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연말을 맞아 26일(목) 강남구 양재동에 위치한 드림빌보육원(원장 이은영)을 방문하여 환경개선 활동 및 물품 기증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SR 노·사 및 협력사인 코레일관광개발 승무원 등 약 50여명이 함께 보육원을 방문해 침대와 대형청소기 기증식을 갖고, 새로 입주하는 드림빌보육원 신관에 블라인드를 설치하고 입주청소를 했다. 드림빌보육원 이은영 원장은 “연말이 다가올수록 이곳 보육원생들이 사회적으로 소외되었다는 생각도 많이 할 수 있는데 이번에 SR과 함께 하는 시간들을 통해 우리 보육원생들이 용기와 희망을 갖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SR은 수서지역을 비롯해 SRT 운행지역 인근의 사회 취약계층과 복지단체에 정기적인 방문·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의 활발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전개하고, 공기업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에 SR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G AR글래스로 재난대응 수서발고속열차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일(금) SRT 지제역에서 지진 발생으로 인한 열차 탈선과 화재에 대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SR은 5G 기술을 활용한 AR글래스를 활용해 재난 현장을 실시간 영상으로 전송함으로써 신속한 현장상황 파악 및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한 재난대응 시스템을 선보였다.
SR 무디스 신용등급 A1로 상승 안정적 이용자수 증가와 탄탄한 재무건전성이 신용지표 견인 고속철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국제신용평가 기관 무디스(Moody’s) 신용등급 평가에서 기존 ‘A2’보다 1단계 오른 ‘A1’을 획득했다고 29일(화) 밝혔다. SR은 2016년 첫 무디스 신용등급 평정에서 ‘A2(Stable, 안정적)’ 등급을 획득했고, 지난해 ‘A2(Positive, 긍정적)’로 등급전망이 조정된 데 이어 이번 최종 등급에서도 ‘A1(Stable, 안정적)’로 한 단계 올랐다. 무디스는 SR의 이번 신용등급 상향조정은 SRT 일평균 이용자수의 지속적이며 견고한 성장세와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반영한 신용지표를 고려한 것이며, 이 두 가지 요인이 SR의 신용도 상승을 이끌었다고 전했다. SR 관계자는 SRT 차량 구매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무디스 신용등급 상향 조정은 차입금리 인하로 인한 금융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SR은 지난해 철도분야 공공기관 가운데 재난관리를 가장 잘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도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고객서비스 혁신, 안전 최우선 정책추진, 노사협력을 통한 소통 노력이 이루어낸 결과”라며,“앞으로도 핵심사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근본적 체질개선에 주력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SR, 신입사원 가족 초청 환영행사 개최 신입직원과 가족 120여명 초청 … 임명장 수여 고속철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8일(월) 2019년도 하반기 신입사원과 가족 120여명을 초청해 신입사원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개월의 인턴기간을 무사히 마치고 최종 합격한 42명의 신입사원들에게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우수한 인재를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신입사원들은 권태명 대표이사와 김상수 노동조합위원장으로부터 임명장과 사원증을 수여받았다. 이밖에 신입사원으로서 소감문 발표와 다짐이 담긴 액자 전달식, 신입사원과 임직원이 한마음이 될 수 있는 환영의 한마당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SR의 새로운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한다.”면서 “새로운 상상을 통해 SR이 국민의 철도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자.”고 전했다. 한편 SR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채용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