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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종국 대표이사 ‘Service Excellence Award’ 수상

    이종국 SR 대표이사, ‘Service Excellence Award’ 수상 공공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고객중심 제도개선 등 국민편익 제고노력 인정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13일(금) 열린 ‘2022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이종국 대표이사가 ‘Service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Service Excellence Award’는 서비스 경영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있는 경영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공공기관 최고경영자(CEO)  부문에서 심의절차를 거쳐 2022년 ‘Service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다. SR은 △세계 최고의 안전성과 정시율 달성 △AI챗봇 도입 등 공공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선도 △교통약자 전용 승무원 호출 서비스 도입 등 교통약자 편의 서비스 확대 △공공할인 확대 등 고객중심 제도개선과 국민편익 제고 노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그동안 고객 관점에서 SR의 고객서비스를 생각하고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 경영을 실천해온 노력으로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수상을 하게 돼 영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국민편익을 위한 신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획기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철도산업의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SRT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주세요

    “SRT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주세요.” SR, CS 모니터단 모집 …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 개선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고객경험 개선을 위해 오는 18일(수)까지 제4기 CS 모니터단을 모집한다. CS 모니터단은 6월부터 연말까지 활동하며, SR 서비스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관점의 의견을 제출하게 된다. SRT를 이용하거나 교통 서비스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SR은 지난 2018년부터 CS 모니터단을 운영해 왔으며,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수단 도입, 수서역 공유오피스 도입, 역사 내 휠체어 이용고객 배려석 운영 등을 제안받아 고객서비스에 반영해왔다. SR CS 모니터단에 지원하고자 하는 국민은 S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SR은 이번 달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거나 개선하기에 앞서 고객입장에서 미리 검토하고 자문하는 ‘고객서비스 사전검토제’를 도입하고, 6월부터 ‘서비스 대진단’을 추진하는 등 SRT 서비스 향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고객과 함께 SRT 서비스를 만들고, 개선하여 이용자 만족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 코로나19 이후 SRT 이용객 최대 기록

    5월 황금연휴에 코로나 이후 SRT 이용객 최대 기록 SR, 하계 휴가철까지 좌석 최대 공급 … 주말 여행객 예매 서둘러야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5월 첫째 주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비롯한 황금연휴기간 중 7일(토) SRT 일일 이용객 80,523명, 8일(일)에는 운송수입 21억89백만원으로 코로나19 이후 가장 많은 이용객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SR은 연휴기간 여행객뿐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체됨에 따라 어버이날을 맞아 고향에 있는 부모님을 찾은 장거리 고객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했다. SR은 5월 초 ‘가정의 달’ 고객 이동 편의를 위해 중련 열차를 추가 투입하여 열차 좌석을 최대한 공급했으며, 가족단위 국내 여행수요 증가를 감안하여 단체승차권 발매를 재개하는 등 SRT를 이용하는 국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 바 있다. SR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주말 일부 시간대는 1주일 전부터 매진되고 있다며, 주말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은 미리미리 승차권을 예매하고, 불필요한 좌석예매와 운행직전 취소 등을 삼가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SRT를 이용하는 국민들의 편의를 위해 하계 휴가철까지 가용한 열차를 최대한 확보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SRT 굿즈 출시 1주년 기념 라이브 커머스

    SRT 굿즈 출시 1주년 기념 라이브 커머스 캔버스백 등 인기상품 20% 할인 판매 … 고객 제안 상품 개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이 가죽패션 사회적기업 코이로와 선보인 ‘SRT 굿즈’ 출시 1주년을 맞아 6일(금) 13:00부터 14:00까지 1시간 동안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지난 1년 동안 가장 사랑받은 품목인 ‘폴딩카드지갑’, ‘베른키&키링’, ‘캔버스백’, ‘에코백’ 등 인기 상품을 방송 시간 동안에만 20% 특별할인 판매한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 참가자들로부터 가죽, 패션, 소품, 완구, 친환경, 리사이클링 제품 등을 제안 받아 즉석에서 상품화와 출시를 약속할 예정이다. 일방적인 생산 판매를 넘어 고객이 굿즈를 제안하여 상품을 제작하는 ‘라이크 커머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SRT 굿즈가 선보이게 된 배경, 제작에 참여하는 사회적기업과 제작자들의 사연도 들을 수 있다. SR과 가죽패션 사회적기업 코이로는 지난해부터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대 △협력이익공유제를 통한 동반성장 △친환경 소재와 적정 생산을 통한 환경 보호 등을 목표로 SRT 굿즈를 제작·판매하고 있다.  SRT 굿즈 출시 1주년 기념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SRT 굿즈’를 검색하여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