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수서역에서 양성평등 문화 활동 펼쳐 양성평등주간 맞아 고객라운지에 기념 추천도서 비치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일(일)부터 7일(토)까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수서역 고객라운지에서 책으로 만나는 양성평등 문화 활동에 나서고 있다. 에스알은 올바르고 건강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양성평등주간 기념 추천도서를 고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수서역 고객라운지에 비치했다. 추천도서를 통해 평등과 공정을 일깨울 수 있도록 성평등 추천도서를 비치하고 청렴 관련 도서도 구비해 고객과 함께하는 폭넓은 윤리경영 실천을 기대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양성평등은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반드시 실현해야할 개념이다.”라며,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고객들이 수서역에서 추천도서를 통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26회째를 맞은 양성평등주간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영역에서 성별에 따른 차별 없이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년 9월 첫째 주로 지정됐다.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국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가 열린다.
에스알, 안전경영 실천 위한 경영진 안전혁신 교육 경영진 안전역량, 리더십 높여 중대재해 예방하고 ‘절대안전’ 강화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일(월) 대표이사 등 경영진과 관리자를 대상으로 ‘절대안전’ 경영 강화를 위한 안전혁신 교육에 나섰다. 이날 교육은 경영진의 안전관리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산업안전보건 등 안전 분야 전문가인 정진우 서울과학기술대 교수를 초빙해 열렸다. 경영진 안전경영 의지 및 관리자의 역할, 중대재해 사례를 통한 중점 안전관리 방안 등을 주제로 강의에 나서 경영진 안전역량과 리더십 제고를 기대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에스알 핵심가치인 ‘절대안전’을 실천하기 위해 경영진이 항상 깨어있는 안전의식을 가져야 하며, 임직원 모두가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에스알, 내부통제 강화 실천 선언문 선포 경영리스크 감소와 설립목적 실현 위한 임직원 책임 준수 의지 다져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청렴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2일(월) 내부통제 실천 강화 의지를 선포했다. 내부통제는 자원낭비, 법규 미준수, 운영의 비효율성 등 기관의 목적 달성을 저해하는 리스크를 관리하는 활동을 말한다. 에스알은 내부통제 강화 실천 주요내용으로 △효과성과 효율성을 갖춘 내부통제 체계구축 △리스크를 경감하기 위한 통제활동 참여 △내부통제 체계운영의 타당성 점검과 관리 △내부통제 규범과 조직 구성원의 책임 준수를 실천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날 대표이사와 상임감사 주도로 실천 선언문 선포를 통해 강력한 내부통제 강화 의지를 다졌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내부통제 강화의 궁극적인 목표는 에스알의 설립 목적인 ‘국민들의 서비스 선택권 확대를 통한 철도산업 발전과 국민의 안전 및 편익제고’를 실현하는 것이다.”라며, “공정하고 내실 있는 내부통제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국방부와 전역예정 장병 취업 지원 업무협약 기업탐방, 채용설명회, 인턴 운영 등 철도분야 경험 제공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이종국 대표이사)은 국방부와 전역 예정 장병들의 성공적인 사회 복귀와 원활한 취업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월) 밝혔다. 협약식은 8월 30일(금) 서울 용산에 위치한 국방부 본관에서 열린 가운데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와 김선호 국방부 차관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에스알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속철도 운영의 전문성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역예정 장병들이 철도 분야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전역예정 장병 대상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채용설명회 개최 △체험형 인턴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전역을 앞둔 장병들이 우리 사회에 중요한 인재임을 인식하고 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