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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SR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2회연속 수상
  • SRT 승차권 역창구 첫 구매고객에게 왕복 승차권 증정

    “SRT 개통해서 40년 만에 부산여행 떠나요” ㈜SR, SRT 승차권 역창구 첫 구매고객에게 왕복 승차권 증정 ㈜SR(대표 김복환)은 22일(화) 수서역, 동탄역, 지제역 각 창구에서 처음으로 승차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SRT 무료승차권 2매를 제공했다. 강남구 수서동에 사는 박병규씨(70세)는 12월 10일(토) 수서-부산 왕복 승차권 8장을 샀다. 신혼여행 때 부산을 다녀오고 40년 만에 처음으로 부산을 방문한다는 박병규씨는 “SRT가 개통한다는 소식을 듣고 1년 전부터 친구들과 여행을 계획했다”며, “강남에서도 바로 고속열차를 탈 수 있어 편하게 다녀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서초구 서초동에 있는 회사에 다니는 유미연씨(27세)는 출근 전에 수서역에 들러 12월 9일(금) 수서-부산 승차권을 발권했다. 유미연씨는“SRT 개통 첫날 근무를 마치고 직장 동료와 부산에 가서 밤바다를 보며 추억을 만들고 싶어서 승차권을 구매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여행안내서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의 저자 박준규씨가 SRT 첫차를 타기위해 12월 9일(금) 05시10분에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목포행 SRT 승차권을 구매했고, 강동구 암사동에 사는 윤영근씨(75세)는 부인과 함께 친척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12월 10일(토) 수서-부산 왕복 승차권 2매를 발권했다. 12월 9일(금) 개통하는 SRT 승차권은 SR 홈페이지(www.srail.co.kr), SRT 앱(구글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과 승차권 발매단말기가 설치된 전국 모든 철도역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다. SRT 기준 운임은 수서-부산 52,600원, 수서-목포 46,500으로 KTX 보다 평균 10% 저렴하며, 이달 30일까지 SR회원으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만명에게 30~100% 할인권을 지급한다.    

  • 더 저렴하고 더 빠른 SRT, 승차권 예매 22일 시작

    더 저렴하고 더 빠른 SRT, 승차권 예매 22일 시작 12월 10~30% 탄력적 할인제도 도입 새 고속열차 SRT 예매가 22일(화) 오전 7시부터 온라인과 역 창구 등에서 일제히 시작된다. ㈜SR(대표이사 김복환)은 12월 9일(금) SRT가 개통함에 따라 수서-동탄-지제 등 수서고속철도와 경부고속철도, 호남고속철도 구간을 운행하는 SRT 승차권 예매를 시작한다고 21일(월) 밝혔다. SRT 승차권은 SR 홈페이지(www.srail.co.kr), SRT 앱(구글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과 승차권 발매단말기가 설치된 전국 모든 철도역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다. SRT는 수서~부산 왕복 80회, 수서~광주송정․목포 왕복 40회 등 1일 총 120회 편성됐다. 수서역 기준으로 경부선 하행은 05:30부터 22:40까지, 호남선 하행은 05:10부터 23:00까지 운행한다.  SRT 기준운임은 수서-부산 52,600원, 수서-목포 46,500원 등 KTX 대비 평균 10% 낮으며, 전라선, 경전선, 동해선과 환승해 이용할 때도 KTX에 비해 저렴하다. 또 ㈜SR은 장애인, 국가유공자, 군인 등 공공할인과 청소년, 특별단체, 이벤트 할인 등 다양한 영업할인과 열차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특히, 10~30%까지 저렴한 탄력할인 좌석은 12월 개통이후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30% 탄력할인 좌석 운임은 수서-부산 36,800원, 수서-광주송정 28,500원으로 저렴하게 고속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R은 오는 12월 9일 개통을 앞두고 ‘얼리버드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30일까지 SR회원으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만명에게 30~100% 할인권을 지급한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 “새로운 고속철도 시대를 맞아 더 많은 고객이 부담없이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탄력적인 할인제도를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 SRT‘운행 중단 배상금제’최초 도입

    SR, 고객권익 강화 약관 제정 … 사회적 교통약자 배려석도 운영 오는 12월 개통하는 SRT는 열차가 출발하더라도 5분 이내에 모바일앱으로 반환할 수 있는 등 고객의 권익이 강화된다. 고속철도 운영사 ㈜SR(대표이사 김복환)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여객운송약관을 확정하고 국토교통부 신고를 마쳤다고 10일(목) 밝혔다. SR은 철도에서는 처음으로 운행 중단시 환불은 물론 열차운임의 3~10%를 추가해 배상하는 배상금 제도를 도입했다. 이밖에도 SR 여객운송약관은 △피해구제 및 분쟁해결 절차와 방법 △전년도 열차 지연 현황 △철도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등 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의무적으로 게시하도록 했다. SR은 여객운송약관 이외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무와 공공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좌석운영 제도도 개선했다. SRT의 4호차를 임산부, 노인 등 교통약자를 위한 ‘사회적 교통약자 우선 지정석’으로 운영한다. SRT 4호차는 일반실 보다 편안한 의자(SRT 구매차량 10편성 기준)와 전 좌석에 목베개(32편성 전체)가 설치돼 있다. SRT는 수서~동대구․광주송정 이상 구간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2호차를 장거리 객실로 운영한다. 단거리 고객들의 승하차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여 장거리 이용객이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다. 이밖에도 SRT 2호차와 6호차는 안전서포터 지정석을 운영, 비상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SR(대표이사 김복환)은“SRT는 그동안 공급자 중심이었던 철도 서비스를 고객 중심으로 바꾸기 위해 권익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RT 좌석운영 사회적 약자 배려 : SRT는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해 사회적 교통 약자 배려석(4호차), 장거리 고객석, 유아‧어린이 동반석 등을 운영한다. 안전서포터 지정석 : SRT 2호차 14A~14D, 6호차 1A~1D석 등 총 8석을 안전서포터 지정석으로 운영한다. 안전서포터 지정석 고객은 비상상황 발생시 비상안전사다리 설치 등을 지원하게 되며, 서포터즈 활동이 인정될 경우 기념품과 감사패 등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