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38건
  • 조달청 평가위원시스템 도입

    에스알, 조달청 평가위원 공동활용 협력체계 강화 조달청 평가위원시스템 도입해 계약 공정성·전문성 높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3일(수) 조달청(청장 임기근)과 공공조달 평가위원 공동활용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계약 공정성과 전문성 높이기에 나섰다. 에스알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조달청에 등록된 전문적인 조달평가위원을 활용한 평가위원 관리시스템을 통해 계약 공정성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또한, 에스알이 보유하고 있는 철도사업분야 물품, 서비스, 공사 평가위원 약 300명을 조달청 평가위원으로 통합해 조달청은 평가위원 구성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조달청의 축적된 조달사업심사의 공정성 확보 노하우를 활용하여 기관의 사업을 보다 공정하게 추진해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국민권익위 초청 청렴 특강

    에스알, 청렴도 향상 위한 권익위 초청 특강 열어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이 '부패 카르텔 혁파' 강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임직원 청렴도 향상을 위해 12일(화)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초청 ‘부패 카르텔 혁파 방안’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은 정승윤 권익위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에스알 임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공직자의 반부패 의무와 함께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에 대한 이해와 법치주의 확립을 내용으로 강연했다. 특강에 나선 정승윤 권익위 부위원장은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개념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주요사례 소개와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했다. 또한, 세계적인 청렴도 노력과 부패척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공직자의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이번 특강이 ‘부패 카르텔’ 개념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으며, 다양한 청렴 활동을 전개해 청탁금지법 준수, 부패 카르텔 혁파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 새학기 맞이 취약계층 아동 학업준비 지원

    에스알, 새학기 맞아 취약계층 아동 학업준비 지원 평택지제역, 지역아동센터에 학용품 구매 후원금 100만원 전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2일(화) 평택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취약계층 아동의 학업준비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평택지제역(역장 구명숙)이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지원한 100만원은 평택지역아동센터 초등생 28명에게 새학기 학용품 준비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구명숙 SRT 평택지제역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새학기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학생들을 위한 뜻깊은 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의 의미와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철도 관련학과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에스알, 철도 관련학과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GTX-A 개통 앞두고 수서·동탄역 역무분야 안전업무 지원 실습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1일(월)부터 철도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학기제를 운영한다. 이번 현장실습학기에 참여하는 우송대, 한국교통대 철도관련 학과 재학생 7명은 8월 말일까지 수서역과 동탄역에서 SRT, GTX-A 안내 등 역무 업무를 수행한다. 이번달 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수서~동탄’ 구간 개통에 따라 고객 밀집구역에서 혼잡도 완화를 위한 안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에스알은 산학연 협력 현장실습학기제를 통한 직무실습 기회 제공으로 미래 철도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특히 GTX-A 개통을 앞두고 이용고객 급증에 대비한 현장 안전인력 확충도 기대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철도산업발전을 위한 미래 철도인재를 양성하고 GTX-A 개통과 운영 지원에도 부족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처음 이전 6 7 8 9 10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