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대국민 마약범죄 예방 합동 캠페인 열어 하계 휴가철 맞아 전국 철도망 활용 … 마약청정 대한민국 조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일(목) 하계휴가철을 맞아 마약범죄 예방을 위해 세종경찰청,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 철도특별사법경찰대와 함께 합동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캠페인은 여름철 휴가지 등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마약류 이용 성범죄와 청소년 대상 마약범죄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전국 철도망을 활용하여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SRT 수서역에서 열차이용 고객 대상으로 열렸다. 이번 캠페인에서 에스알은 마약류 이용 성범죄 예방 및 대처법, 신종 마약에 대한 정보 및 대응책 등이 담긴 홍보지를 배부하며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알렸다. 또한, 세종경찰청에서 제작한 마약예방 VR체험을 제공하고, 술·음료에 섞인 마약류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휴대용 약물 검사키트(G-CHECK)를 나눴다. 에스알은 앞으로도 세종경찰청과 함께 제작한 마약범죄 예방 홍보 영상을 SRT 객실 화면에 매일 송출해 전 국민에게 지속적인 예방 활동을 이어가고, 철도종사자 마약복용으로 인한 철도대형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직원 교육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전국 SRT 철도망을 활용해 마약범죄 예방 홍보에 힘쓰고, 전문기관과 협업을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 마약청정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더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부패근절 위한 '청렴 아침인사' 캠페인 청렴·윤리경영에 대한 전사적 공감대 형성 …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일(목)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아침인사’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캠페인은 박진이 상임감사를 비롯해 감사실 직원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청렴한 하루를 응원하는 아침인사와 함께 청렴실천 노력을 담은 청렴 홍보물을 건네며 전직원의 청렴의지를 다졌다. 에스알은 이날 캠페인을 통해 부정청탁, 이해충돌, 갑질 등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는 한편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했다. 에스알은 이번 아침인사 캠페인을 시작으로 부산과 광주 등 현장을 찾아 청렴캠페인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전직원이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과 부패행위 금지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지고, 청렴한 공직문화 확립을 통해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동탄역에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과 함께 지역주민 체험 활동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31일(수)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에 나섰다. SRT 동탄역(역장 김성돈)은 이날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여성비전센터와 함께 동탄역 지하 4층 맞이방에서 캠페인을 함께했다. 이번 캠페인은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올바른 양성평등 문화조성과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성차별 언어 바꾸기 △양성평등 가로세로 퀴즈 △공감되는 포스터에 스티커 붙이기 체험 등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지역주민과 SRT이용고객이 일상 속에서 성 평등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을 함께한 화성시여성비전센터는 양성평등 캠페인, 양성평등 낭독극단, 양성평등 가족교육 등 시민들이 공감하는 올바른 양성평등 문화 조성과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에스알, 새로운 CI 담은 SRT앱·홈페이지 공개 지난달 ‘CI·BI 통합형’ CI 공개 … 기업 위상 높이고 통합 브랜딩 강화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새로운 CI를 적용한 SRT앱·홈페이지를 공개해 통합 브랜딩 강화에 나섰다. 에스알은 30일(화) 새로운 CI가 적용된 SRT앱을 재배포하고, 앱 아이콘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승차권 등에도 새로운 통합형 CI를 전면 적용해 더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에스알은 지난달 26일(수) 국민에게 친숙한 고속열차 SRT BI를 기반으로, 기존 CI와 BI를 통합한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기존 BI에 고속열차의 라인을 접목하고 바람을 가르는 미려한 선을 반영해 속도감과 입체감을 더했다. SRT앱·홈페이지에 새로운 CI 적용으로 또 한 번 혁신을 선도하는 국민의 철도 플랫폼으로서 기업 위상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대국민 서비스 플랫폼인 SRT앱·홈페이지에 새로운 CI 적용을 계기로 국민에게 더욱 친숙하고 편리한 승차권 예매 서비스로 다가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