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7건
  • 6월 연휴 SRT 추가투입

    6월 연휴 SRT 추가투입…공급좌석 확대 6월 3일(금)부터 7일(화)까지 20량 중련열차 24회 추가 운행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현충일을 포함한 6월 연휴기간인 3일(금)부터 7일(화)까지 닷새 동안 SRT 열차를 추가 투입한다고 18일(수) 밝혔다. SR은 현충일 포함 연휴기간 동안 가족단위 여행객뿐만 아니라 순국선열 추모객 등 SRT 이용객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고, 고객 이동편의를 위해 SRT 10량 열차에 10량을 추가로 연결하는 중련열차를 24회 추가 운행한다. 중련열차를 투입해 20량으로 늘리면 좌석은 410석에서 820석으로 늘어나 연휴기간 동안 9,840석을 더 공급할 수 있다. 6월 추가 공급되는 좌석 승차권 예매는 SRT 예매 홈페이지(etk.srail.kr), 앱(App) 또는 역창구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R 고객센터(☎1800-1472)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국민철도 SRT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열차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6월 연휴기간 공급좌석을 확대했다.”라며, “하계 휴가철까지 가용한 열차를 최대한 확보하는 등 보다 많은 국민들이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예측을 통한 효과적인 열차 운행계획을 세우겠다.”라고 밝혔다.

  • MZ세대 고객 토론회 개최

    SR, MZ세대 고객 토론회 개최…MZ세대가 바라는 SRT는? CEO 주재 청년고객 초청 토론회 열어 2030세대 고객만족도 향상 나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17일(화) MZ세대 고객을 초청해 의견을 듣고 나누는 청년고객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날 토론회는 2030세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CS모니터단, 시민안전체험단, 서포터즈, 웹툰작가로 활동하며 SR에 기여한 청년고객 대표 5인을 초청했으며, 이종국 SR 대표이사가 직접 토론회를 진행했다. ‘2030세대가 바라본 SRT, 바라는 SRT’라는 주제로 MZ세대가 생각하는 SRT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 만족도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내용의 의견이 오갔다. SR은 SRT 전체 이용객 중 20~30대 고객이 60%를 넘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MZ세대 고객만족도 향상 방안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청년고객과의 소통활동을 활발히 추진할 예정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MZ세대의 고객만족이 기업의 핵심성공요인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2030세대의 목소리에 적극 귀를 기울이고 있다”라며, “청년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의 고객에게 사랑받는 SRT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층과 활발한 소통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임직원 이해충돌방지 실천 서약

    SR 임직원, 이해충돌방지 실천 서약 사적이익 추구 금지,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 다짐…국민신뢰 확보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을 통한 국민신뢰 확보를 위해 13일(금) ‘이해충돌방지 실천 서약식’을 열었다. 이번 서약식은 19일(목) 시행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을 앞두고 임직원의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고 직무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열렸다. ‘이해충돌방지법’은 공직자가 직무를 수행할 때 사적 이해관계자 신고·회피 등 ‘5가지 신고·제출 의무’와, 직무관련 외부활동 제한 등 ‘5가지 제한·금지 행위’로 구성돼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 수행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SR은 지난 4월 이해충돌방지 규정을 제정했으며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이해충돌방지 가이드를 제작해 임직원들에게 배부하고 홈페이지 및 사내게시판을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이해충돌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마련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작해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까지 법률의 이해도를 향상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이번 서약을 통해 임직원이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윤리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민철도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 이종국 대표이사 ‘Service Excellence Award’ 수상

    이종국 SR 대표이사, ‘Service Excellence Award’ 수상 공공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고객중심 제도개선 등 국민편익 제고노력 인정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13일(금) 열린 ‘2022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이종국 대표이사가 ‘Service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Service Excellence Award’는 서비스 경영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있는 경영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공공기관 최고경영자(CEO)  부문에서 심의절차를 거쳐 2022년 ‘Service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다. SR은 △세계 최고의 안전성과 정시율 달성 △AI챗봇 도입 등 공공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선도 △교통약자 전용 승무원 호출 서비스 도입 등 교통약자 편의 서비스 확대 △공공할인 확대 등 고객중심 제도개선과 국민편익 제고 노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그동안 고객 관점에서 SR의 고객서비스를 생각하고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 경영을 실천해온 노력으로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수상을 하게 돼 영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국민편익을 위한 신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획기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철도산업의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