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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통 후 3개월 앞둔 SRT 이용객, 수요 예측치 도달

    개통 후 3개월 앞둔 SRT 이용객, 수요 예측치 도달 1일 최대 6만4천명 이용 … 승차감 향상 위한 차륜삭정 4일 완료 SRT가 개통 3개월도 지나지 않아 이용객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수요예측치에 도달했다. ㈜SR(대표이사 김복환)은 지난 2월 넷째 주 일평균 이용객이 53,288명으로 전주 대비 약 5.74%, 2,894명 증가하면서 개통 전 일평균 수요 예측치인 52,637명을 넘어섰다고 2일(목) 밝혔다.   1월 SRT 이용객은 일평균 47,511명으로 예측치의 90.26% 수준이었으나 2월 들어 매주 이용객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여 일평균 49,385명으로 예측치의 93.82%로 나타났다. 지난 24일(금)에는 6만4,113명이 이용하며 1일 최대 이용객 수를 새롭게 기록하기도 했다.   설 명절을 거치면서 많은 이용객들을 통한 홍보효과로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안전운행과 SR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실현이 이 같은 고무적인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약 3개월간 실적을 토대로 수요분석을 거쳐 다양하고 탄력적인 할인 및  정기권제도를 곧 선보여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R은 SRT 전 차량을 대상으로 진동의 주원인으로 추정됐던 차륜마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차륜의 삭정작업을 4일까지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차륜삭정을 완료한 SRT는 진동과 관련한 민원제기가 줄어드는 등 승차감이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SR은 차륜삭정 완료 이후에도 유지보수 기관, 철도기술연구원, 차량제작사 등과 공동으로 승차감 향상과 안전 운행을 위해 개선대책을 마련하는 등 관계기관과의 협조체계를 지속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 SRT 차량 차륜 삭정 등 승차감 개선에 만전

    일부 차량 및 구간에서 차량진동 반복발생 … 안전에는 문제 없어 ㈜SR은 SRT 운행 중 일부 차량 및 구간에서 진동으로 인해 승객에게 불편을 드린 것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SR은 차량 진동 관련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 우선적으로 차륜을 삭정하고 진동이 심한구간에서 속도를 낮추는 등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오는 3월까지 전 차량의 차륜 삭정을 완료하는 등 승차감 개선작업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차량의 진동은 차량 및 선로상태는 물론 기후 등 다양한 요인에서 비롯되며 특정구간에서 흔들림이 반복되는 현상은 선로와 차량(차륜삭정 및 현수장치 상태 등)이 원인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차량 진동은 경부선 일부 구간에서 주로 나타고 있으며 해당 구간 운행 중 진동발생시 기장·객실장과 연락하고 관제사에 통보하여 감속운행하는 등 필요조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주요 속도감소 지역 : 옥천, 구미남, 대구남, 신경주 등  또한, 차량유지보수를 담당하는 코레일에 차륜의 우선삭정을 요청하여 금일 현재 총 32편성 중 5개 편성에 대해 차륜 삭정작업을 완료했으며, 3월까지 모든 편성에 대한 조치를 완료할 것입니다.   ※ 차륜삭정을 완료한 5개 편성은 진동이 현저하게 감소하였음 아울러 차량 하부 진동은 실시간으로 측정되고 기준치를 넘으면 즉시 감속되는 등 안전에는 전혀 지장이 없음을 강조 드립니다.   □ ㈜SR은 차륜삭정, 감속운행 등 현재 시행 중인 조치 외에 차량제작사, 유지보수 기관 등과 공동으로 정밀 원인 분석 및 근본적 개선을 통해 차량 승차감 향상과 안전 운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SRT 고객 건강라운지 개소

    Health-care 서비스 개시 … 응급환자 대응 핫라인 구축 ㈜SR(대표이사 김복환)과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근수)이 25일(수) 수서역 맞이방에 ‘SRT 고객 건강라운지’를 개소했다. 건강라운지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연중무휴 운영되며, SRT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과 강남세브란스병원 등록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건강라운지에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직원 2명이 상주해 혈압 및 혈당 측정 등 간단한 응급처치 서비스를 제공하며, 열차 및 역내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초동 조치 및 상황별 대응을 담당한다. ㈜SR과 강남세브란스 병원은 건강라운지 운영 이외에도 승무원과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및 의학지식 교육, 행사 의무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 “SRT 고객 건강라운지는 고객의 요구에 앞서 선제적으로 서비스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양 기관이 협력해서 고객의 건강과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김근수 병원장은 “SRT 개통 이후 성공적인 운영으로 전국에서 수도권 동남부로 접근성이 높아졌다”며, “SRT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R과 강남세브란스병원은 SRT 개통에 맞춰 지난달 6일 고객 건강라운지 운영 등을 담은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 열차승차권은 역․앱․홈페이지에서만 구매하세요

    열차승차권은 역․앱․홈페이지에서만 구매하세요 개인 간 거래 시 금전피해에 부가운임까지 이중 피해 (주)SR은 설 연휴를 맞아 귀성객에게 SRT 승차권 구매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인터넷 중고사이트 등에서 불법 거래되고 있는 승차권 구매 시 승차권을 받지 못한 채 대금만 지불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타인의 회원번호와 비밀번호를 받아 승차권을 출력했더라도, 판매자가 반환처리하고 재판매할 경우 이미 발권한 승차권이 무효화되는 것은 물론 부정승차로 간주되어 이중의 피해를 볼 수도 있다. 특히 반환된 표나, 정당하지 않은 승차권(사진 이미지 등)으로 열차를 이용하다 적발될 경우 원 운임과 최대 30배 이내의 부가 운임을 지불해야 한다. 철도사업법은 허가를 받지 않은 사람이 원래 가격 보다 웃돈을 받고 승차권을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SR은 불법으로 유통되는 암표를 구매하기 보다는 예약 취소되는 표가 나올 수 있는 나오는 만큼 SRT 앱, 홈페이지(www.srail.co.kr), 전국 역 창구에서 승차권을 구입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R 관계자는 “귀성객의 피해가 우려되는 관련 사이트를 찾아 조치하는 등 부당한 승차권 거래 방지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무엇보다도 귀성객들이 올바른 유통경로를 통해 승차권을 구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