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39건
  • 노사 합동 산업안전 조성의 날 캠페인

    에스알, 노사 합동 산업안전 조성의 날 캠페인 근골격계 사고·질환 예방 … 에스알·협력사 임직원과 고객 건강 증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1일(목) 산업안전일터 조성의 날을 운영해 에스알과 협력사 임직원, SRT 이용객의 근골격계 질환과 사고 예방 등 건강증진 활동에 나섰다. 에스알은 이날 SRT 수서역에서 노사 합동 근골격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열었다. 열차 승하차,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 수하물로 인한 근골격계 사고를 예방해 고객과 근로자를 지키기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이용객들과 역·열차 업무에 나서는 임직원들에게 근골격계 질환 예방 체조방법, 실천 수칙 등이 담긴 홍보물과 함께 파스를 나누며 작업성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알렸다. 또한, 협력사 직원들에게도 나누는 한편 찾아가는 안전보건 교육을 여는 근골격계질환 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이 근로자에게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고, 고객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철도서비스 환경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대표이사·임직원 합동 환경보전활동

    에스알, 대표이사·임직원 합동 환경보전활동 수서 인근 하천 생태계 보전 위한 환경정화 활동 펼처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1일(목) 수서지역 인근 하천을 찾아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와 경영진이 앞장서 탄천 일대를 찾아 직원들과 함께 환경보전에 나섰다. 메탄에 원인이 되는 하천 일대 쓰레기를 수거하며 하천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한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에스알은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일상 속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해 사내 다회용컵 사용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또한, 역사 내 폐플라스틱을 ESG굿즈로 재탄생시키는 자원순환 키오스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 실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과 친환경 경영활동을 다함께 다짐하고, 국민과 함께 ESG 경영실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위기가정 영유아 위한 수면조끼 제작

    에스알, 위기가정 영유아 위한 수면조끼 제작 수서역 직원들이 미혼모·한부모 가정 영유아 질병예방 위해 직접 만들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대표이사 이종국)은 사단법인 더함께새희망이 전개하는 ‘영유아 질병예방을 위한 수면조끼 만들기 캠페인’에 참여하며 위기가정 영유아 돕기에 나섰다. 수서역 임직원 봉사단 20명은 지난 1일(월)부터 캠페인에 참여해 열흘간 옆솔기와 단추를 직접 바느질하며 수면조끼를 제작했다. 수면조끼는 영유아들의 배앓이 등 질병을 예방하고 체온조절과 숙면을 돕는다. 수서역 직원들이 완성한 수면조끼 20벌은 11일(목) 더함께새희망에 기탁돼 미혼모·한부모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직원들이 직접 기부 물품을 만들며 사회에 기여해 더욱 가치 있는 활동이었다.”라며,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증진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연계 지역관광 활성화

    SRT-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연계 지역관광 활성화 열차와 호텔 연계상품 개발 및 홍보 협력해 열차·호텔 수요 증대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8일(월) 부산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알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열차-호텔 연계상품 공동 개발 △양 기관 홍보 플랫폼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 등을 함께하며 열차와 호텔 이용 수요를 증대시키고 부산 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봄을 맞아 SRT 이용 고객을 위한 특별패키지 상품 ‘SRT 힐링스테이’를 출시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부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에스알은 전국 5개 노선(경부선, 호남선, 경전선, 동해선, 전라선)에 SRT를 운행하며 32개역에 정차하고 있다. 수서~부산 구간은 월~목요일 70회, 금~일요일 80회 왕복 운행하고 있어 SRT를 이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울과 부산을 이동할 수 있다. 부산 해운대에 자리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529실의 특급호텔로, 부산을 대표하는 호텔이다. 디럭스, 프리미엄 디럭스, 스위트, 스페셜 스위트 등의 객실과 함께 오션스파, 야외 오션스파 풀, 실내 사우나, 피니티스, BMW 키즈 드라이빙 PLAY LAB, 하바 키즈 라운지, 웅진북클럽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더욱 많은 국민들이 SRT로 즐거운 봄 여행길에 나서길 기대한다.”라며, “국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SRT와 함께 전국을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처음 1 2 3 4 5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