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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T‘운행 중단 배상금제’최초 도입

    SR, 고객권익 강화 약관 제정 … 사회적 교통약자 배려석도 운영 오는 12월 개통하는 SRT는 열차가 출발하더라도 5분 이내에 모바일앱으로 반환할 수 있는 등 고객의 권익이 강화된다. 고속철도 운영사 ㈜SR(대표이사 김복환)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여객운송약관을 확정하고 국토교통부 신고를 마쳤다고 10일(목) 밝혔다. SR은 철도에서는 처음으로 운행 중단시 환불은 물론 열차운임의 3~10%를 추가해 배상하는 배상금 제도를 도입했다. 이밖에도 SR 여객운송약관은 △피해구제 및 분쟁해결 절차와 방법 △전년도 열차 지연 현황 △철도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등 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의무적으로 게시하도록 했다. SR은 여객운송약관 이외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무와 공공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좌석운영 제도도 개선했다. SRT의 4호차를 임산부, 노인 등 교통약자를 위한 ‘사회적 교통약자 우선 지정석’으로 운영한다. SRT 4호차는 일반실 보다 편안한 의자(SRT 구매차량 10편성 기준)와 전 좌석에 목베개(32편성 전체)가 설치돼 있다. SRT는 수서~동대구․광주송정 이상 구간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2호차를 장거리 객실로 운영한다. 단거리 고객들의 승하차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여 장거리 이용객이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다. 이밖에도 SRT 2호차와 6호차는 안전서포터 지정석을 운영, 비상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SR(대표이사 김복환)은“SRT는 그동안 공급자 중심이었던 철도 서비스를 고객 중심으로 바꾸기 위해 권익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RT 좌석운영 사회적 약자 배려 : SRT는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해 사회적 교통 약자 배려석(4호차), 장거리 고객석, 유아‧어린이 동반석 등을 운영한다. 안전서포터 지정석 : SRT 2호차 14A~14D, 6호차 1A~1D석 등 총 8석을 안전서포터 지정석으로 운영한다. 안전서포터 지정석 고객은 비상상황 발생시 비상안전사다리 설치 등을 지원하게 되며, 서포터즈 활동이 인정될 경우 기념품과 감사패 등을 수여한다.

  • SRT 영업시운전 고객평가단 모집

    14~30일 SRT 무료이용 … 12월 개통 전 열차‧시설‧서비스 최종 점검 고속철도운영사 ㈜SR(대표 김복환)은 12월 SRT 개통을 앞두고 수서·동탄·지제 등 신설역과 열차의 설비 및 서비스 등에 대한 미비점을 찾아내고, 완벽한 개통을 준비하기 위해 고객평가단을 모집한다. 고객평가단에 참가할 고객은 11월 8일(화) 07:00부터 SR 홈페이지(www.srail.co.kr)나 SRT 앱(구글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에서 회원가입 후 탑승일 3일 전까지 예약․발권해야 한다.   고객평가단은 11월 14일(월)부터 30일(수)까지 평일에 운행하는 시운전 열차를 대상으로 수서고속철도(수서-동탄-지제 구간), 경부고속철도, 호남고속철도 등 SRT 운행 구간을 무료로 시승할 수 있다. <SRT 노선도>   다만, 수서고속철도 신설역인 수서역, 동탄역, 지제역 중 한 곳과 부산, 목포, 광주송정의 시․종착역간의 승차권을 발권해야 한다. 전용역 이용시 주차장이 협소한 만큼 3호선‧분당선(수서역), 서동탄역 또는 병점역(동탄역), 광역전철(지제역)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 수서역 : 3호선․분당선 지하철역 이용(4번 출구, 개통 후 환승통로 이용)       동탄역 : 1호선 서동탄역 또는 병점역 하차 후 버스 환승       지제역 : 1호선 지하철과 연결  영업시운전 열차는 하루 경부고속선 왕복 20회(상하행 각각 10회), 호남고속선 왕복 10회(상하행 각각 5회)가 운행된다.  영업시운전에는 출고검사, 운행선로 시운전 등을 거쳐 개통준비를 마친 새 열차 10편성이 투입되며, 고객 평가단은 모두 여객배상책임보험에 자동 가입된다. 운행 일자와 열차 시간표 등 영업시운전 열차와 고객평가단 참가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R 홈페이지와 SR고객센터(1800-14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 “영업시운전은 본격적인 영업개시를 앞두고 열차와 역, 서비스 등 SRT의 모든 분야를 사전 점검하는 과정”이라며, “한 달 동안 철저한 점검을 통해 12월 개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T 개통전 영업시운전 개시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고속철도 운영사 ㈜SR(대표 김복환)이 11월 1일(화)부터 한달간 본격적인 영업시운전에 돌입했다. 영업시운전은 종합시험운행의 마지막 단계로 열차 내 시설을 비롯 안전과 서비스 등 종합적 점검을 하는 마지막 과정이다. 김복환 ㈜SR 대표이사는 이날 새벽 수서역을 출발하는 SRT 첫 열차의 기장 등 승무원의 승무신고를 받고, 안전한 운행을 당부했다.

  • SR 회원가입하면 수서~부산 SRT 무료탑승권

    SR, 얼리버드 회원가입 이벤트 … 총 10만명에 무료탑승권‧할인권 제공 고속열차운영사 ㈜SR(대표 김복환)이 12월 개통을 앞두고 회원가입 고객 중 총 10만명에게 고속열차 SRT 무료탑승권과 할인권을 제공한다. SR은 얼리버드 이벤트로 이달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회원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만명에게 SRT 무료 탑승권, 3만명에게 50% 할인권, 5만명에게 30% 할인권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할인권은 개통이후부터 2017년 3월까지 유효하며, 편도 기준으로 수서~부산, 수서~목포(광주송정) 등 운행구간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SR 회원에 가입하면 할인권 이외에도 SRT 승차권 예약과 열차운행정보, SR, 얼리버드 회원가입 이벤트 … 총 10만명에 무료탑승권‧할인권 제공쿠폰발급, 이벤트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SRT 앱에 도입된 승무원 호출서비스를 이용하여 보다 나은 열차 내 객실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회원은 매 분기 온라인 이용실적에 따라 일반․우등․특별․VIP회원으로 구분되며, 최초 가입 시 10% 운임할인권을 제공하고 우등회원 이상이 되면 좌석승급이 가능한 쿠폰이 제공될 예정이다. SR 회원가입은 SR 홈페이지(www.srail.co.kr)와 휴대폰 앱(SRT)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R고객센터 1800-1472에 문의하면 된다. * 아이폰 사용자는 앱 다운로드 일정 별도 공지 예정 김복환 SR 대표이사는 “SRT는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속형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내실있는 서비스를 찾아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