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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스알 고객민원 토크 영상 공개

    민원의 날, 에스알 고객민원 토크 영상 공개 이종국 대표이사와 민원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고객 불편사항 빠르게 개선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금) 민원의 날을 맞아 ‘SR 고객의 소리(VOC)를’ 주제로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민원에 대한 이해와 인식, 민원처리 담당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민원의 날 취지에 맞춰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와 주니어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SRT 민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패러디해 올해의 최다 접수 민원을 퀴즈형식으로 풀어보는 한편 SR 고객의 소리(VOC)에 들어온 실제 고객 감동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이번 영상 촬영 중 임산부 할인과 유아할인을 동시에 받아 가족여행을 가고자 하는 임산부의 민원에 귀 기울여, 이종국 대표이사가 임산부 할인과 유아할인이 동시에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할 것을 약속했다. 에스알은 홈페이지와 앱으로 하루 20여건의 민원과, 고객센터로 하루 천여건의 문의가 접수되고 있는 가운데 답변만 하는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고객 의견을 데이터화하여 고객 경험 개선에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민원내용을 분석하여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해 사전안내를 강화하고, 고객문의 채널을 개선해 일일 전화 문의가 20% 가량 감소하기도 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상담채널은 고객 불편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끊임없이 개선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채널이자 자산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여 철도 서비스를 혁신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SRT 승차권, 금융앱에서도 예매하세요

    "SRT 승차권, 금융앱에서도 예매하세요"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서 SRT 승차권 예매 추가 개통 앞으로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 등 금융앱에서도 SRT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진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민간앱으로 확대하고 있는 SRT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23일(목)부터 3개 금융앱으로도 추가 개통한다고 밝혔다. 에스알은 디지털서비스 개방을 위해 지난 6월부터 SRT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네이버·카카오T 등 고객이 친숙한 민간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23일(목)부터는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일정에 맞춰 승차권 발권 매체를 금융앱으로도 확대해 고객 편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민간 융합 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민간앱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SRT 승차권 예매를 할 수 있게 됐다.”라며, “국민 편익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영업 및 서비스 정책을 개발하고 MaaS(통합예약발매시스템) 플랫폼 기반을 마련하는데도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라대학교와 철도산업발전 업무협약

    에스알, 한라대학교와 철도산업발전 위해 맞손 미래 철도승무·역무분야 인재 양성 산학협력관계 구축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2일(수) 한라대학교와 철도운송산업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식과 기술 등 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미래 철도승무‧역무분야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등 철도운송산업분야 발전을 위해 유기적 산학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에스알은 앞으로 철도관련 정규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한라대학교와 △교육운영 및 교육과정에 대한 교류 협력 △인적자원과 연구 교류 △한라대학교 재학생 대상 체험형 인턴, 현장실습 등을 함께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철도산업발전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가 적극 양성되길 바라며,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 사업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개인정보 일괄 정비

    에스알, 개인정보 일괄 정비…"보호·관리 철저" 단말기 전자문서 및 문서고 비전자문서 까지 자체 점검하고 파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사흘간 개인정보를 일괄 정비하며 철저한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에 나섰다. 에스알은 문서고에 보관 중인 비전자 문서를 대상으로 보유기간이 경과된 개인정보 포함된 문서를 파기했다. 또한, 각 업무 담당자가 단말기에 보유 중인 전자문서를 대상으로도 개인정보 점검 전용 솔루션을 활용해 업무 목적을 달성한 개인정보 파일을 선별해 삭제하며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임직원의 관심을 높였다. 한편, 에스알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에서 2년 연속 최고수준인 ‘S등급’을 획득하는 등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개인정보가 더욱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정기적인 자가 점검활동이 자리 잡혀 개인정보 보호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