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cebook band twitter 프린트
SR 소식 게시글 - '재해경감 우수기업' 및 'ISO 22301 인증' 동시 획득의 배포일자, 내용 제공표
'재해경감 우수기업' 및 'ISO 22301 인증' 동시 획득
배포일자 2020-12-31
'재해경감 우수기업' 및 'ISO 22301 인증' 동시 획득

SR,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구축
재해경감 우수기업 및 ISO 22301 인증 동시 획득…철도운영기관 최초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9일(화) ‘재해경감 우수기업’ 국내인증 및 ‘ISO22301’ 국제표준 인증을 동시 획득해, 재난 발생 시 업무연속성 유지를 위한 기능연속성계획(COOP) 수립 및 연속성경영시스템(BCMS) 구축을 완료했다.

재해경감우수기업은 행정안전부에서, ISO22301은 ISO국제기관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재해 발생으로 기관의 핵심기능이 중단된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고 복구목표시간 내에 재개하기 위한 경영시스템을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SR은 기능연속성계획 수립 및 연속성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 8월 전담 T/F를 구성해 기능영향분석(BIA) 및 리스크평가(RA)를 하고, 부서별 연속성전략 수립 및 절차서를 개발했다.

또한, 10월엔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선포식을 열고 연속성경영시스템 구축에 대한 전사적 의지를 다지는 한편, 11월엔 재난사고에 대비한 기능연속성 비상대응·복구 종합훈련을 통해 기능연속성 체계를 점검 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와 ISO 주간의 국내외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연속성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SR은 재난 발생 시에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경영시스템 구축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