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사장 이승호)은 8월1일(수)부터 올바른 철도이용문화를 조성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부정승차 시 부가운임 수수를 강화한다. SR은 승차권 없이 SRT 승차 시 부가운임 수수 계도기간을 운영했으나, 점차 부정승차 고객이 늘어나면서 차내가 혼잡해지고 쾌적한 서비스와 안전한 열차운행에 지장을 주고 있다. 특히 매진 시 입석이용 편법 등이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확산 되면서 고의적인 부정승차 사례가 증가하여 정당한 이용고객의 불편이 가중되었다. 기간 전체매수 일평균매수 개통~2017.6 15,663 77 2017.7~2017.12 4,597 25 2018.1~2018.4 433 4 ※ SRT 차내 부가운임 수수 현황 (단위: 건, 기준일 2018.4월) 이에 따라 정상적으로 승차권을 구입하여 이용하는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고, 열차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정당한 승차권을 소지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8월1일(수)부터 철도사업법 제10조와 SR여객운송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기준운임의 0.5배에서 최대 30배까지 부가운임 수수를 엄격 강화한다. SR은 7월부터 홈페이지, 앱, 차내영상, 역내 전광판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부정승차 방지를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8월부터는 SRT기동검표단이 출퇴근 시간대에 투입되어 수시 집중검표를 할 예정이다. 이승호 SR 사장은 “올바른 승차권 구입과 철도이용문화 정착은 양심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쾌적하고 안전한 SRT 이용을 위하여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 과정 블라인드화 …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절차 적용 ㈜SR(사장 이승호)은 2018년 하반기 경력 및 신입사원 공개채용 서류접수를 마감한 결과, 62명(경력직 27명, 신입직 35명) 모집에 총 5,017명의 지원자가 응시하여 평균 81 :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6일(월) 밝혔다. 특히, 신입직 사무․영업분야는 26명 모집에 3,615명이 지원하여 139: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디자인 분야는 1명 모집에 209명의 지원자가 몰려 209:1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SR은 이번 채용에서 사진, 학력, 가족관계 등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사항을 없애는 등 채용 전 과정을 블라인드화하고, 면접 시 외부 전문가 50%이상 참여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절차를 적용하고 있다. 한편, SR은 응시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필기시험 및 면접전형을 통해 8월 17일(금)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정당승차권을 이용해 주세요” SRT 승무원과 역무원들이 13일(금) 수서역에서 고객들에게 정당승차권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철도사업법에 따르면 정당한 승차권을 소지하지 않고 승차한 경우 기준운임 이외에 부가운임이 부과된다.“매진된 열차는 탈 수 없어요” SRT 승무원과 역무원들이 13일(금) SRT 수서역에서 정당승차권 이용문화 정착 캠페인을 벌였다. ㈜SR은 7월 한 달 동안 '정당승차권 이용문화 정착 캠페인'을 펼치고, 8월부터는 부정승차고객에 대한 집중 검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안전한 열차운행을 위해 정당승차권을 이용해주세요”SRT 승무원과 역무원들이 13일(금) SRT 수서역에서 정당승차권 이용문화 정착 캠페인을 벌였다. ㈜SR은 부정승차 고객에 대한 검표로 열차승무원이 정당 승차권 이용 고객에게 서비스할 시간이 부족하게 되고, 부당 승차로 인한 입석 고객으로 열차 안전 확보에 위험이 될 수 있다며,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고, 올바른 철도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협조를 당부했다.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한 전체 차량 집중방역 ㈜SR(사장 이승호)은 하계 휴가철 여행객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객실 청결도 향상을 위해 SRT 전 차량의 방역 소독 활동을 강화한다. 이달 초부터 시작한 SRT 하절기 집중 방역은 감염병 발생 예방 및 각종 해충방제를 위해 전체 차량인 32편성을 대상으로 1차 완료했으며, 8월말까지 객실바닥, 의자 포지, 화장실, 객실 습한 곳 등을 대상으로 반복적으로 진행된다. 하절기 집중 방역 이외에도 SR은 매달 정기적으로 SRT 실내를 방역하고 있으며, 쾌적하고 안락한 객실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분기별로 청소품질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며 청소상태를 점검한다. ㈜SR 이승호 사장은 "고객들이 무덥고 습한 여름에도 SRT를 쾌적하고 안락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상의 객실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