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370건
  • 임금피크제 인력 활용해 중소기업 지원

    SR, 임금피크제 인력 활용해 중소기업 지원 프로종합관리와 업무협약 체결 … 철도안전관리 심사지원 등 업무 노하우 전수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6일(월) 프로종합관리(대표이사 권용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금피크제 시니어인력 교류를 통한 철도 인적자원 양성과 미래 철도기술 및 안전분야 연구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태명 SR 대표이사와 권용준 프로종합관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SR은 이번 협약을 통해 △SR 임금피크제 대상자를 활용한 프로종합관리 기술·안전 연구 지원 △대외 교류 시 상호 홍보를 통한 위상 제고 △교육과정 개발·운영에 관한 자문 등 철도산업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기획재정부가 추진 중인 ‘공공기관 시니어인력 중소·벤처기업 등 활용방안’의 일환으로, SR 임금피크제 시니어 인력이 철도차량 안전진단 및 철도안전관리 심사지원 등에 업무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 임금피크제 근로자의 전문역량을 적극 활용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지역 시니어 일자리사업 발굴

    SR, 시니어 일자리 사업 발굴해 사회활동지원 나서 SRT수서역 열화상카메라 확인, 마스크 착용 캠페인 등 공익형 일자리 제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6일(월)부터 지역 시니어를 대상으로 공익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나섰다. SR은 강남노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해 연말까지 지역 시니어에게 SRT수서역 역사 내 열화상카메라 확인 및 수서역 외부 환경정비 등 일자리를 제공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시니어 소득 확보에 기여하고, 노인 사회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SR은 이번 수서역 시니어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외에도 동탄역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사업과 지제역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나서 열화상카메라 확인, 마스크 착용 캠페인, 외국어 안내 직무를 발굴하는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왔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지역주민과 일자리 공유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고통을 분담하고 지역상생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수서역이 서울의 일자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수익심사 관리시스템 고도화

    SR, 수익심사 관리시스템 고도화 심사시간 단축해 업무효율성 증진 등 현장 업무 개선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1일(수) ‘수익심사 관리시스템 고도화 용역’을 마무리하고 12일(목)부터 수익심사 업무에 적용한다. 이번 수익심사 관리시스템 고도화에 따라 종합적이며 직관적인 SRT 승차권 발권내역 정보 제공을 통해 승차권 오취급을 사전에 예방하고, 심사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현업 직원들의 업무가 대폭 개선된다. SR은 하루 약 15만 건의 SRT 승차권을 취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고도화를 통해 반기마다 열리는 수익심사 소요기간이 15~20일에서 5일로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최덕율 SR 영업본부장은 “수입심사 관리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심사관리를 강화하고 심사시간도 단축해 업무효율성과 현장 업무 개선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라며, “앞으로도 업무효율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Play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SRTPlay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안전하고 빠른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해 고객 편의 증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모바일웹 기반 플랫폼 ‘SRTPlay’를 이용하는 고객편의를 위해 지난 5일(목)부터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RTPlay’는 SRT 승차권뿐만 아니라 모바일쿠폰, 국내여행보험, 식음료, 여행상품 등을 복합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플랫폼이다. 안전하고 빠른 결제를 위해 회원 수 3,500만명에 달하는 국내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 결제를 도입했다. SR은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 첫단계로 식음료·편의점 모바일쿠폰 등 부가서비스 결제 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승차권 예매까지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SRTPlay 간편결제 서비스는 모바일웹 기반으로 운영돼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등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최덕율 SR 영업본부장은 “SRT 이용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RTPlay 간편결제를 도입했다.”라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간편결제 도입 등 한국형 뉴딜사업을 선도하는 철도기업으로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