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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 전 직원‘우한폐렴’확산 방지에 총력 대응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보건당국의 감염병 위기경보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함에 따라 권태명 대표이사를 대책본부장으로 하는 비상대책본부를 가동한다. SR은 27일(월) 오후 5시 수서역에 마련된 비상대책본부에서 대표이사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현재 주 1회 실시하는 전용역사(수서역, 동탄역, 지제역) 및 열차에 대한 방역을 역사는 1일 1회, 열차는 시종착역 출·도착 모든 열차에 대해 매일 시행하는 것으로 강화한다. 또한 비상 대책으로 △고객접점 근무자에 대한 감염병 예방교육 및 보건마스크 착용 △역·열차 이용고객 개인위생관리를 위해 역사내 손소독제 설치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고객에게 지급할 보건용 마스크 비치 등을 마련했다. 또한,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관리와 의심환자 발생 시 신고절차 등을 역·열차 내 방송으로 안내하고, 역사에 설치된 영상정보장치를 이용하여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한 홍보문구를 표출하는 등 이용객에 대한 환기도 강화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역과 열차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의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자주하는 질문

    Q1. 중국 여행 예정입니다. 폐렴이 유행하고 있다는데 중국 여행을 가도 되나요? 현재 WHO에서는 우한시를 포함한 중국을 여행 제한구역으로 권고하고 있지 않으며, 국내에서도 중국 여행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원인병원체로 밝혀졌음에도 정확한 감염원 및 전파경로가 확인되지 않고 있음을 감안, 중국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질병관리본부 해외감염병 NOW에서 제공되고 있는 정보를 참고하여 안전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다음과 같은 ‘국민 감염 예방 행동 수칙’을 알려드립니다. <국민 감염 예방 행동 수칙>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 착용! - 외출,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착용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해외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기! -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 발생 14일 이내 중국 우한시 방문력이 있는 국민(경유 포함, (예) 우한 출발 후 홍콩 체류 후 입국) Q2. 중국 여행예정입니다. 여행시 감염예방을 위해 지켜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방문 전 - 질병관리본부 ‘해외감염병NOW’에서 발생 정보 및 감염병 예방 수칙을 확인해주세요. <국민 감염 예방 행동 수칙>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 착용! - 외출,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착용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해외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기! -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 발생 14일 이내 중국 우한시 방문력이 있는 국민(경유 포함, (예) 우한 출발 후 홍콩 체류 후 입국) 방문 중 - 가금류,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해주세요. - 호흡기 유증상자(발열, 호흡곤란 등)와의 접촉을 피해주세요. - 현지 시장 등 감염위험이 있는 장소 방문을 자제해주세요. - 손씻기, 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주세요. 방문 후 - 우한시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1339콜센터와 상담하세요.(24시간 상담가능) Q3. 어떻게 감염되나요? 현재 중국 우한시에서 유행하고 있는 폐렴에 대해서는 제한적 정보들만 중국 보건당국과 WHO에 의해 확인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원인병원체라는 점과 일부 사람 간 감염도 있는 있을 수 있음이 알려졌지만 정확한 감염원이나 감염경로, 잠복기 등에 대해서는 계속 확인 중에 있습니다. Q4. 어떤 증상이 있을 때, 어디로 문의해야 하나요? 중국 우한시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을시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보건소와 상담하세요. Q5. 중국 우한시를 방문하고, 불편 증상이 있을 경우, 입국시 검역관에게 말하면 어떻게 처리되나요? 중국 우한시를 방문한 입국자(제3국 경유자 포함)는 검역관에게 건강상태질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검역관이 검역조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입국시 의심환자로 판명되면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으로 이송되어 격리치료를 받게 됩니다. Q6. 중국 우한시를 방문한 후에 증상은 없지만 검사로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 증상이 없는 경우 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으나, 감염병에는 잠복기가 있어 이후에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우한시를 방문한 후 14일 이내 증상이 나타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보건소와 상담하세요. Q7. 현지에 있는 우리 국민에게는 어떤 조치가 전달되었는지요? 질병관리본부는 외교부 및 현지 대사관을 통해 재외국민에 대한 감염병 예방, 홍보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중국 출국자 대상으로 중국 우한시 폐렴 및 예방안내 문자를 제공하고, 중국 우한시 방문 입국자 대상으로 잠복기(14일) 이내 증상발현 시 ☎1339 연락 안내 문자를 제공(총 4회: 1일, 8일, 15일차)하고 있습니다. Q8. 