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임직원 대상 '정보보호 실천 퀴즈대회' 성료 정보보호 책임·의무 함께 실천하고 정보보호 조직문화 확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7일(수)부터 20일(화)까지 보름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실천 퀴즈대회’를 열어 직원들의 정보보호 관심과 중요성 인식 증진에 나섰다. 에스알 ‘정보보호 실천 퀴즈대회’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정보보호의 책임과 의무를 함께 실천하기 위해 2021년을 시작으로 매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임직원 140명 및 22개 부서가 참가해 정보보호 관련 지식을 겨뤘다. 사내 업무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사고 사례, 사이버사기 피해 예방 사례 등을 객관식 문제로 구성한 ‘개인평가’와, 가로세로 낱말 퀴즈로 열린 ‘부서평가’로 진행해 참가자들의 참여율과 흥미를 높였다. 특히 올해 부서평가는 부서원들이 가로세로 낱말 퀴즈를 함께 풀며 정보보호 조직문화 확산에 힘을 모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매해 대회를 계기로 임직원들의 정보보호 인식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하며,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미취업 청년 기업탐방 프로그램 전개 수서역 등 현장 방문해 SRT 역무, 승무 현장업무 체험 … 일경험 지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이종국 대표이사)은 미취업 청년들의 일경험 확대와 취업준비 지원을 위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21일(수)과 22일(목) 이틀에 걸쳐 열었다.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인 이번 프로그램은 에스알의 고속열차 운영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철도 산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직무 경험과 현장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참가자들은 수서역, 운전교육센터 등 다양한 현장을 방문해 SRT 역무, 승무 현장 업무를 체험했다. 또한, 각 분야 현직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조언을 얻고, 채용 과정에 필요한 역량과 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철도산업 인재 양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에너지의 날 행사 참여해 전력수급 위기대응 낮 1시간 동안 냉방기 가동 멈추고 밤 9시부터 5분간 실내등 소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2일(목) ‘제21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효율적인 냉방기기 사용과 전국 동시 소등 등 여름철 에너지안보 대응을 위한 에너지절약 캠페인에 참여했다. ‘제21회 에너지의 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에어컨 등 냉방기 가동을 멈추고, 밤 9시부터 5분간 실내등을 소등하는 전국적인 캠페인이다. 전력소비량이 급등하는 여름철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대국민 행사다. 에스알은 이날 서울 강남구 본사사옥과 SRT 전용역사인 수서·동탄·평택지제역, 그리고 부산·광주에 위치한 승무·차량센터에 낮 시간 냉방기 끄기와 야간 실내등 소등 캠페인 참여를 통해 에너지 절약 실천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에스알 업무공간 이외에도 직원들이 퇴근 후 집에서 실내등을 5분간 소등하는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동참하며 에너지절약 생활화를 실천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계속되는 폭염으로 온 국민이 힘든 시기지만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에너지절약을 생활화해야 한다.”라며, “에스알 모두가 에너지절약 생활화를 함께 실천하고 지속하며 미래를 지키는 에너지 지킴이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세종도시교통공사와 SRT x BRT 연계 업무협약 오송역 SRT 출도착 시간과 BRT 승강장 이동시간 고려해 BRT 운행정보 조정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모빌리티 플랫폼 연계를 통한 국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22일(목) 세종도시교통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알과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RT와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연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오송역에서 정차하는 SRT 열차의 출발, 도착시간과 역사 승강장에서 BRT 승강장 까지 이동시간을 고려해 BRT 운행정보를 조정하여 국민에게 더욱 편리한 연계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양 기관이 보유한 홍보플랫폼을 활용하여 SRT–BRT 연계교통 서비스 관련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SRT–BRT 연계교통 이용 시 지역 간 이동이 편리하고, 이동시간이 축소되는 등 경제적 효과가 발생된다. 이번 협력체계 강화로 국민에게 더욱 높은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를 이용해 빠르게 지역을 이동하고, BRT연계로 도심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라며, “국민 교통편의 증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