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368건
  • 부산환경공단과 선진 감사시스템 교류

    에스알, 부산환경공단과 선진 감사시스템 교류 내부통제 고도화 위한 정보 공유하고 감사업무 전문성 제고 등 맞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월) 부산환경공단과 선진 감사시스템 교류 및 내부통제 고도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시작으로 △선진감사시스템 교류 △내부통제 고도화 정보 공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시책공유 △감사업무 전문성 제고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내부통제 강화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문성을 함께 높여갈 것이다.”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에스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알은 조직 내 청렴성을 높이고 고객의 안전과 신뢰를 확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청렴교육 및 캠페인 확대, 내부통제강화, 윤리경영 확립 등을 추진하고 있다.

  • SRT 고객이 가장 많이 만족한 서비스는?

    SRT 고객이 가장 많이 만족한 서비스는? “친절한 태도와 적극적 소통” 지난해 에스알 고객의 소리(VOC) 친절 사례 분석 … 개선과제 도출 “그날따라 열차 통로는 너무 더웠는데 한명 한명에게 연휴 잘 보내시라는 승무원의 친절한 말 한마디로 잠시마나 화사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SRT를 이용한 고객이 남긴 실제 칭찬 사례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이 지난해 고객의 소리(VOC)를 분석한 결과, SRT 고객들은 에스알 직원들의 ‘따뜻하고 친절한 태도’와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가장 많은 칭찬의 소리를 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에스알에 접수된 친절 민원은 총 744건으로 전년대비 128건(20.8%) 증가했다. △친절한 태도와 적극적인 소통 사례(238건, 32.0%)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한 사례(159건, 21.4%) △위기 상황에서 도움을 제공한 사례 (109건, 14.7%) △열차 탑승과 좌석 문제 해결을 도와준 사례(93건, 12.5%) △그 외 기타(145건, 19.4%) 순으로 집계됐다. 승무원의 친절함은 작은 행동에서 시작됐다. 밝은 미소와 인사, 상세한 안내와 설명, 부드러운 말투와 방송문 등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고객을 직접 업어 이동하거나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를 보살피고 보호자와 소통하는 사례 등 적극적인 모습 또한 눈에 띄었다. 한 명이 동일 내용으로 140건 접수하는 등 특이한 민원도 반면 SRT와 관련하여 특이한 민원을 제기한 고객도 있었다. 남편에게 승차권을 선물할 때 받는 분 이름을 ‘웬수’로 입력해 승차권을 찾지 못했던 사례와, 화장실에 숨어있다 부가운임을 납부한 고객이 동일한 내용의 민원을 140여건 접수한 사례도 있었다. SRT 전체 서비스에 대해 가장 많이 접수된 민원 내용은 열차 지연(865건)과 관련한 사항이었으며, 객실 환경 개선(803건)과 공공할인 이용 문의(674건), 열차시설 고장신고(604건), 앱 기능 고도화(362건) 등 다양한 민원이 접수됐다.  에스알은 지난해 고객의견을 반영하여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화장실 악취 개선을 위한 소취 디바이스 시범 운영 △온라인 지연 증명서 발급 서비스 개시 △열차 무선인터넷(와이파이) 속도 개선 등 보완책을 마련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에스알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수집된 고객 경험과 의견까지 종합 분석해 15대 개선 과제를 선정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SRT 서비스를 대표하는 ‘서비스 앰배서더’를 선발해 전문 교육을 시행하고 서비스 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더욱 만족스러운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에서 세심한 배려와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신뢰와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제4기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족

    에스알, 제4기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족 국민과 함께 만드는 철도 안전문화 … 교통약자 포함해 20명 위촉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월) ‘제4기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대식을 열어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이번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는 철도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모집해 총 20명을 선발했다. 특히 교통약자인 임산부, 어린이, 노약자 등이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제4기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안전점검의 날 △안전문화 캠페인 △비상대응훈련 등 주요 안전 참여활동에 함께하며 국민이 체감하는 철도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철도 안전지킴이와 함께 안전한 철도 환경을 조성하겠다.”라며, “국민의 눈높이에서 철도 안전을 함께 점검하고 개선해 나가는 활동이 철도 안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SRT가 고객감사제로 찾아왔습니다

    "SRT가 고객감사제로 찾아왔습니다" 20일부터 한 달 동안 최대 40% SRT 알뜰승차권 할인 호텔·리조트·렌터가·테마파크 등 프로모션과 경품 지급 이벤트 열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봄을 맞아 20일(목)부터 한 달 동안 ‘SRT 고객감사제’를 통해 SRT 이용객에게 특별 운임할인과 프로모션 제공에 나선다. SRT 고객감사제 기간 이용할 수 있는 ‘SRT 알뜰승차권’은 20일(목)부터 4월 20일까지 운행하는 열차를 최대 40%까지 할인한다. 할인대상 열차는 SRT 홈페이지(etk.srai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이달 31일(월)까지 SRT플레이(SRT Play) 결합상품을 이용하면 최대 50% 열차운임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고객감사제 기간 중에 SRT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SRT와 제휴를 맺은 전국의 주요 호텔·리조트에서 객실과 부대시설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렌터카와 카쉐어링, 크루즈 등 연계교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테마파크, 전시, 공연 등과 연계한 할인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객감사제 기간 동안 SRT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최대 이용금액을 기록한 고객에게는 SRT를 100% 할인 받을 수 있는 운임할인권을 지급한다.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도 추첨을 통해 SRT 30% 운임할인쿠폰, 호텔숙박권, 테마파크 이용권, 울릉도 선박 승선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이번 고객감사제를 통해 봄철 즐거운 열차여행을 떠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철도서비스와 더 큰 만족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처음페이지 이전페이지 6 7 8 9 10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