해당 지역 해외여행자(출국 예정자)에게 관련 정보가 제공되고 있는지요? 질병관리본부 ‘해외감염병NOW’에서 발생 정보 및 감염병 예방 수칙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항만에서는 출·입국자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주의 관련 안내문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Q9.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폐렴 발생 관련하여 중국으로부터 충분한 자료를 공유받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곳으로부터 정보를 받고 있나요? 현재 중국 보건당국(위생건강위원회, 중국 CDC)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가동하여 상황변화를 주시하고 있으며, 정보를 공유받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 지역 사무처(WHO/WPRO), 미국질병예방통제센터(CDC), 유럽질병예방통제센터(ECDC), 대만, 싱가폴, 홍콩 등의 중국 주변국으로부터 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Q10. 중국 주변국가인 대만, 홍콩, 싱가포르에 방문할 예정입니다. 주변국가의 발생현황 및 준비사항, 입국 후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방문하시고자 하는 대만, 홍콩, 싱가포르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하여 검역 및 감시 등의 조치를 실시하고 있으나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현지 감염자 발생이 보고되지는 않았습니다. 위 국가들을 방문시 필요한 주의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방문 전 - 질병관리본부 ‘해외감염병NOW’에서 발생 정보 및 감염병 예방 수칙을 확인해주세요. 방문 중 - 가금류,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해주세요. - 호흡기 유증상자(발열, 호흡곤란 등)와의 접촉을 피해주세요. - 현지 시장 등 감염위험이 있는 장소 방문을 자제해주세요. - 손씻기, 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주세요. 방문 후 - 우한시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1339콜센터와 상담하세요.(24시간 상담가능) Q11. 현재 우한시 폐렴 관련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한 태국, 일본에서 입국하는 사람들에 대한 검역을 강화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태국과 일본에서 확진된 환자는 우한시 방문력이 있거나 거주자 였습니다. 현재 태국과 일본 당국은 환자의 접촉자들(가족 포함)을 지속 감시중이며, 아직까지 추가 환자발생은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중국 우한시를 방문한 입국자(제3국 경유자 포함) 대상으로 발열감시를 수행중이며 검역관에게 건강상태질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입국자 중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검역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한시 출발한 입국자 정보는 14일 동안 DUR/ITS(해외여행력정보제공프로그램)를 활용하여 일선 의료기관으로 공유하여 지역사회에서 발병의 경우, 의료기관에서 신속히 감염병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SR,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노·사 합동 기념식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3일(목) 본사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노사 합동 기념식을 가졌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은 경영 전반에 걸쳐 산업재해 예방 및 최적의 작업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고 물적·인적 자원을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기존 KOSHA-18001 인증규격에 국제표준규격인 ISO 45001 체계를 반영해 지난해 7월부터 새롭게 시행한 인증규격이다. SR은 준시장형 공기업으로 지정된 이후 공기업 수준에 맞는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하고, 근로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노·사가 하나 되어 전사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난해 12월 철도운영기관 최초로 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이번 KOSHA-MS 인증을 통해 앞으로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 유지하여 SR이 국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최고의 철도운영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SR 설 명절 맞이 고객 감사행사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설 명절을 맞이해 오는 23일(목)부터 27일(월)까지 수서, 동탄, 지제역에서 다채로운 설 명절 맞이 고객 감사행사를 한다. 연휴 전날인 23일(목)에는 귀성객 환송 인사를 하고 떡·도넛·커피를 선착순 무료 제공한다. 또 경자년 새해를 맞이해 신년 운세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타로카드 체험존을 운영하고, 윷놀이·제기차기·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강남구, 화성시 등 지자체와 함께 사회적 경제 나눔 장터를 개최하여 역 공간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이번 설 명절에도 고객들이 SRT와 함께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에 방문하시기를 기원한다.”라며“국민들께 친근하고 편안한 국민의 철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