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521건
  • 철도챠량 분야 경쟁력 강화 모색

    에스알, 철도챠량 분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활용 등 경쟁력 강화 모색 박진이 상임감사, 한국철도차량기술사회 워크숍 참석 … 전문성 제고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5일(금)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철도차량 분야 전문성 제고를 위해 (사)한국철도차량기술사회 워크숍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국내 철도차량 분야 최고 기술자로 구성된 한국철도차량기술사회가 개최한 이번 워크숍은 △철도산업 트렌드와 철도차량 기술 고찰 △고속열차 인터페이스의 이해 △철도차량 유지보수 혁신과 인공지능(AI) △철도차량 정비기지 표준화 등 주제 발표를 통해 최신 철도차량 분야 기술동향을 공유했다. 박진이 상임감사는 워크숍에 참석해 △고속열차의 비압축성 공기역학과 유동제어 △고속차량의 하부 스캔 시스템 △철도 시스템에서의 인공지능(AI) 활용 △공기역학과 하이퍼튜브 트레인 및 철도에서의 빅테이터 활용 등에 대한 강의를 수강하며 철도차량 분야 전문성 제고 및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박진이 상임감사는 “오늘 워크숍이 철도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철도 시스템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해 SRT 안전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철도사고 비상대응체계 재정립

    에스알, 철도사고 비상대응체계 재정립 한국철도공사와 안전관리 강화 맞손 … 비상대응 및 사고복구 강화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철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비상대응 및 사고복구를 위해 한국철도공사와 협력 강화에 나섰다. 지난 3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수서~동탄 구간 개통 등 최근 대외 환경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8일(금) 양 기관의 기존 비상대응체계를 재정립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재난 또는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즉시 가동하기 위한 초기대응팀 역할 △에스알 전용구간과 한국철도공사와 같이 운행하는 공용구간에 대한 현장사고수습본부 역할 명확화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한 고속열차 운행 조정을 위한 합동대응팀 운영 등을 정비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철도 안전관리를 위해 협조체계를 긴밀히 구축하여 국민의 안전한 이동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철도역사 승강기 안전캠페인 및 특별점검

    에스알, 철도역사 승강기 안전캠페인 및 특별점검 나서 행안부 등 8개 유관기관 합동 … 올바른 승강기 이용문화 확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3일(수) SRT수서역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이용객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캠페인과 특별점검에 나섰다. 이날 캠페인은 에스알, 행정안전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협·단체, 시민단체 등 8개 기관 임직원 약 70여명이 참여해 합동으로 열렸다. 역사 대형전광판과 안내방송을 통해 올바른 승강기 이용방법을 알리는 한편, 수서역 이용객이 참여하는 룰렛 이벤트를 열어 승강기 안전수칙이 적힌 핫팩, 밴드, 무릎담요 등 기념품을 나누며 안전문화 실천을 적극 유도했다. 또한,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수서역 승강기 특별점검에도 나서 △승강기 안전장치 작동 여부 △비상통화장치 작동 상태 △과속조절기 작동 △안전표지 부착 상태 등을 살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안전하게 역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승강기 이용수칙을 홍보해 안전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겠다.”라며, “철저한 안전관리와 점검을 통해 고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수능 수험생 지원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에스알, 수능 수험생 지원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14일(목) 수능일 첫차부터 SRT 안전운행 등 수험생 수송지원 총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4일(목) 수험생의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안전관리 및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에스알은 수능일인 14일(목) 05시부터 특별수송대책본부를 운영한다. 당일 첫차부터 시험장 입실 마감시간인 08시10분 사이에 이례사항이 발생 할 경우 긴급투입 할 SRT 열차 1편성을 비상대기 시킨다. 또한, 영어 듣기평가 시간인 13시10분부터 25분 간 운행선에 인접한 시험장 내 소음발생 방지를 위해 지상구간을 운행 중인 열차는 서행운전하며, 열차지연으로 인해 이용하는 수험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고객 승하차정리 및 정시출발에 철저히 대비한다. SRT 승차권을 사전에 구매하지 못했거나 분실한 수험생이 열차에 승차한 경우 수험표 소지 시 부가운임을 면제받을 수 있다. 수서역 등 SRT 주요역에는 안내직원을 집중 배치해 수험생이 수험장까지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를 지원한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수능 준비에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응원하며, 수능일 승차지원을 통해 SRT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