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370건
  • 방탄소년단 서울 콘서트에 맞춰 SRT 추가 투입

    방탄소년단 서울 콘서트에 맞춰 SRT 추가 투입 SR, 당일 귀가 관람객 교통편의 위해 SRT 긴급 편성 수서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 서울 콘서트를 관람하는 팬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수서 출발 부산행 SRT를 긴급 추가 투입한다. SR은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 SPEAK YOURSELF [THE FINAL] 공연일인 26일(토), 27일(일), 29일(화) 3일 동안 수서에서 22시 40분에 출발하는 SRT 부산행 #379열차의 좌석을 기존 대비 2배 확대(410석 → 820석)했다. SR은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도 서울에서 열리는 행사를 관람하고 당일에 귀가할 수 있도록 이번 SRT 추가 투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방탄소년단은 한류를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 가수로서 지방에서도 많은 팬들이 이번 서울 공연을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이 SRT를 이용해 서울에서 열리는 대형 공연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당 승차권은 SRT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SR고객센터(☎1800-147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한라에서 백두까지」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 모집

    「한라에서 백두까지」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 모집 SR, 철도·항만·해운 유관기관 공동 … 6박7일 여행경비 전액 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한라산에서 백두산까지 철길과 뱃길로 잇는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이하 탐방단) 15명을 24일(목)까지 모집한다. SR이 인천항만공사, 한국해운조합, 사단법인 한중카페리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한민족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고, SRT와 연계하여 인천항과 중국을 오가는 국제카페리 관광 붐업을 위해 시작됐다. 선발대상은 전국 만 17세 이상의 고교생과 대학생 등 총 15명으로, SNS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 여행후기 작성 등 자체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탐방단은 11월 9일(토)부터 15일(금)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배와 기차를 이용해 한라산에서 백두산을 향하는 일정에 함께하게 되며, 여행경비는 전액 지원된다. 특히 이번 여정에는 한민족의 소중함과 통일의 중요성에 대해 현장에서 설명을 이어갈 전문 역사 강사도 함께한다. 탐방 일정은 제주도 한라산에서 출정식을 하고, 목포에서 SRT를 타고 수서역을 거쳐 인천항에 도착한다. 그리고 동방명주호(단동훼리)를 이용해 중국 단동으로 향하게 되며, 압록강의 북한 국경지역과 백두산 천지까지 답사를 마치고 귀국하는 일정이다.     * 일정 : 김포 - 한라산 - 목포 - 수서역 - 인천항 - 중국 단동 - 압록강 국경지역 - 백두산 - 중국 단동 - 인천항 자세한 탐방일정은 SRT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안내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온라인(http://bit.ly/한라에서백두까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평화기원 상품을 출시하여 학생은 물론 많은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SR 윤리경영위원회 자문위원 위촉

    SR 윤리경영위원회 자문위원 위촉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 등 10명 전문가로 구성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6일(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윤리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회는 윤리경영의 체계적 실현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 등 윤리·청렴 전문가 10명이 외부위원으로 위촉됐다. 위원회는 △적극행정 △갑질근절 △공정문화 △갑질근절 △반부패청렴 등 5개 분과로 구성되어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SR의 윤리경영 활동 전 분야에 대해 자문을 하게 된다. SR은 적극행정과 갑질근절 및 부패방지시책 계획을 연계하여 윤리경영 종합계획을 수립했으며, 윤리경영위원회 구성과 자문위원 위촉을 계기로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윤리경영을 추진할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윤리·청렴의 전문가와 함께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SRT 운영사 SR, ‘co.kr’ 에서 ‘or.kr’로

    SRT 운영사 SR, ‘co.kr’ 에서 ‘or.kr’로 준시장형 공기업 지정에 따른 기업홈페이지 도메인 변경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기업홈페이지 도메인을 영리기관주소 www.srail.co.kr에서 공공기관주소 www.srail.or.kr로 변경했다고 14일(월) 밝혔다. 그동안 SR 기업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승차권 예약발매 홈페이지 www.srail.co.kr(etk.srail.co.kr)을 통해서 접속했으나 이번 도메인 변경으로 기업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됐다. SR은 SRT승차권 예약발매홈페이지(etk.srail.co.kr)도 올해 말까지 대한민국 대표도메인(www.srail.kr)으로 변경해 접근편의성을 높이고, 고속열차 운영사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올해 2월 준시장형 공기업 지정에 맞춰 각종제도와 절차 등을 보완해 공공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 공공기관인 점을 천명하기 위해 기업홈페이지 도메인 주소를 ‘or.kr’로 변경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