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6건
  • 2020 안전 골든벨 시상식 개최

    SR, 2020 안전 골든벨 시상식 개최 협력사 포함 임직원 196명 ‘안전 골든벨’ 개최…철도안전문화 증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6일(금) 제1회 안전 골든벨 시상식을 개최했다. SR은 지난 10월 16일(금) 정부 안전강화대책에 따라 안전한 일터 조성과 안전관심도 제고를 위해 협력사를 포함한 임직원 총 196명이 참여한 안전 골든벨을 열었다. 제1회 안전 골든벨은 코로나19로 대규모 대면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웹사이트를 이용해 안전관련 규정, 코로나19 감염병 국민행동요령 등 다양한 문제가 출제됐고, SR과 협력사 임직원 등 6명의 성적우수자가 선정됐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 감염병이 지속되는 가운데에도 안전을 위한 노력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철도 안전문화 증진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 행사를 개최하는 등 안전한 사업장 구축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SRMQ(사회적책임경영품질)상 사회공헌부문 대상 수상

    SRMQ(사회적책임경영품질)상 사회공헌부문 대상 수상 지역사회공헌, 코로나19 극복 등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 인정받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4일(수) 열린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0’ 시상식에서 SRMQ상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기획재정부에서 후원하고 (사)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에서 주최하는 SRMQ상(Social Responsibility & Management Quality Award)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경영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SR은 지역사회공헌과 코로나19 극복 등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을 인정받았다. SR은 고속철도 SRT 개통 이후 대표이사를 단장으로 하는 7개 사회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사회 주민으로 구성된 지역포럼단 등과 함께 역·열차 플랫폼 중심의 철도산업을 활용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왔다. 소상공인·약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2018년 수서역에 상설 무료홍보관 ‘CSV-LAB’ 운영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지역 특산품 판매가 가능한 사회적가치플랫폼을 신설해 93개 기업의 매출 창출을 도왔다. 또한 중소·벤처기업과 협업을 통한 무인스토어를 개장해 지역사회 상생·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사 공동 피해지원 성금 모금, 대구·경북 의료진 대상으로 SRT 운임 전액감면과 방역물품 기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 기부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를 위해 끊임없는 지원활동에 앞장섰다. 한편, SR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펼쳐온 노력으로, 올해 7월 사회적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도입했으며, 체계적 경영시스템 아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질적수준을 높여나가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밝혔다.

  • 수서역에서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SRT수서역에서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국화분재 130여점 선보여 … 분재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4일(수)부터 11일(수)까지 일주일간 SRT수서역에서 국화분재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SR 국화분재 동호회에서 준비한 판매용 소형분재 100여점과 한국국화분재협회 경인지부 ‘뜨락원’에서 기증받은 전시용 대형 국화분재 30여점을 선보여 역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회에서 판매된 분재 수익금은 수서 지역 장애인단체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 개최식에는 최덕율 SR 영업본부장, 이동춘 한국국화분재협회 경인지부 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화분재 기증식을 열고 협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SR은 전시회 기간 동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분재전시에 적정거리를 두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다. 최덕율 SR 영업본부장은 “이번 국화분재 전시회가 수서역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문화적 볼거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액 기부하는 만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SR-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업무협약식 체결

    SR, 여성기업과 동반성장 위한 협력 나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MOU 체결…협력·지원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4일(수)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성기업과 협력·지원을 통한 동반성장 및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섰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태명 SR 대표이사와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SR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서·동탄·지제역과 SRT열차, 홈페이지 등을 활용한 여성경제인협회 회원사 홍보 및 판로를 지원하고, 정부 정책에 맞춰 여성기업 제품을 적극 구매해 공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디지털뉴딜 사업을 개발하기 위해 SR과 여성기업간 협력이익 공유 사업을 개발해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여성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책무를 다해 경기활성화와 동반성장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