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공정서비스 권리 안내 우리는 모든 고객과 직원이 안전하고 공정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받고,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 고객 응대 직원의 권익 보호를 위한 ‘공정서비스 권리’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니 많은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나.모든 고객은 차별 없이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우리 직원은 고객의 정당한 요구를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 우리 직원은 고객에게 공정하고 올바른 대우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모든 고객은 열차 및 역내에서 공공질서를 준수하고, 다른 고객과 직원에게 불편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셋. 우리 직원은 고객의 정당한 요구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하며, 고객의 불합리한 요구나 폭력적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넷. 고객이 직원에게 폭언, 폭행 등 불법 행위를 할 경우, 직원은 즉시 서비스를 중단하고 철도안전법에 따라 해당 고객의 철도 시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섯. 우리는 직원의 감정노동 등으로 인한 인권침해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의 정신적‧신체적 건강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섯. 모두가 즐겁고 쾌적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제 규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에스알