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370건
  • 추석연휴 'SRT 알뜰 승차권' 최대 40% 할인

    추석연휴 'SRT 알뜰 승차권' 최대 40% 할인 명절 특가할인으로 역귀성 이용객 혜택… 9일 14시부터 판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다가오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기존 SRT 운임대비 최대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SRT 알뜰 승차권’을 9일(월) 14시부터 판매한다. ‘SRT 알뜰 승차권’은 명절 역귀성·역귀경 문화를 적극 반영하고, 추석 연휴기간 SRT 잔여좌석을 활용한 국내 철도 여행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열차운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열차별, 일자별로 최대 할인 적용 시 부산~수서간 3만원대, 광주송정~수서간 2만원대, 포항~수서간 3만원대까지 저렴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다. 할인대상 일자와 열차는 오는 14일(토)부터 16일(월)까지 운행하는 일부 상행열차와 추석 마지막 휴일인 18일(수) 운행하는 일부 하행열차로 총 41개 SRT 열차다. 노선별로는 경부선 24개, 호남선 15개, 동해선 2개 열차다. 더욱 자세한 할인내용은 6일(금)부터 SRT앱과 홈페이지(etk.srai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한가위를 맞아 연휴기간 SRT를 이용한 철도여행을 통해 따뜻한 가족의 정이 넘치길 바라며, 이용객들의 행복한 명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2024년 '디지털 ESG 협의체' 참여

    에스알, 2024년 '디지털 ESG 협의체' 참여 국민 생활과 밀접한 교통, 금융, 교육, 유통 등 분야별 19개 기업 발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안전한 디지털 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2024년 ‘디지털 ESG 협의체’에 참여한다. 디지털 ESG 협의체는 한국지능정보원 등 6개 주요 디지털 기업이 디지털 ESG 활동에 함께 협력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운영돼왔다. 올해는 에스알 등 디지털 전환이 활발하고 국민의 일상과 밀접한 교통, 금융, 유통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13개 기관·기업이 추가로 참여해 협의체 구성을 확대했다. 5일(목) 열린 발족식에서는 2024년 협의체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디지털 ESG 협력 실천을 다짐하는 선언식을 가졌다. 올해부터 19개 기관이 참여하는 협의체는 협력 범위 또한 AI·디지털 활용 역량 지원, 접근성 보장, 역기능 예방 등 사회 전반의 포용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AI·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 △ 신규 기술 및 서비스의 테스트베드 운영 △대국민 디지털 문화 캠페인 추진 등을 중점적으로 협력해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ESG 활동의 모범사례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의 철도 공기업으로서, 철도 플랫폼을 활용해 국민이 체감하는 디지털 ESG 가치 실현할 수 있도록 참여기업들과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문화공연과 함께한 청렴문화 콘서트

    에스알, 문화공연과 함께한 청렴문화 콘서트 개최 인권침해 연극과 샌드아트 등 문화공연으로 교육몰입도 향상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4일(수) ‘대표이사와 함께하는 청렴문화 콘서트’를 개최해 임직원 청렴윤리경영 공감대 형성 및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에 나섰다. 청렴문화 콘서트는 △윤리·청렴 퀴즈 △청렴연수원 전문가 청렴 특강 △인권침해 연극 △대표이사의 청렴·윤리의지를 반영한 샌드아트 등 네 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렴·인권침해 연극과 청렴의지 샌드아트 시간은 다소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렴교육에 대한 임직원의 심리적인 벽을 허물고 교육 몰입도를 높였다. 청렴문화 콘서트에 참여한 에스알 직원은 “인권침해 연극과 샌드아트를 보면서 기존의 청렴교육과는 다른 재밌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도 청렴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청렴문화 콘서트가 임직원 윤리의식 함양과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나아가도록 앞으로도 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캠페인을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 추석명절 음식 나눔 '가가호호' 활동 나서

    에스알, 추석명절 음식 나눔 '가가호호' 활동 나서 지역 내 소외된 이웃 방문해 송편, 전, 한과 등 명절음식 나눠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 명절음식을 나누는 ‘가가호호 나눔봉사’에 나섰다.  동탄역(역장 김성돈) 직원들로 구성된 ‘동여울봉사단’은 3일(화) 지역 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상점에서 구매한 재료로 송편, 전, 한과 등 명절음식을 직접 마련하고 온누리상품권과 함께 이날 새강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명절음식은 아동센터를 통해 지역 저소득층 아동 45가구에 전해질 예정이다. 동탄역 동여울봉사단은 5일(목)에도 준비한 명절음식을 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홀몸어르신 35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을 홀로 보내실 거동이 어려운 홀몸어르신 가정엔 직접 방문하여 음식을 전달과 함께 말벗도 해드리며 명절인사를 나눌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소외될 수 있는 어려운 이웃에 작은 정성이 전해지길 바란다.”라며,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