봉사료 미포함)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웨스틴 조선 부산은 레드와인과 초콜릿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디럭스 비치 객실 기준 20만원(세금 및 봉사료 미포함)부터 선보인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일일 기준 3만원 할인 된 가격으로 1박 객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생맥주 무제한과 흑백사진 바우처,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가 포함된 상품을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호텔 웹사이트 우대요금 기준 10% 할인 또는 2인 조식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RT 승차권 홈페이지(http://etk.srail.co.kr) 및 SRT 앱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은 각 호텔 홈페이지와 예약부서 전화예약을 통해 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특별여행주간을 맞아 국내호텔과의 협업으로 SRT 고객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침체를 겪는 국내관광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