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고객중심경영 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 하고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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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3-11-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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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알, 고객중심경영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독점적 철도산업 문화에서 벌어졌던 나쁜 관행을 끊어내고 청렴한 국민기업으로 ◻︎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투명성 강화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고객만족도 조사업무 부당 개입에 대한 진정을 계기로 동종 비위 사례 근절에 나선다고 27일(목) 밝혔다. ◻︎ 에스알은 2019년 2월 준시장형 공기업으로 지정된 후 2020년 1월에 있었던 기재부 ’19년도 고객만족도 조사를 받았다. 국토부 조사결과 일부 경영진 및 직원들이 고객만족도 점수 향상을 위해 조사에 부당하게 개입하는 등 부적절한 행위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 에스알은 2019년 준시장형 공기업 지정 첫해 고객만족도 결과가 경영평가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19년도 평가점수가 높으면 ’20년도에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하기 어려워 오히려 점수를 높이는 것이 불리해 기재부 ‘우수’ 평가는 실익이 없었으나 ◻︎ 에스알은 이번 계기를 통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를 고객의 입장에서 평가하는 제도임을 깊이 재고하고, 고객만족도 조사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도록 임하여 조사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 한편, 에스알은 고객의견을 기반으로 철도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자체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고 있으며, SRT 이용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매일 점검해 고객소통과 고객경험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상시 서비스 만족도조사를 도입했다. ◻︎ 또한, 올해 2월에는 본사와 현장직원, 고객이 함께하는 서비스 전담 조직인 ‘고객경험혁신단’을 발족해 지난해 ‘고객의 소리’ 1만건을 분석하여 10대 과제를 도출했다. 서비스 차별화의 중심을 고객에 맞춰 서비스만족도 향상을 위한 방안을 전개하고 있다. ◻︎ 에스알 관계자는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경영혁신을 이루도록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서비스 개선에 활용해 고객만족도 수준을 높이겠다.”라며, “독점적 철도산업 문화에서 벌어졌던 나쁜 관행을 끊어내고 청렴한 국민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고객중심경영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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