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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각을 디자인하는 비즈니스 트레블러 매거진 ‘SRT_m’ 창간

    생각을 디자인하는 비즈니스 트레블러 매거진 ‘SRT_m’ 창간 매월 발간, SRT 전 좌석 공급 … 창간기념 독자이벤트도 12월 9일 SRT 개통과 함께 창간된 고속열차 차내지 ‘SRT_m’이 새로운 디자인과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SRT_m’은 고속열차 모든 좌석에서 고객들과 만나며, 고속열차의 주 고객층을 타겟으로 비즈니스와 인문학, 여행, 자기계발 등의 내용을 담은 비즈니스 트래블러 매거진이다. 창간호 표지는 ‘색을 그리는 작가’ 하태임의 작품이 장식했다. 하태임 작가는 진정한 소통이 필요한 이 시대의 갈증을 문자와 언어를 넘어 독창적인 컬러밴드로 풀어냈다. 이밖에도 국립생태원장 최재천 교수 인터뷰, 천년고도(古都) 경주 여행기, 경상도 돼지국밥 이야기, 강남구 여행 가이드 등 다채로운 소식을 담았다.  또한 창간호와 함께 문을 연 ‘SRT_m’ 웹진(www.srtmagazine.co.kr), 인스타그램(instagram/srtmagazine), 페이스북(facebook.com/magazinesrt) 등은 매거진에 다 담지 못한 취재 뒷이야기를 비롯해 기타 여행 정보 등으로 색다르게 꾸며지며 독자 이벤트 및 설문조사 등의 독자 참여 코너도 운영한다.  김복환 ㈜SR 대표이사는 “지난 3년, 고객의 니즈가 무엇인지,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인지 꼼꼼하게 준비했다”며, “목적지까지 가는 동안 행복하고 따뜻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창간 소감을 밝혔다. ‘SRT_m’은 2016년 12월호를 시작으로 매월 SRT 차내와 대형서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생각을 디자인하는 비즈니스 트래블러 매거진’이란 표어답게 비즈니스맨들의 관심사를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다. 한편, ‘SRT_m’은 창간 기념으로 스웨덴 명품 카메라 핫셀블라드 ‘Lunar Black Leather’, 페라리 ‘Sheaffer Ferrari SF300 Ballpoint pen’ 등을 증정하는 독자이벤트를 1월 25일(수)까지 진행한다.

  • “Start SRT” 기대 속 첫 출발

    오전 9일 5시10분 수서역 첫 열차 출발 … 첫 고객은 19세 예비 대학생 고속열차 SRT가 9일(금) 오전 5시10분 목포행 651열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행에 들어갔다. 수서역을 출발한 SRT 651열차는 오송, 익산을 거쳐 2시간 14분만인 7시24분 목포역에 정시 도착했다. 이날 첫 고객인 정해찬씨(19세, 학생)는 “SRT 첫 열차의 첫 번째 고객이 되고 싶어 밤잠을 설치며 예매했다”며, “새로운 고속철도의 첫 고객이 되기 위해 노력한 만큼 SR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며 여행길에 올랐다. 첫 열차 운행은 홍석의 기장(51세)이 맡았다. 홍 기장은 열차 운전경력 28년, 200만km 무사고를 기록한 베테랑으로 우리나라 고속철도 원년멤버이기도 하다. 홍 기장은 “새로운 고속철도 SRT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목적지까지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모시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서역에서는 새로운 고속철도 시대를 알리는 난타공연, 첫 고객 축하 행사, SRT 기념사진, 캐리커처, 경품 이벤트 등 고객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수서역 이외에도 동탄역, 지제역 등 SRT 전용역과 부산역, 광주송정역에서는 고객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RT 첫 운행을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다. 김복환 ㈜SR 대표이사는 이날 수서역 등 주요 역에서 고객에게 일일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SRT 개통으로 철도는 물론 대중교통 서비스에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고, 10% 저렴한 요금으로, 10분 더 빠르게, 고객이 원하는 철도 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 수서역 ‘SRT 고객건강라운지’ 운영

    ㈜SR-강남세브란스병원 MOU체결 … 응급환자 대응 핫라인 구축 고속철도 운영사 ㈜SR(대표이사 김복환)과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근수)은 6일(화) 강남구 수서동 ㈜SR 본사에서 SRT 고객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서역에 ‘SRT 고객건강라운지(강남세브란스병원)’를 운영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핫라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SRT 고객건강라운지’에서는 열차 대기 시간 등을 이용해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또한 양사는 SRT 기장, 객실장, 역무원 등을 대상으로 반복적인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시행하여 응급대처 역량도 강화하기로 했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SRT 고객의 건강을 돌보고,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됐다”며, “SRT 고객과 강남세브란스병원을 찾는 환자에게 더 나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새로운 차량관리‘SRT 15분 서비스’

    혁신적으로 개선된 차량청소 … 청소시간 단축, 고객응대 등 차별화 서비스 새로운 고속열차 SRT는 오는 12월 9일 개통과 함께 ‘SRT 15분 서비스’를 펼친다. SRT 운영사 (주)SR(대표이사 김복환)은 5일(월) ‘이제는 청소도 서비스다’라는 철학으로 차량청소를 고객서비스 마인드와 접목시킨 차량관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SRT 15분 서비스’는 열차 최소정차시간 31분에 맞춰 15분 이내에 차량청소를 완료한다는 내용이다. 특히 ‘SRT 15분 서비스’는 단순한 청소에서 벗어나 정리와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 등의 5S기법을 적용해 청소방법을 표준화했다. ‘SRT 15분 서비스’는 열차가 수서역에 도착하면 유니폼을 입은 차량관리원들이 하차하는 고객들에게 인사를 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차량관리원들은 이어 고객으로부터 쓰레기를 받아 수거한 후 진공청소기와 친환경 특수세정제, 자외선 살균기, 핸드폴리셔 등 전문 청소도구를 이용해 객실을 과학적이고 빠르게 청소한다. 또한 오염도가 높은 화장실과 환기구, 좌석테이블 등은 특수세정제로 살균하고, 먼지와 음료수 자국, 얼룩을 제거해 쾌적한 객실환경을 유지하게 된다. SR은 이처럼 객실관리를 위해 ‘청소실명제’를 도입, 객실 청소에 대한 관리원들의 책임감을 높이고, 철저한 청소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김복환 대표이사는 “문제도 답도 현장에 있다는 ‘현장중심’ 경영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할 것”이라며, “12월 9일 개통하는 SRT는 고객편의를 위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객실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