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370건
  • 추석 명절 귀경객 환송 인사

    "SRT와 함께 편안히 추석 명절 귀경길 오르세요" 에스알 부산승무센터 서비스 홍보단 ‘따스알’, 귀경객에게 환송 인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7일(화) SRT를 이용해 추석 명절 귀경길에 나서는 고객들에게 환송인사에 나섰다. 부산승무센터 SRT 객실장들로 구성된 서비스 홍보단 ‘따스알’은 이날 부산역에서 SRT로 고향을 방문하고 떠나는 고객들에게 따뜻한 정을 담은 환송인사를 건네며 남은 연휴기간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내길 기원했다. 부산승무센터는 지난 10일(화)에도 추석 명절을 앞두고 SRT 승무원들과 함께 합동으로 부산역 승강장과 맞이방에서 고객들에게 환영인사에 나섰다. ‘따뜻한 에스알’을 의미로 SRT 서비스 품질 향상과 현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선발된 ‘따스알’은 따뜻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칭찬민원을 다수 받고 서비스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SRT 객실장 7명을 선발해 지난 9월 활동을 시작했다. 앞으로 서비스 홍보단 활동을 통해 특화되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남은 명절 기간도 편안하고 안전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추석 명절 고객인사를 대표한 ‘따스알’이 SRT 서비스 품질 향상과 현장접점 소통채널을 마련하는 등 고객서비스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국가정보원과 사이버보안 수칙 캠페인

    에스알, 국가정보원과 사이버보안 수칙 캠페인 전개 추석 연휴기간 SRT 수서역 전광판 통해 사이버보안 수칙 알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3일(금)부터 국가정보원과 합동으로 추석 연휴기간 사이버보안 수칙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 연휴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 및 사이버 공격 등의 보안 위협을 예방하기 위해 13일(금)부터 19일(목)까지 일주일간 SRT 수서역 전광판을 통해 사이버보안 수칙을 알릴 계획이다. 에스알과 국가정보원은 사이버보안 수칙으로 △불법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금지 △택배 사칭 스미싱 메시지 클릭 주의 △모바일 백신 최신 업데이트 △무료 와이파이 금융거래 자제를 꼽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캠페인을 통해 명절에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사이버보안 인식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전국에서 풍성한 나눔활동

    에스알, 추석 명절 맞아 전국에서 풍성한 나눔활동 부산, 광주, 평택에서 지역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에게 음식 꾸러미 나눠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지역 소외계층의 풍성한 추석 연휴를 만들기 위한 나눔활동에 나섰다. 에스알은 10일(화) 광주승무센터와 호남차량센터 임직원들로 구성된 ‘빛고을봉사단’이 광산구자원봉사센터 19동 캠프와 함께 광주 광산구 관내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음식을 준비했다. 풍성한 한가위와 같은 마음을 담은 음식꾸러미와 함께 후원금 2백만을 전달해 따뜻한 이웃 사랑을 전달했다. 평택지제역 임직원 ‘징검다리 봉사단’은 12일(목) 평택남부노인복지관에 한가위 음식 꾸러미를 기부하는 봉사활동에 나섰다. 지역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즉석밥, 밀키트 등 150만원 상당의 음식 꾸러미를 포장해 2백여 독거 어르신께 전달했다. 13일(금)엔 부산에서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에게 명절특식 도시락 배달에 나선다. 부산승무센터 임직원 ‘등대빛봉사단’은 부산 동구노인복지회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도시락을 포장 후 동구지역 취약계층 어른들을 방문해 말벗 활동과 함께 풍요롭고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추석명절을 홀로 보낼 이웃들을 위해 준비한 온정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추석명절 안전보건 강화

    에스알, 추석명절 안전보건 강화 철도종사자 마약 예방 교육, 감염병 예방수칙 캠페인, 심폐소생술 실습 전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추석 명절연휴기간 안전한 SRT 운행과 고객들의 안전한 철도 이용을 위해 안전보건체계 강화에 나섰다. 에스알은 12일(목) 추석 명절 사회적 분위기에 편승한 마약 및 약물 오남용으로 인한 철도 대형사고를 사전에 막기 위해 철도종사자 대상 예방교육에 나섰다. 세종경찰청에서 수서권역 직원 대상으로 교육과 함께 마약예방 VR체험을 통해 부작용에 대한 간접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지난 9일(월)과 10일(화)에도 마약퇴치운동본부 소속 전문강사가 에스알 부산·광주권역 직원들에게 마약 및 약물중독의 위험성 등을 교육했다. 에스알은 추석 명절 대국민 철도안전사고 및 감염병 예방, 응급상황 대처 강화에도 나선다. 13일(금) 수서역에서 9월 ‘철도교통안전의 달’을 맞아 추석 귀성길에 다량의 수하물로 인한 낙하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연다. 또한, 강남구보건소와 ‘추석명절 안전보건 캠페인’을 열어 감염병 예방 수칙자료와 함께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나눈다. 이와 함께 응급상황 발생 시 국민과 직원들의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전문의료인이 직접 시연 및 실습 기회도 제공한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안전보건체계 강화 노력이 철도이용객의 건강과 안전에 기여하길 바란다.”라며, “추석명절 기간 국민의 안전한 이동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