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1건
  • 기록관리 업무 우수기관 선정

    SR, 기록관리 업무 우수기관 선정 기록관리 업무 체계화와 인프라 확충에 노력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국토교통부 주관 ‘기록관리 업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월) 밝혔다. 기록관리 업무 우수기관은 국토교통부가 소속 및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타 기관에 모범이 될 수 있는 사례와 기록관리 업무 인식제고 활동 등을 심사했다. SR은 기록관리 업무 체계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분야에서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SR은 2018년 공공기관 지정이후 △기록관리 전문인력 채용 △자체 기록관리시스템 구축 운영 △기록관 설치 등 지속적인 인프라 확충을 통해 체계적인 기록관리를 해오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기록물은 회사 역사의 산실이자 중요한 자산임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기록물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라고 밝혔다.

  • 환경경영 전문가 초청 특강

    SR, “환경경영 이해도 높인다”…전문가 초청 특강 ‘탄소중립과 공공기관의 역할’ 주제로 임직원 특강 열어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6일(금)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에 강연자로 나선 윤제용 한국환경연구원장은 ‘탄소중립과 공공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국내외 탄소중립 추진 동향, 한국의 온실가스 배출 현황과 탄소중립 전략, 탄소중립 사회로의 대전환을 위한 과제 등을 강연했다. 윤제용 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지금은 탄소중립의 시대다.”라며, 탄소중립은 ESG경영의 화두인 한편 세계 유수의 기업들은 100% 재생에너지 사용을 약속하는 RE100에 참여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탈탄소 패러다임 변화는 공공기관이 피할 수 없는 시대 흐름임을 강조했다.   ※ RE100: Renewable Energy 100의 줄임말.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글로벌 에너지 전환 캠페인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고속철도는 비행기, 배, 자동차 등 타 운숭수단과 비교해 탄소 배출량이 가장 적은 친환경 교통수단이다.”라며,  “SR이 탄소중립 선도 공공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SR,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채용절차 투명성 검증 등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 노력 인정받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한 채용문화를 조성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26일(금) ‘공청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경영인증원이 인증하는 제도다. SR은 블라인드 채용, 서류전형 AI시스템 검증,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도입 등 ‘공공기관 공정채용 가이드’와 ‘권익위원회의 공정채용 실무가이드’를 준수하고, 59개 심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편, SR은 권태명 대표이사 취임 후 채용의 투명성을 강조하고 공정채용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지난해에는 ‘공정채용·블라인드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공정한 채용제도를 만들어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 불평등·불공정 해결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글로벌 철도연수생에 선진 철도기술 전파

    SR, 글로벌 철도연수생에 선진 철도기술 전파 4차 산업 기반의 차별화된 SRT 서비스 경험과 핵심 노하우 전파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5일(목) 글로벌 철도연수과정 해외연수생에게 선진 철도기술을 전파했다. 글로벌 철도연수과정은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협회가 철도핵심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말레이시아, 터키, 인도 등 10여 개국 19명의 해외 철도 공무원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SR은 이날 해외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서비스로 앞서가는 수서역과 지하 대심도 고속철도 역사인 동탄역의 시설 견학과 SRT 고속열차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의 수어안내 영상서비스, 5G 원격 정비 지원시스템과 함께 ‘SR형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AI 기반의 SRT 챗봇, 사물인터넷(IoT)기반 식물형 공기정화장치 등 SR만의 차별화된 4차 산업기술 접목 서비스를 소개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국제 협력 교류를 SR의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및 세계 고속철도 시장 진출의 계기로 삼겠다.”라며, “세계 철도선진국과 SR간 고속철도 상생 발전과 우호협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