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6건
  • 코로나19 제로화 가속 … 사각지대 없는 안심방역

    SR, 코로나19 제로화 가속 … 사각지대 없는 안심방역 입점매장에 공기살균기 설치하고 승·하차 동선 분리 및 손소독기 추가 설치 역사 내 방역대책 재정비로 고객 불안감 해소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최근 서울·경기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관련 정부지침에 따라 역사 내 방역대책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SR은 이용고객이 많은 수서역 입점식당매장 등에 바이러스 제거가 가능한 공기살균기를 우선 설치해 비말 전파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해소하고, 전 임대매장으로 확대 설치해 고객들이 안전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R은 바이러스 제거용 공기살균기가 코로나19 안심방역 효과뿐만 아니라 여름철 식중독 예방에도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SR은 승하차 동선을 분리해 고객 간 2차 접촉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수서역 승강장에 자동분사형 손소독기를 확대 설치하고 하루 3회 이상 역사 방역을 하는 등 고객의 안전한 역·열차 이용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감염병 확산 위험이 다시 높아지는 가운데, 역사 내 방역대책을 철저히 재정비해 SRT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역·열차 내 코로나19 감염 제로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광복절에 태극기를 달아 나라사랑을 실천합시다

    광복절에 태극기를 달아 나라사랑을 실천합시다 ○ 오는 8월 15일은 제75주년 광복절입니다. - 우리 모두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를 답시다. - 각 가정에서의 게양시간 : 07:00부터 18:00까지 ※ 태극기는 「대한민국국기법」 제8조에 따라 매일・24시간 달 수도 있습니다. ○ 심한 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달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답니다. 《 가정에서의 태극기 게양 위치 》 ○ 밖에서 바라보아 대문(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답니다. ※ 주택구조상 부득이한 경우, 태극기 다는 위치를 조정할 수 있음 ※ 자녀와 함께 달 경우,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 ※ 아파트 등 고층건물에서는 강풍 등으로 난간 등에 단 태극기가 떨어져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 《 태극기의 구입 》 ○ 각급 자치단체 민원실(시․군․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 등),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오염․훼손된 태극기는 각급 자치단체 민원실, 주민센터에 설치된 국기수거함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SR 노사 공동 수해지역 복구 봉사활동

    SR 노사 공동 수해지역 복구 봉사활동 천안시 특별재난지역 찾아 집중호우 피해 농가 복구 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2일(수) 노·사 공동으로 충남 천안시 수해 재난지역 피해 복구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봉사는 SR 노·사 임원들과 직원 등 20여명이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피해가 발생한 천안시 수신면 장산리 소재의 하우스 농가를 찾아 토사로 파손된 하우스 비닐 수거 등 피해 복구 지원에 구슬땀을 흘렸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아픔을 겪은 수해민들의 피해가 빨리 복구되기를 바란다.”라며 “SR은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수해지역 자원봉사자 SRT 무료 이용

    수해지역 자원봉사자 SRT 무료 이용 SR, 재난극복에 앞장 … 운임할인 쿠폰도 지급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복구 자원봉사자에게 SRT 무료이용을 지원하고, 운임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13일(목)부터 자원봉사자가 수해지역 복구를 위해 SRT를 이용할 경우, 특실을 제외한 모든 SRT 운행구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RT 무료이용을 위해서는 수해지역 자원봉사센터에서 발급받은 자원봉사 확인증이 필요하다. 역 창구에 방문해 확인증을 제시하면 수해지역으로 이동 시 구매한 승차권을 환불받을 수 있고, 수해지역에서 돌아오는 열차 승차권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SR은 수해지역 자원봉사자에게 보답하기 위해 올해 연말까지 이용 가능한 SRT 10% 운임할인쿠폰 4매를 제공한다. 자원봉사 확인증을 SR홈페이지(www.srail.or.kr) 내 인증페이지에 접수하면 되며, SR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수해복구를 위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SR은 국민의 철도플랫폼으로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