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26건
  • SRT 굿즈팀 중기부 '레전드 50+' 기업 선정

    SRT 굿즈팀 중기부 '레전드 50+' 기업 선정 에스알, 국민브랜드로 민간경제 활력 견인 … 혁신 성장 마중물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굿즈를 생산하는 ㈜코이로, 서울가죽소년단, 제주공심채 3개 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 ‘레전드 50+ 프로젝트’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일) 밝혔다. 중기부 ‘레전드 50+ 프로젝트’는 현 정부의 지역 중소기업 육성 정책의 새로운 모델로 중기부와 지방정부, 지역혁신기관이 정책역량을 집중해 지역 중소기업 성장 및 중소기업 중심의 지역경제 구조 형성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레전드 50+’는 지역별로 21개 특화프로젝트에 3년간 총 8,400억원을 투입하며 중기부 △창업진흥기금융자 △스마트공장 △중소기업혁신바우처 △수출바우처 △창업사업화 지원 사업과 지자체 협업까지 패키지로 지원해 중소기업이 수출과 매출의 50% 이상이 되도록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스알 굿즈팀은 ㈜코이로(라이프스타일 SRT 굿즈 제작)와 서울가죽소년단(가죽제품 SRT 굿즈 제작)이 서울시 ‘서울패션제조업의 글로벌 성장프로젝트에, 제주공심채(식음료 SRT 굿즈 제작)가 제주도 ’청정 바이오기업 스케일업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3년간 집중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SRT 굿즈는 지역의 중소기업이나 사회적 기업에 ‘SRT’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에스알은 ‘기획과 마케팅 지원’을, 참여 기업은 ‘제작과 판매’를 담당하며 여행과 철도 굿즈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23년 SRT 굿즈팀에는 총 8개 사회적 기업이 참여했으며 신규 굿즈 58종을 개발하고 이탈리아 밀라노 가죽패션쇼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패션쇼 참가이후 SRT 굿즈는 일본, 미국, 대만 등과 수출 협의를 하는 등 해외 진출도 가시화되고 있다. SRT 굿즈는 공공의 자산인 ‘SRT’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여 기업 이미지 재고와 민간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으며, 사회적 기업, 여성기업 등을 대상으로 제품을 사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만들고 함께 판매한다는 컨셉으로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증대에 새로운 체계를 열어가고 있다. 2021년부터 SRT 굿즈 제작에 참여한 ㈜코이로는 지난해 고용노동부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SRT 바질티 음료를 생산하는 홍창욱 제주공심채 대표는 “SRT 브랜드의 공공성과 인지도를 뒷배삼아 시장을 개척하고, 국민기업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국내외 시장에 도전한 결과 판매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철도 운영사로서 철도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것뿐만 아니라 에스알의 유무형자산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민간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나섰겠다.”라고 밝혔다.

  • 2023 안전한국훈련 대통령 표창 수상

    에스알, 2023 안전한국훈련 대통령 표창 수상 고속철도 터널내 사고 가정 ‘2023 READY Korea 훈련’ 성공적 수행 공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제1회 READY Korea 훈련’을 성공적 수행한 공로로 ‘2023 안전한국훈련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목) 밝혔다. 에스알은 지난해 9월 성남시 수서평택고속선 인근에서 15개 유관기관과 함께 READY Korea 훈련으로 고속철도 터널사고 대응을 훈련했다. SRT 열차가 국내 최장이자 대심도 터널인 율현터널 내에서 폭발물 테러에 의한 화재사고로 다수의 인명사고 발생상황을 가정해 터널부터 수직구를 통한 지상 대피까지 신속한 상황전파 및 인명구조를 위한 초기대응, 비상대응, 수습복구 등 각 단계마다 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점검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가 훈련현장을 직접 지휘하며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공고히 했으며,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도 훈련현장을 찾아 상황을 보고받고 대처를 지시하는 등 실전과 같은 훈련을 방불케 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소명의식으로 훈련을 준비하고 참여해준 임직원과 관계기관 덕분에 기관 표창을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현장훈련을 지속 전개해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 ‘제프월드’에서 만나는 SRT 고객 서비스

    "메타버스로 수서역 방문하고 SRT 운임할인권 받으세요" 에스알×제프 협력 고객 이벤트 … ‘제프월드’에서 만나는 SRT 고객 서비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6일(수)부터 메타버스를 통해 수서역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SRT 운임할인권을 증정하는 고객이벤트를 연다. 에스알은 ㈜제프와 협력해 가상과 일상을 잇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JEFF WORLD)’에 SRT 역사와 열차를 구축했다. 역·열차 서비스 체험, SRT 승차권 예매, 고객 이벤트 참여, SRT 굿즈를 만나보는 등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에스알은 제프월드 내 SRT 역·열차 콘텐츠 홍보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6일(수)부터 20일(수)까지 SRT 고객이벤트를 전개한다. 제프월드를 통해 수서역을 방문해 ‘숨은 역장 찾아 삼만리’ 이벤트에 참여해 단계별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30% SRT 운임할인권과 제프월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JEFF, 웰컴팩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PC로 제프월드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RT 승차권 홈페이지(etk.srail.kr)와 SRT앱, 제프월드 홈페이지(jeffworld.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메타버스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더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개발하고, 고객 참여 이벤트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발표

    에스알,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발표 우수상에 ‘승객 안전사고 예방환경 조성’ 선정…장애인 이동권 보장 등 장려상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철도서비스 혁신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총 3건의 우수 제안을 선정했다고 5일(화) 밝혔다. 우수상은 ‘승객 안전사고 예방환경 조성 및 신고 편의 개선’이 선정됐다. SRT 좌석 뒤편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심폐소생술 방법 등 응급처치 요령을 담고, 긴급상황에서 승무원 신고편의 기능을 높이는 등 철도안전에 기여할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려상엔 △SRT 앱을 활용한 실종 아동 광고 캠페인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객실 환경 개선 2건이 선정됐다. 열차 통로좌석 점자 스티커 부착 등 장애인 탑승객을 위한 환경 조성을 제안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에스알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철도안전, 서비스, 경영 혁신, 이에스지(ESG)경영 네 가지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총 100개 혁신 아이디어 제안이 출품돼 창의성, 적용성, 계속성, 경제성, 실용성 등 총 5가지 심사기준으로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제안들이 에스알의 혁신과 고객서비스 발전을 이끄는데 귀중한 자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처음 1 2 3 4 5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