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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 정부포상 추천 후보자 공개 검증

    2021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 정부포상 추천 후보자 공개 검증

    2021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 정부포상 추천 후보자에 대해 주요공적을 공개하오니, 이에 대하여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공개기간 : 2021. 2. 4.(목) ~ 2. 22.(월) 2. 의견제출방법 : 전자우편(hyemi.bang@srail.or.kr) 3. 제출된 의견은 작성자의 실명, 연락처, 구체적 사유를 명시한 의견에 한하여 자체조사 등을 실시하여 공적심사에 활용하며 별도회신 하지 않습니다. 4. 붙임의 추천대상자들의 정부포상이 확정된 것이 아니며, 향후 관계규정 및 공적심사 결과에 따라 포상여부 등이 결정될 예정입니다. 5. 문의사항은 인사노무처(02-6484-47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SR고객센터(☎1800-1472)로 문의 바랍니다. ※

  • ‘최고 감사인상’ 연속 수상

    SR 감사실, ‘최고 감사인상’ 연속 수상 ‘갑질경보제’ 도입 등 혁신적 성과 인정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지난 1월 28일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공공기관 감사인 대회’에서 박노승 SR 상임감사가 ‘최고 감사인상’을 수상한데 이어, 29일에는 한국감사협회 주관 ‘2020 감사대상 시상식’에서 ‘자랑스런 감사인상’에 추기웅 SR 청렴감사부장이 선정됐다고 2일(화) 밝혔다.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가 주관하는 ‘최고 감사인상’은 감사인의 위상 제고와 공공기관 발전에 기여한 최고 감사인과 공직자로서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자에게 시상한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철도운영사 최초 국제표준 반부패 경영 인증(ISO37001) 취득 △갑질 직원 의식전환 및 사전 예방을 위한 ‘갑질경보제’ 도입 △관행적 부패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감찰영역 확산 △반부패 중점과제 선정 및 전사 안전컨설팅 등 혁신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추기웅 SR 청렴감사부장은 △반부패·청렴문화 조기 정착 △기관 내 갑질예방 및 비리근절 △범정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중점과제 사업 등을 추진해 SR이 청렴문화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감사협회가 주관하는 ‘자랑스런 감사인상’을 수상했다. SR은 지난해 국토교통부 주관 반부패 시책평가에서 2년연속 최우수(1위) 선정 및 행정안전부 주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교통분야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데 이어, 공직기강 확립 유공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등 공기업의 청렴 활동범위를 넘어 반부패, 청렴문화 외연 확산에 기여했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SR 모든 임직원이 내부감사 및 반부패, 경영혁신을 위해 노력한 결실이 수상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SR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투명한 감사혁신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지역사회 어르신 일자리 확대 나서

    SR, 지역사회 어르신 일자리 확대 나서 SRT동탄역-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9일(금) SRT동탄역과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어르신 일자리 확대를 위한 협력에 나섰다. 이날 협약에서 이재춘 SRT동탄역장과 최혜욱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에 적합한 직무 발굴을 통한 공익형 노인 일자리 창출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침체 극복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2월부터 동탄 지역 어르신들은 △SRT동탄역 내 열검지 모니터링 △SRT 이용객 대상 마스크 착용 안내 등 공익형 직무에 투입될 예정이며, 설 명절 대수송 기간에는 SRT 이용객의 방역지침 준수를 위한 안전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SRT동탄역은 지난해 8월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과 어르신 일자리 시범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한 공익형 노인 일자리 발굴·정착에 협력해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어르신의 사회참여를 위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노인 일자리 창출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소득기회를 제공하며 건강하고 보람있는 노후생활에 보탬이 되겠다.”라며, “철도기업으로서 본업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과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구현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율 64%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율 64% 지난해 추석에 이어 창측좌석만 발매 … 추석 대비 3.9%p 감소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운영한 설 명절 승차권 예매 결과 15만3064석 중 9만7982석이 예매돼 예매율 64%를 기록했다. 올해 설 승차권 예매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창측좌석 15만3064석만 판매해 전체좌석 29만6020석 대비 예매율은 33.1%로 나타났다. 이번 설 승차권 예매율 64%는 지난해 설 예매율 75.1%과 비교할 때 크게 감소했으며, 지난해 추석 예매율 67.9%보다는 3.9%p 감소했다. SR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유지 및 설 특별방역 계획에 따른 고향 방문, 여행자제 권고로 설 연휴기간 이동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돼 예매율 감소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노선별 예매율은 경부선 64.1%, 호남선 63.7%로 나타난 가운데, 2월 11일 경부선 하행 예매율은 96.5%, 2월 14일 경부선 상행은 95.9%로 높은 예약율을 보였다. 예매한 승차권은 2월 1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기간 내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전화로 승차권을 접수한 경로·장애인고객은 2월 1일까지 주민등록증, 복지카드 등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소지하고 역 창구에서 결제해 승차권을 발권 받아야 한다. 잔여석 구매는 역 창구, 자동발매기, 홈페이지, 앱 등에서 모두 가능하며, SR은 역 창구에서 잔여석 판매와 전화접수 승차권 결제를 운영하기 위해 체온측정, 전화출입명부 작성, 대기 고객 거리두기 준수 등 철저하게 방역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설 승차권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명절에 운영하던 입석 승차권을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승차권 없이 열차에 탑승하지 않도록 고객 안내를 강화하고, 무임승차 고객에게 부가운임을 엄정하게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 운영사와 협력 및 RPA를 활용한 자체 검색을 통해 암표거래, 비정상적인 승차권 거래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SR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SR은 최선의 노력 중이다.”라며, “설 연휴 안전한 고객 운송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