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8건
  • 환경경영 전문가 초청 특강

    SR, “환경경영 이해도 높인다”…전문가 초청 특강 ‘탄소중립과 공공기관의 역할’ 주제로 임직원 특강 열어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6일(금)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에 강연자로 나선 윤제용 한국환경연구원장은 ‘탄소중립과 공공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국내외 탄소중립 추진 동향, 한국의 온실가스 배출 현황과 탄소중립 전략, 탄소중립 사회로의 대전환을 위한 과제 등을 강연했다. 윤제용 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지금은 탄소중립의 시대다.”라며, 탄소중립은 ESG경영의 화두인 한편 세계 유수의 기업들은 100% 재생에너지 사용을 약속하는 RE100에 참여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탈탄소 패러다임 변화는 공공기관이 피할 수 없는 시대 흐름임을 강조했다.   ※ RE100: Renewable Energy 100의 줄임말.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글로벌 에너지 전환 캠페인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고속철도는 비행기, 배, 자동차 등 타 운숭수단과 비교해 탄소 배출량이 가장 적은 친환경 교통수단이다.”라며,  “SR이 탄소중립 선도 공공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SR,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채용절차 투명성 검증 등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 노력 인정받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한 채용문화를 조성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26일(금) ‘공청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경영인증원이 인증하는 제도다. SR은 블라인드 채용, 서류전형 AI시스템 검증,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도입 등 ‘공공기관 공정채용 가이드’와 ‘권익위원회의 공정채용 실무가이드’를 준수하고, 59개 심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편, SR은 권태명 대표이사 취임 후 채용의 투명성을 강조하고 공정채용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지난해에는 ‘공정채용·블라인드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공정한 채용제도를 만들어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 불평등·불공정 해결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글로벌 철도연수생에 선진 철도기술 전파

    SR, 글로벌 철도연수생에 선진 철도기술 전파 4차 산업 기반의 차별화된 SRT 서비스 경험과 핵심 노하우 전파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5일(목) 글로벌 철도연수과정 해외연수생에게 선진 철도기술을 전파했다. 글로벌 철도연수과정은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협회가 철도핵심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말레이시아, 터키, 인도 등 10여 개국 19명의 해외 철도 공무원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SR은 이날 해외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서비스로 앞서가는 수서역과 지하 대심도 고속철도 역사인 동탄역의 시설 견학과 SRT 고속열차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의 수어안내 영상서비스, 5G 원격 정비 지원시스템과 함께 ‘SR형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AI 기반의 SRT 챗봇, 사물인터넷(IoT)기반 식물형 공기정화장치 등 SR만의 차별화된 4차 산업기술 접목 서비스를 소개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국제 협력 교류를 SR의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및 세계 고속철도 시장 진출의 계기로 삼겠다.”라며, “세계 철도선진국과 SR간 고속철도 상생 발전과 우호협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수서역-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ESG 업무협약 체결

    SRT수서역,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ESG 업무협약 체결 ESG경영 가치 확산과 지속가능한 발전 위해 맞손 잡아 SRT수서역(역장 이한구)은 25일(목) ESG경영 추진·확대를 위해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ESG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한구 수서역장과 이화옥 강남구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의 고유 역할과 기능을 바탕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추진하고 가치를 창출하는데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수서역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남구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수서역은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지난 10월 수서역에서 폐플라스틱 화분을 활용해 화분 100분을 식재하는 업사이클 가드닝 활동 후 고객 나눔 행사를 함께하고,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서약을 받는 등 친환경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한구 SRT수서역장은 “역사 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자원 재순환을 통해 탄소 저감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지속가능발전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