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세한대학교와 철도사고 예방 빅데이터 분석 업무협약 체결해 민·관협력 중심 안전관리 산학협력체계 구축 나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4일(화)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철도사고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빅데이터 분석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에스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한대학교와 △철도사고 예방대책 수립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체계 협력 △철도·항공 안전(서비스)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활동 지원 △철도·항공 안전(서비스) 연구와 안전문화 확산 활동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력과 정보를 교류하는 등 상호 지속가능한 발전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에스알과 세한대학교가 효과적인 안전관리 정책을 교류하고 전문인력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빈틈없는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해 국민이 신뢰하는 국민철도가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RT 서비스, CEO가 직접 체험하고 개선" 매월 5일 ‘SR 서비스의 날’ 지정하고 경영진이 직접 고객접점 관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서비스 재도약을 위해 ‘SR 서비스의 날’을 운영해 에스알 전 임직원이 고객경험관리 총력 다하기에 나선다고 4일(화) 밝혔다. ‘SR 서비스의 날’은 Oh!라는 감탄사가 나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매월 5일로 지정했으며, 이 날에는 정기적으로 CEO와 경영진이 직접 서비스를 체험하고 살필 계획이다. 3일(월) 이종국 대표이사와 부사장 등 경영진은 수서역과 열차를 살피며 편의시설부터 안전시설까지 고객이 이용하는 모든 접점을 점검했다. 특히 여름철 고객 불만이 발생할 수 있는 청결상태, 객실온도 등을 집중적으로 살피고 고객의 관점에서 평가했다. 에스알은 이날 현장점검 결과와 올해부터 새롭게 도입한 상시 고객만족도 조사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서비스 개선을 선보이고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고객들과 직접 대화하고, 현장의 소리에 생생하게 귀 기울이는 것이 서비스 혁신의 시작점이다.”라며, “SR만의 즐겁고 편안한 고객경험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3년연속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AAA등급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 3년 연속 최고등급 유지…보안 신뢰성 향상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에서 3년연속 최상위 등급(AAA)을 유지했다고 3일(금) 밝혔다.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정보보호 리더십·자원관리 및 기술적·관리적·기술적 보호활동 등 기업의 정보보호 역량 강화 노력을 평가하여 5단계로 등급을 부여한다. 에스알은 △ISMS-P 등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7종 획득 △4년 연속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 지정 △공공기관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진단 평가 우수 달성 △보안캠페인(정보보호 굿즈 제작·보안소식지 배포) 활동 등 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을 받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외부의 위협에서 보호하기 위해 보안 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RT는 안전해요!" 수서역에 꾸러기 안전체험단 나서 에스알, 어린이 대상 철도·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30일(금) 수서 지역 어린이 30명을 초청해 철도·교통 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서지역 주민 설문조사에서 지역 이슈 1위로 선정된 ‘지역어린이 교통안전 사고 해결’에 나서고, 어린이들의 안전한 철도이용과 지역사회 교통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다. 이날 에스알은 수서역에서 철도역사와 열차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 후 어린이들과 직접 SRT에 탑승하여 안전한 철도 이용과 비상상황 시 대처방법을 체험했다. 또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빗길 운전자 시인성을 확보할 수 있는 빛 반사 재질의 ‘가방 안전 덮개’와 ‘안전 우산’을 제작해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며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에 나섰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이 어린이들의 안전한 철도 이용과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곳곳에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