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42건
  • 한국핸드볼연맹과 ‘제2의 우생순' 붐업 업무협약

    에스알, 한국핸드볼연맹과 스포츠마케팅 협력 SRT 이용시 핸드볼 H리그 할인혜택 등 ‘제2의 우생순’ 붐업 업무협약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1일(목) 한국핸드볼연맹과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국내 핸드볼 H리그 인기몰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연성 에스알 영업본부장과 오자왕 한국핸드볼연맹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4년도 아테네 올림픽 여자핸드볼 은메달 신화 20주년을 맞는 내년에 제2의 ‘우생순’ 붐업(boom-up)을 조성하고 핸드볼 팬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연계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RT 이용 시 전국 핸드볼 H리그 경기관람 20% 할인 혜택 △상호간 온·오프라인 광고매체를 활용한 홍보지원 △이벤트경품 협찬 △콜라보 굿즈 제작 △ESG 기업문화 확산 및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협력사업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 4월말 펼쳐질 H리그 챔피언결정전에 SRT 고객을 초청하는 공동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지난 9월 SRT 운행노선 확대로 국민들이 더 많은 지역에서 SRT를 이용해 편리하게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라며, “핸드볼연맹과 협력해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철도 혁신경영 사례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 광주에서 '모두의 산타' 사랑 나눔 활동

    에스알, 광주에서 '모두의 산타' 사랑 나눔 활동 빛고을봉사단, 관내 초·중 교직원들에게 선물꾸러미 전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9일(화) 임직원들과 함께 산타가 되어 사랑 나눔 자원봉사 활동에 나섰다. 에스알 광주승무센터 임직원들로 구성된 빛고을봉사단은 이날 ‘모두의 산타’ 자원봉사 활동으로 광주 광산구 관내 초·중학교 교직원들을 찾았다. 산타가 되어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담은 선물꾸러미를 전달하고 응원을 보내며 따뜻한 학교 문화 만들기에 함께했다. 한편, 에스알 빛고을봉사단은 이날 활동을 위해 사랑의 열매를 통하여 광산구자원봉사센터에 6백만원을 후원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다가오는 새해에도 소외 받는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요로운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이웃과 기업이 함께하는 나눔 문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함께 소통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 수서역 나눔키오스크 적립 기부금 전달

    에스알, 수서역 나눔키오스크 적립 기부금 전달 올해 8월부터 신용카드로 천원씩 모금 … 소액기부문화 확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9일(화) 수서역 나눔키오스크 운영으로 모금된 기부금 1백만원을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관장 이아진)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수서역 이용객들이 신용카드로 1천원씩 나눔 키오스크에 모금해 적립됐다. 소액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올해 8월 수서역에서 운영을 시작했으며 키오스크 화면 중앙에 신용카드 등 결제카드를 긁으면 아동이 피아노를 연주하는 영상과 함께 천원이 기부되어 쉽고 재미있게 기부할 수 있다. 에스알과 케이씨티가 손잡고 성과 공유제를 통해 개발했으며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후원금은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의 문화 활동 및 정서적 지원 활동을 위한 악기 구입비로 쓰이게 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나눔 키오스크를 통해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고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민관 협력을 더욱 활성화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SRT 경전·동해·전라선 VR 관광 콘텐츠 공개

    "VR로 SRT 경전·동해·전라선 여행명소 만나보세요" 에스알, VR 관광 콘텐츠 공개…360도 파노라마 VR 기술로 관광지 여행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8일(월) 가상현실(VR)로 떠나는 SRT 경전선, 동해선, 전라선 관광 콘텐츠를 SR 홈페이지와 SR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VR 관광 콘텐츠는 지난 9월 1일 새롭게 운행을 시작한 SRT 경전선(수서~진주), 동해선(수서~포항), 전라선(수서~여수EXPO) 정차역 인근 여행명소 20곳을 가상현실(VR)로 둘러볼 수 있다. 360도 파노라마 VR 기술로 촬영돼 여행지를 보다 현장감 있게 체험할 수 있으며, 여행지를 소개하는 내레이션을 적용하여 몰입감을 높였다. 이번 VR 콘텐츠는 재단법인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상생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의 일환으로, VR 혁신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인디스팟과 협업을 통해 제작했다. VR 콘텐츠는 18일(월) 18시에 SR 홈페이지(srail.or.kr)에서 공개되며, SR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VR 콘텐츠 제작 사업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 판로를 확장하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