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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소식 게시글 - 인공지능(AI) 갑질 상담 챗봇 도입의 배포일자, 첨부파일, 내용 제공표
인공지능(AI) 갑질 상담 챗봇 도입
배포일자 2025-11-17
첨부파일
인공지능(AI) 갑질 상담 챗봇 도입

'인공지능(AI) 갑질 상담 챗봇'으로 24시간 익명상담
갑질·괴롭힘 피해 상담 및 대응 절차 안내 … 신속한 구제 기대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갑질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자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갑질 상담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에스알은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익명성을 보장해 보다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이번 AI 기반 챗봇 시스템을 구축했다. ‘AI 갑질 상담 챗봇’은 △24시간 상담 지원 △개인정보 입력 없이 완벽한 익명성 보장 △관련법령을 기반한 피해진단 및 정보제공 △내·외 신고 채널 제공 등 기능을 제공한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갑질 상담 챗봇 도입을 통해 상담의 문턱을 낮추고,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구제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에스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