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비상대응역량 향상 훈련 지원 | |
---|---|
배포일자 | 2025-06-12 |
첨부파일 | |
에스알, "열차 운행 중 이례사항 대응역량 더욱 높인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열차 운행 중 이례사항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협력사 승무원 대응역량 강화에 나섰다. 에스알은 10일(화) SRT 승무원을 대상으로 차량설비 응급조치 교육 및 비상대응훈련을 열고 △SRT 차량 이해 심화과정 △차량설비 취급 실습 △화재 시 대응요령 △비상사다리 설치를 통한 고객대피·안내훈련 등 열차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중심으로 이례사항 조치에 대한 승무원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에스알은 이날 이례사항 대응교육 지원으로 SRT 승무원이 고객 안내서비스뿐만 아니라 이례사항 발생 시 SRT 객실장과 협업을 강화해 국민 안전·생명을 지키기 위한 신속·정확한 대응에 나설 것으로 기대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들이 안전하게 SRT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안내서비스 및 안전역량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협력사 직원의 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복지향상,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