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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빛고을봉사단 김장김치 담그고 나눔 활동

    에스알, 광주에서 김장김치 담그고 나눔 활동 빛고을봉사단, 돌봄 세대에 따뜻한 마음 담아 김장김치 320박스 전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1일(화) 광주광역시에서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활동에 나섰다. 에스알 광주승무센터와 호남차량센터 임직원들로 구성된 빛고을봉사단은 이날 광주 광산구 신촌근린공원에서 열린 2023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활동에 참여했다.  에스알 빛고을봉사단과 공항공사, 광산나눔문화재단, 송정권 거점 단체 및 일반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담근 김장김치 320박스는 광산구자원봉사센터가 인연을 맺고 있는 돌봄 세대에 안부 살핌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해질 예정이다. 에스알 빛고을봉사단은 매년 김장김치 나눔 봉사에 참여해 겨울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한편, 지난 추석에는 후원금과 함께 명절음식 및 명절꾸러미를 만들어 돌봄 세대에 전달하는 등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다음달에는 직접 산타가 되어 후원금과 함께 선물을 나눠주는 봉사활동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돌봄 세대 가족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 민관협력으로 고객센터 혁신

    민관협력으로 SRT 고객센터 응답률 100% 달성! 고객 관점에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개선 … 시니어 일자리 창출까지 지난 12일(일) 에스알 고객센터 전광판에 ‘응답률 100%’라는 숫자가 등장했다. 이는 고객센터로 전화한 고객 중 단 한 명의 고객도 놓치지 않고 모두 안내를 했다는 의미다. 2022년 응답률 52%, 2023년 상반기 응답률도 55% 수준에 그치던 상황에서 단 4개월만에 서비스 목표 90%를 초과달성한 것이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 고객센터의 극적인 변화는 ‘국민중심’이라는 목표 하나만을 위해 뭉친 에스알과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이하  TCK)의 노력이 합쳐진 결과다.  에스알은 올해 6월, 경쟁 입찰을 통해 콜센터 운영 전문기관인 TCK와 신규 계약을 체결하고 △콜 집중시간대 상담역량 집중 △이례상황 발생 시 연장운영 등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여왔다. 그 결과 지난 10월 응답률은 97%, 11월은 98.6%까지 올라갔다. 이러한 노력은 국민의 시간을 아껴줬다. 고객이 20초 이내에 상담원과 연결되는 비율이 25.9%에서 79.7%로 높아졌다.  또한 에스알 고객센터는 60세 이상 시니어 상담원이 14명 근무하고 있다. 계약 당시 정원의 20%(4명)를 시니어 상담원으로 운영하기로 했으나, 지난 9월 SRT 운행노선 확대에 따른 고객문의가 급증할 것을 대비해 단시간 근로 시니어 상담원 10명을 추가 채용했다.  시니어 상담원 일자리 창출은 에스알과 TCK의 유연한 콜센터 운영 방식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지원까지 더해진 결과다. 시니어 상담원 근무만족도도 ‘우수’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고객의 소리에 이들의 칭찬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에스알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위해 기다리지만 않고 한발 더 나아갔다. 올해 초 1만여건의 민원과 11만건의 승무원 호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여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들은 유튜브 채널에서 누적 조회수 4만회를 넘길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객이 물어보기 전에 미리 알려주는 영상으로 고객센터 문의가 20%가량 줄었다는 것이 자체 분석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에스알의 존재 이유는 국민에게 있으며,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위해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을 감행했다.”라고 밝혔다. “에스알이 철도산업의 퍼스트 무버로 선보일 제2, 제3의 혁신사례들을 기대해달라.”라고 덧붙였다.

  • 수능 수험생 지원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에스알, 수능 수험생 지원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16일(목) 수능일 첫차부터 SRT안전운행 등 수험생 수송 지원 총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6일(목) 수험생의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안전관리 및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에스알은 수능일인 16일(목) 05시에 특별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당일 첫차부터 시험장 입실 마감인 08시10분 사이에 이례사항이 발생 할 경우 긴급투입 할 SRT 열차 1편성을 비상대기 시킨다. 또한, 영어 듣기평가 시간인 13시10분부터 25분간 시험장 소음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열차를 서행운전하며, 열차가 지연되지 않고 정차역별로 정시에 도착하고 출발 할 수 있도록 정시운행을 강화한다. SRT 승차권을 사전에 구매하지 못했거나 분실한 수험생이 열차에 승차한 경우 수험표 소지 시 부가운임을 면제받을 수 있다. 수서역 등 SRT 주요역에는 안내직원을 집중 배치해 수험생이 수험장까지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를 지원한다. 한편, 에스알은 15일(수)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수험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역사 승강기와 역·열차 난방시설 특별점검 등 한 치의 오차 없는 수송대책 사항 점검에 나섰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수능 준비에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응원하며, 수능일 승차지원을 통해 SRT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 지역 생태계 보호 위한 'EM흙공 던지기'

    에스알, 지역 생태계 보호 위한 'EM흙공 던지기' 평택지제역, 지역포럼단과 함께 안성천 살리기 환경정화 활동 나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4일(화) 평택지제역 지역포럼단과 함께 지역 하천 살리기 활동으로 안성천에서 ‘EM흙공 던지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미생물군)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발효액과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하천의 수질이 정화되고 악취가 제거되는 등의 효과가 있다. 이날 사용된 EM흙공은 평택지제역(역장 채봉석)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부터 투척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채봉석 SRT 평택지제역장은 “EM흙공 던지기 활동을 통해 안성천 수질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함께 친환경 경영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에스알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