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기간 무선인터넷 용량 150% 확대 … 공공와이파이 확대 정책 부응 ㈜SR(대표이사 이승호)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2.9.~2.25.)과 동계패럴림픽(3.9.~3.18.) 기간 SRT 이용 고객이 경기를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열차내 무선 인터넷 사용량을 40TB에서 100TB로 확대한다고 8일(목) 밝혔다. 또한 SRT에서 스마트폰으로 ‘SRT-Hiwifi’ 인포테인먼트에 접속하면 올림픽과 관련된 스포츠 영상, 영화 컨텐츠 등을 제한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번 SRT 데이터 용량 확대는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평창 동계올림픽 현장의 열기를 열차 내에서도 부담없이 실시간으로 즐기고, 동계패럴림픽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용기와 투지를 응원하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SR은 4월까지 이용객의 데이터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올해 상반기중에 무선인터넷 이용량을 획기적으로 증설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RT 이용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정부의 공공 와이파이 확대 정책에도 적극 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승호 SR 대표이사는 “SRT 열차 내 무선인터넷 용량 증설뿐만 아니라 고객의 기대와 상상을 끊임없이 현실로 만드는 SRT가 국민의 사랑을 받는 고속철도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R은 SRT 이용객이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부하 분산장비를 설치하여 사용자 편중으로 인한 와이파이 사용 불편 및 장애를 최소화했으며, 스마트폰 기능 향상에 따라 2.4Ghz와 5.0Ghz의 주파수 대역을 이용 수요에 맞춰 재조정하여 더 빠르고 편리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R, 화성소방서와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등 안전문화체험 활동 ㈜SR(대표이사 이승호)은 5일(월) 겨울철 화재예방과 철도안전문화 의식 확산을 위해 본사와 역 등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동탄역에서는 SRT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 심장자동충격기(AED) 사용 체험, 소화기 사용 체험, 안전점검 체험, 철도안전문화 캠페인 책자 배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용찬 SR 안전본부장은“안전점검의 날을 직원들만의 행사가 아닌 SRT 고객들이 안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SRT고객들이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을 생활화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5일 상행, 17‧18일 하행 102개 열차 대상 … 출발 2일전까지 판매 ㈜SR(대표이사 이승호)은 설 명절 연휴 기간 역귀성 SRT 승차권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설 명절 역귀성 승차권 할인은 15(목) 상행 / 17(토) ~ 18(일) 하행SRT 등 총 3일간 102개 열차를 대상으로 한다. 역귀성 할인 승차권은 8일(목) 14시부터 스마트폰 앱, 홈페이지, 역 창구등에서 판매하며, 출발 2일 전까지 구매해야 한다. 노선별로는 경부선 67개, 호남선 35개 열차이며, 최대 할인율을 적용 받으면 부산-수서 31,600원, 광주송정-수서 27,900원 등 평소보다 최고 40%까지 저렴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다. 역귀성 할인 승차권 시간표 및 할인율은 스마트폰 앱, SRT 홈페이지(etk.srai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호 SR 대표이사는“SRT 역귀성 할인 승차권을 이용해 교통비도 아끼고 2018년 설 연휴를 여유롭고 풍성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객서비스실, 경영혁신부문 신설 … 공공기관 지정에 맞춰 조직 재정비 ㈜SR(대표이사 이승호)은 공공기관 지정에 맞춰 공공성을 강화하고 고객 최우선 경영시스템 확립을 위해 고객서비스실과 경영혁신부문을 신설하는 등 1일(목) 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SR은 기존 4본부 4실 8부문 7센터 3역 체제에서 4본부 1단 3실 11부문 8센터 3역 체제로 전문화․세분화하고, 업무역량을 고려한 전문성 중심의 인사로 조직 분위기를 쇄신하는 등 인사개편도 동시에 진행했다. SR 조직개편의 주요 핵심은 △CSV(공유가치창출) 경영시스템 확립 △경영혁신․고객지향․신성장 중심으로 재정비 등이다. 특히, SR은 고객 최우선 경영시스템 확립을 위해 CS, CRM기능을 강화하고, 대내외 중요 현안에 체계적 대응을 위한 컨트롤타워 기능도 정비했다. 이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VOC, CS, CRM 업무를 총괄하는 고객서비스실을 신설하고, 경영전략본부 내에 공공기관으로서 경영혁신업무를 총괄하는 경영혁신부문을 신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