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5건
  • 2022년 재난대비 상시훈련 전개

    SR, 2022년 재난대비 상시훈련 전개 폭발물 테러·열차탈선·화재 상황 대응 훈련…국토부 등 유관기관 협력체계 점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1일(화) SR 본사와 율현터널 수직구에서 국토교통부와 합동으로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전개했다. 이날 훈련은 운행 중인 열차가 폭발물 테러에 의한 탈선과 화재 상황을 가정해 율현터널 수직구 고객대피, 화재진압, 인명구조 등 대응 훈련을 전개하고, 재난 발생 시 사고현장에서 유관기관과 신속한 협력을 통한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이번 훈련은 SR과 국토교통부가 합동으로 주관해 성남시청, 성남소방서, 성남수정경찰서, 한국철도공사 수도권광역본부 등 8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SR 시민안전체험단도 참여해 수직구 비상대피 훈련을 체험했다. 한편, SR은 재난 대응역량 향상을 위해 열차탈선, 화재, 침수 등 각종 재난상황에 대비한 비상대응훈련을 수시로 전개하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지속적으로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테러 등 재난 위험에서 국민들을 보호하고, 안심하고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제3기 오픈스쿨 학생 멘티 모집

    SR, 오픈스쿨 참여할 제3기 학생 멘티 모집 SR 직원과 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미래 철도산업 인재 양성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청년 취업역량 강화와 철도산업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인 ‘SR 오픈스쿨’에 참여할 제3기 학생 멘티를 17일(금)부터 모집한다. SR 오픈스쿨은 2020년 1기 운영을 시작으로 SR 직원과 철도학과 학생을 매칭해 온라인 취업 멘토링, 철도산업 직무교육, 기업설명회, 혁신 아이디어 발표회 등을 통한 취업역량 지원과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철도 교육기관 학생을 대상으로 일일 직무체험, 기업탐방 등 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일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SR 오픈스쿨 모집기간은 17일(금)부터 24일(금)까지며, SR 홈페이지(www.srail.or.kr) SR소식 메뉴에서 지원서 양식을 받아 안내된 메일로 지원할 수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오픈스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청년 취업 역량 강화와 미래 철도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메타버스에서 SRT 타고 여행을’ SR·제프·이네이블, SRT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제프, ㈜이네이블과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5일(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R과 메타버스 전문기업 ㈜제프, SRTPlay 운영기업 ㈜이네이블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RT 철도역사(수서, 동탄, 평택지제역)와 SRT 고속열차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열차여행에 즐거움과 재미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등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철도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내 가상의 역 창구에서 열차 이용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여행구간 선택, SRT 승차권 결제 및 발권 후 실제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메타버스에서 SRT를 타고 여행을 갈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맞손을 잡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AAA등급 획득

    SR,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AAA등급 획득 지난해보다 1.5점 향상돼 최고등급 유지…정보보안 위협 사각지대 해소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022년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1.5점 향상된 94.6점을 획득해 최상위 등급인 AAA등급을 유지했고 13일(월) 밝혔다.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기업의 보안역량 강화를 위해 정보보호 인프라 확충 등 총 30여개의 세부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5단계 등급으로 평가한다. SR은 지난해까지 ISMS-P를 포함한 국내외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7종을 획득·유지하며 견고한 정보보호 체계를 갖춰왔다.   또한, 정보보호 소식지 제작, 임직원 대상 현장교육, 퀴즈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내 정보보호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담당인력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교육 지원, 정보보호 투자  활동 등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최고 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다양한 정보보호 인증 심사를 거치며 정보보안 위협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있다.”라며, “AAA 등급은 안전한 사이버 환경을 만들기 위한 최소한의 기준이라는 생각으로 정보보호 수준 향상을 높이는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