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368건
  • SRT 영업시운전 고객평가단 모집

    14~30일 SRT 무료이용 … 12월 개통 전 열차‧시설‧서비스 최종 점검 고속철도운영사 ㈜SR(대표 김복환)은 12월 SRT 개통을 앞두고 수서·동탄·지제 등 신설역과 열차의 설비 및 서비스 등에 대한 미비점을 찾아내고, 완벽한 개통을 준비하기 위해 고객평가단을 모집한다. 고객평가단에 참가할 고객은 11월 8일(화) 07:00부터 SR 홈페이지(www.srail.co.kr)나 SRT 앱(구글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에서 회원가입 후 탑승일 3일 전까지 예약․발권해야 한다.   고객평가단은 11월 14일(월)부터 30일(수)까지 평일에 운행하는 시운전 열차를 대상으로 수서고속철도(수서-동탄-지제 구간), 경부고속철도, 호남고속철도 등 SRT 운행 구간을 무료로 시승할 수 있다. <SRT 노선도>   다만, 수서고속철도 신설역인 수서역, 동탄역, 지제역 중 한 곳과 부산, 목포, 광주송정의 시․종착역간의 승차권을 발권해야 한다. 전용역 이용시 주차장이 협소한 만큼 3호선‧분당선(수서역), 서동탄역 또는 병점역(동탄역), 광역전철(지제역)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 수서역 : 3호선․분당선 지하철역 이용(4번 출구, 개통 후 환승통로 이용)       동탄역 : 1호선 서동탄역 또는 병점역 하차 후 버스 환승       지제역 : 1호선 지하철과 연결  영업시운전 열차는 하루 경부고속선 왕복 20회(상하행 각각 10회), 호남고속선 왕복 10회(상하행 각각 5회)가 운행된다.  영업시운전에는 출고검사, 운행선로 시운전 등을 거쳐 개통준비를 마친 새 열차 10편성이 투입되며, 고객 평가단은 모두 여객배상책임보험에 자동 가입된다. 운행 일자와 열차 시간표 등 영업시운전 열차와 고객평가단 참가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R 홈페이지와 SR고객센터(1800-14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 “영업시운전은 본격적인 영업개시를 앞두고 열차와 역, 서비스 등 SRT의 모든 분야를 사전 점검하는 과정”이라며, “한 달 동안 철저한 점검을 통해 12월 개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T 개통전 영업시운전 개시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고속철도 운영사 ㈜SR(대표 김복환)이 11월 1일(화)부터 한달간 본격적인 영업시운전에 돌입했다. 영업시운전은 종합시험운행의 마지막 단계로 열차 내 시설을 비롯 안전과 서비스 등 종합적 점검을 하는 마지막 과정이다. 김복환 ㈜SR 대표이사는 이날 새벽 수서역을 출발하는 SRT 첫 열차의 기장 등 승무원의 승무신고를 받고, 안전한 운행을 당부했다.

  • SR 회원가입하면 수서~부산 SRT 무료탑승권

    SR, 얼리버드 회원가입 이벤트 … 총 10만명에 무료탑승권‧할인권 제공 고속열차운영사 ㈜SR(대표 김복환)이 12월 개통을 앞두고 회원가입 고객 중 총 10만명에게 고속열차 SRT 무료탑승권과 할인권을 제공한다. SR은 얼리버드 이벤트로 이달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회원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만명에게 SRT 무료 탑승권, 3만명에게 50% 할인권, 5만명에게 30% 할인권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할인권은 개통이후부터 2017년 3월까지 유효하며, 편도 기준으로 수서~부산, 수서~목포(광주송정) 등 운행구간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SR 회원에 가입하면 할인권 이외에도 SRT 승차권 예약과 열차운행정보, SR, 얼리버드 회원가입 이벤트 … 총 10만명에 무료탑승권‧할인권 제공쿠폰발급, 이벤트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SRT 앱에 도입된 승무원 호출서비스를 이용하여 보다 나은 열차 내 객실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회원은 매 분기 온라인 이용실적에 따라 일반․우등․특별․VIP회원으로 구분되며, 최초 가입 시 10% 운임할인권을 제공하고 우등회원 이상이 되면 좌석승급이 가능한 쿠폰이 제공될 예정이다. SR 회원가입은 SR 홈페이지(www.srail.co.kr)와 휴대폰 앱(SRT)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R고객센터 1800-1472에 문의하면 된다. * 아이폰 사용자는 앱 다운로드 일정 별도 공지 예정 김복환 SR 대표이사는 “SRT는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속형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내실있는 서비스를 찾아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SR, 안전성 강화 위해 안전본부 신설

    이용찬 前교통안전공단 본부장 선임 … 안전경영시스템 확립 ㈜SR(대표이사 김복환)은 12월 SRT 개통을 앞두고 철도 안전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안전실을 안전본부 체제로 격상한다고 28일(금) 밝혔다. 이를 위해 (주)SR은 철도와 교통분야 안전 전문가인 이용찬 前교통안전공단 철도항공교통안전본부장을 영입해 지난 27일 이사회를 거쳐 안전본부장으로 선임했다. 안전본부장은 SRT 안전운행을 비롯 안전경영시스템과 철도안전관리체계를 관장하고, 선진적 안전시스템 도입 및 개발을 주도하게 된다. ㈜SR은 ‘퍼스트안전(Safety)’ 을 핵심가치로, 무결점 차량관리와 운행, 임직원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9월 율현터널 내 화재상황을 가정해 실전같은 비상대응 종합훈련을 실시한데 이어, 개통 전까지 ‘터널 내 지진발생’, ‘역 구내 화재발생’ 등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훈련을 계획하고 있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하는 영업시운전을 통해 안전 및 고객과 관련한 사항을 철저하게 점검하여 SRT를 고객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