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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열차 내릴 때 ‘블루투스 이어폰’확인하세요

    열차 내릴 때 ‘블루투스 이어폰’확인하세요 SRT 유실물 현황 분석 결과 … 블루투스 이어폰 유실 1년 새 4배 증가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018년 한 해 동안 고객의 유실물 현황을 분석한 결과 총 6,549건이 발생했으며, 이 중 주인이 되찾아간 유실물은 4,229건으로 인계율은 약 65%였다고 18일(월) 밝혔다. □ 품목별로는 전자제품이 1,601건(24%), 가방이 1,587건(24%)으로 전체 유실물의 절반가량을 차지했으며, 현금·지갑류와 의류가 각각 1,130건(17%)과 685건(10%)으로 그 뒤를 이었다. □ 전자제품류 중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한 것은 휴대폰(1,036건)이었다. 특히, 블루투스 이어폰의 유실건수는 2017년 17건에서 2018년 75건으로 4배 이상 급증했으며, 2019년 1∼2월에만 24건이 발생해 승객의 주의를 당부했다. □ 수서역 김기진 역무원은 “블루투스 이어폰은 크기가 작아 틈새로 들어가면 찾기 힘들다.”면서 “이어폰이 본인도 모르는 사이 주머니에서 빠질 수 있으니 내리기 전 앉았던 좌석 주변을 한 번 더 확인해 달라.”고 말했다. □ SR은 열차나 역사에서 습득한 물건을 유실물센터에서 7일간 보관한 후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관할 경찰서로 이관하고 있다. SRT를 이용하면서 물건을 분실하면 각 역 유실물센터 또는 고객센터(1800-1472), SR홈페이지(www.srai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RT 내 불법촬영 점검 ‧ 예방활동 강화

    SRT 내 불법촬영 점검 ‧ 예방활동 강화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열차환경 조성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6(수)∼7일(목) SRT 내 불법촬영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철도특별사법경찰대, SR CS모니터단과 합동으로 불법카메라 설치여부를 집중 점검했다. □ 열차 이용 시 카메라 설치 등으로 불법촬영이 발생되지 않도록 전자파 탐지, 렌즈 탐지 기구를 이용하여 SRT 화장실, 수유실 등 총 56개소의 천장, 벽 등을 점검하였고 발견된 불법 카메라는 없었다. □ SR은 열차 내 불법촬영 예방을 위해 운행 중 승무원이 안내방송을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객실순회 점검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SR은 승객이 안심하고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 예방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 SRT 직원, 현금 2천2백만 원 주인 찾아줘

    SRT 직원, 현금 2천2백만 원 주인 찾아줘 유현민 객실장‧이원주 승무원, 열차 선반에 놓고 간 가방에서 발견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SRT 객실장과 승무원이 고객이 두고 내린 현금 2천2백만 원의 주인을 찾아줬다고 6일(수) 밝혔다.. □ 유실물센터에서 가방을 확인하던 이원주 승무원은 가방 안에서 계약서와 현금 2천2백만 원이 들어있는 돈 봉투를 발견했다. SR 직원들은 서류에서 연락처를 찾아 주인에게 연락했고 현금은 무사히 주인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 지난 2일(토) 부산발 수서행 SRT 366열차 운행을 마치고 객실을 점검하던 유현민 객실장은 선반 위에서 승객이 두고 내린 노트북 가방을 발견하고 이원주 승무원과 함께 수서역 유실물센터에 인계했다. □ 유현민 객실장은 “승객의 안전과 행복을 책임지는 객실장으로서 당연한 일을 한 것뿐이다.”면서 “SRT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불편한 점이 없도록 끝까지 확인하고 마무리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다.”고 전했다. □ 한편 지난해 SRT 열차와 SR 전용역에서 발생한 유실물은 총 6,549건으로 품목별로는 휴대폰 등 전자제품과 가방이 24%로 가장 많았고 지갑·현금·카드류가 17%로 뒤를 이었다.

  • 해빙기 대비 재난취약개소 특별현장점검

    SR, 해빙기 대비 재난취약개소 특별현장점검 권태명 대표이사, SRT 노선 인근 건설현장 방문 안전관리 현황 살펴 □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26일(화) ‘광역급행철도(GTX) 성남정거장’과 SRT 동탄역 인근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건설현장을 찾아 ‘해빙기 대비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 권태명 대표이사는 지하 70m 깊이 터널 등 공사현장 곳곳을 돌아보며 SRT 안전운행과 직결되는 철도보호지구(철도 경계선 30m 이내)인접 공사장 내 해빙기 안전관리 실태와 붕괴, 균열, 변형, 파손 등 시설물의 이상 징후 발생여부를 살폈다. □ 권태명 대표이사는 공사현장 관계자들에게 “SRT는 도심을 지하로 통과하는 구간이 길고 인접 공사도 많아, 특히 해빙기 기간 내 균열및 붕괴에 취약하다.”라며, “국민들이 안심하고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