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368건
  • 여형구 국토부 2차관 ㈜SR 방문

    여형구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24일(목) 오전 ㈜SR(대표이사 김복환) 본사와 ‘수서역 건설현장’을 방문했다. 여 차관은 이 자리에서 관계자 면담을 통해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를 하고, 수서역 건설현장을 돌아보며, 개통상황을 점검했다. 여 차관은 ㈜SR임직원들에게 “우리나라 최초의 철도 경쟁체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질 높은 철도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국민행복 시대를 열기위해 모든 철도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특히 “새로운 유라시아시대의 핵심은 철도에 있고, SR이 새로운 철도산업의 부흥을 여는 선도자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여 차관은 수서역 건설 현장에서도 “내년 상반기 예정된 고속철도 개통을 위해 공사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 객실장 및 서비스 분야 매니저 등 직원 모집

    9월 22일(화)까지 온라인 접수 ㈜SR(대표이사 김복환)은 오는 22일(화)까지 고속철도 승무 및 서비스분야 매니저를 비롯해 기술‧안전‧시설 분야 직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고속철도 객실장 및 신규기장 예비요원을 비롯해 매니저(기장‧승무‧역무‧CS), 신호‧차량관리‧철도안전‧승무원운영 분야 경력직이며, 차량관리는 신입직원도 선발한다. 경력직원의 경우 채용 분야별 지원기준에 부합한 경력 및 자격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객실장은 철도차량운전면허를 소지한 3년 이상 운전업무수행 경력자가 지원할 수 있고, 입사이후 면허취득 등 기장자격 요건을 갖출 경우 ‘SR고속열차’ 기장으로 근무할 수도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 면접, 신체검사 등의 순으로 이루어지며, 신입직원의 경우 일정기간 인턴과정을 거친 후 최종 선발한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22일(화)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SR 홈페이지(www.srai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R은 안정적인 개통 준비를 위해 단계별 인력충원 시기에 맞춰 각 분야의 경력․신입직원을 선발하고 있다. 박영광 영업본부장은 “한국 철도산업의 새 시대를 열고자 하는 꿈과 열정, 창의력, 서비스 정신을 지닌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SR은 새로운 고속철도 전문운영사로 2016년에 수도권고속철도와 경부고속선, 호남고속선 구간에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 SR기장 문화재활용프로그램 공모전 금상 수상

    최초아 기장, ICT로 체험하는 문화유산 문화재 활용 공모전에서 ㈜SR의 고속열차 기장이 금상을 차지해 화제다. 최초아 SR 고속열차 기장은 문화재청이 실시한 ‘2015 문화재 활용 프로그램 기획 공모전’에서 ‘ITC로 체험하는 문화유산’으로 9월 10일 금상을 수상했다. 응모작은 SNS게임, 드론, 3D 프린터, 레고조립 등 ICT 기술과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를 접목하여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문화재를 알아가도록 하는 내용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참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 기장이 문화재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SR 고속열차 기장에 응시하기 위해 각종 자격증을 준비하면서부터다. 최 기장은 SR 입사를 위해 올해에만 ‘한국사능력시험 1급’, ‘정보처리기사’,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토익’도 고득점을 따내는 기염을 통했다. 이들 자격증이 기장 업무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SR 기장이 되기 위한 자신의 준비과정과 노력을 보여주기 위해서였다. 특히 한국사능력시험을 준비하면서 젊은이들이 우리 역사와 문화재를 더 많이 알게 되기를 희망했고, 그러한 고민의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한편, 최초아 기장은 할아버지가 한국전쟁 당시부터 철도에 복무하고, 아버지도 현재 철도 기관사로 근무하는 등 3대를 이어온 철도 가족이다. 최 기장은 고속열차 기장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을 마친 뒤 2016년 하반기부터 SR 고속열차를 운전하게 된다.

  • 공채 1기 신입사원 입문교육 실시

    지속적인 전문교육을 통해 ‘최고의 철도서비스 전문가’로 양성 ㈜SR은 공채 1기로 선발된 신입사원 21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용인 소재 금호아시아나 연수원에서 1일(화)부터 4일(금)까지 3박4일 동안 입문교육을 실시한다. SR 공채 1기사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철도의 역사와 시스템’, ‘철도서비스’, ‘철도안전관리’, ‘기업경영 전략시뮬레이션’ 등 고속철도 운영과 관련한 기본소양을 쌓고 7일(월) 각 부서에 배치되어 본격적인 실무에 들어간다. SR은 공채 1기사원을 고속철도 각 분야의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SR은 새로운 고속철도 전문운영사로 2016년에 수도권고속철도와 경부고속선, 호남고속선 구간에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